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세계적 경제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명품 브랜드의 본좌, 샤넬(CHANEL)의 고유한 경영 철학을 최초로 밝힌 책으로, 럭셔리 시장에서도 단연 톱 브랜드로 군림하고 있는 샤넬의 경영 노하우를 분석해 집대성했다. 이 책은 그동안 출간된 ‘샤넬’ 관련 서적들과는 달리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샤넬사와 샤넬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밝히며 VVIP마케팅의 새로운 롤 모델을 제시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 진정한 브랜드만이 살아남는다
서론 - 샤넬을 둘러싼 환경

1 클래식과 모던의 대명사, 샤넬이라는 기업
제1장 샤넬의 조직 형태
또 다시 부활한 코코 샤넬 열풍
샤넬의 창업주, 코코 샤넬의 생애
두 가지 샤넬, 코코 샤넬과 샤넬사(社)
알려지지 않은 기업 ‘샤넬’
샤넬사는 어떤 기업인가?
샤넬사를 구성하는 조직 구조
프랑스 법인 샤넬 S.A.의 역사
샤넬사가 독립 비상장 전략을 고수하는 이유
제2장 샤넬사를 이끄는 능력자들
샤넬을 탄생시킨 창업자, 코코 샤넬
알려지지 않은 샤넬의 오너, 베르타이머 일가
샤넬 부흥의 주역, 칼 라거펠드
샤넬을 키운 5명의 경영자
샤넬의 품격과 이미지를 디자인하는 아트 디렉터, 자크 엘루
메이크업의 새로운 역사를 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
샤넬의 천재적 조향사들

2 패션의 신화를 창조한 샤넬의 경영 전략
제3장 전통과 혁신의 조화를 이룬 ‘기술 경영 기업’으로서의 샤넬
향수 No5 사례로 보는 기술 경영
체인벨트 백 사례로 보는 기술 경영
기술 경영 기업으로서의 샤넬
제4장 샤넬을 상징하는 10가지 아이콘의 탄생
아이콘이 가진 강력한 효과
샤넬을 대표하는 10가지 아이콘
기술의 가시화 수단으로서의 아이콘화
제5장 매킨지의 7S로 살펴보는 샤넬의 인재 및 조직 전략
조직 체제를 진단하는 효과적 도구, 매킨지의 7S
매킨지의 7S로 살펴본 샤넬의 강점
제6장 샤넬을 빛내는 전통 공방과 샤넬의 공생 관계
샤넬사와 각 공방의 관계
전통 기술을 둘러싼 혹독한 경영 환경
샤넬 컬렉션의 숨은 공로자, 전통 공방
아이디어를 현실화시켜주는 공방 작업
제7장 IT 마케팅을 중심으로 살펴본 샤넬의 고객 전략
기존 고객 관리 전략
신규 고객 유치 전략
IT마케팅을 활용한 프로모션의 장
제8장 샤넬 일본 법인을 통해 보는 현지화 전략 7P
사람Personnel의 현지화
프로모션Promotion의 현지화
제품Product의 현지화
가격Price의 현지화
매장Place의 현지화
지원활동Patronage의 현지화
선구자활동Pioneer의 현지화
세계에서 본 일본 시장의 위상과 전략
일본의 지방 중소기업과의 기술 제휴

3 기술에 대한 끝없는 집념과 혁신
제9장 샤넬의 화장품 사업
샤넬의 스킨케어 라인
세계 최초의 립스틱과 샤넬 메이크업의 역사
일본시장을 겨냥한 화이트닝 라인
세계 속의 샤넬 연구소
일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춘 일본 샤넬 연구소
샤넬 화장품의 가치를 전달하는 특별한 도구
샤넬의 가치를 담은 패키지
제10장 샤넬의 향수 사업
No5를 사례로 살펴보는 기술 경영
No5 이후의 향수를 사례로 살펴보는 기술 경영
끊임없는 혁신을 거듭하는 향수병의 변천사
제11장 샤넬의 시계 사업
고급 시계 시장을 둘러싼 환경
샤넬의 시계 사업 역사
고급 기계식 시계로 진출하는 통로를 연 ‘ J12’
샤넬 브랜드 철학에 대한 집념
샤넬이 자본 참여한 시계 회사

맺음말
부록 1. 기술 경영 브랜드 ‘샤넬’을 지탱하는 전통 공방의 중요성
부록 2. 샤넬의 지적재산 전략
부록 3. 샤넬 주요 연표
주석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변화는 어떻게 일어나는가 변화는 어떻게 일어나는가 2021 / 지음: 데이먼 센톨라 ; 옮김: 이충호 / 웅진지식하우스:
커뮤니티 마케팅  : '소속감'을 디자인하라  커뮤니티 마케팅 : '소속감'을 디자인하라 2024 / 지음: 마크 W. 셰퍼 ; 옮김: 구세희 / 디자인하우스
티 내는 홍보  : 돈 없이 홍보해야 하는 보통 공무원을 위한 홍보지침서  티 내는 홍보 : 돈 없이 홍보해야 하는 보통 공무원을 위한 홍보지침서 2024 / 지음: 손명훈 / 크레파스북
마케팅 지배사회  : 소진, 파괴 그리고 불평등 마케팅 지배사회 : 소진, 파괴 그리고 불평등 2017 / 지음: 송재도 ; , / 들녘
마케팅 지배사회  : 소진, 파괴 그리고 불평등 마케팅 지배사회 : 소진, 파괴 그리고 불평등 2017 / 지음: 송재도 ; , / 들녘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의 기술 25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의 기술 25 2019 / 지음: 리처드 쇼튼 ; 옮김: 이진원 / 비즈니스북스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의 기술 25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의 기술 25 2019 / 지음: 리처드 쇼튼 ; 옮김: 이진원 / 비즈니스북스
샤넬 전략  = Chanel strategy  : 럭셔리 브랜드 No.1 샤넬의 마케팅 비법 샤넬 전략 = Chanel strategy : 럭셔리 브랜드 No.1 샤넬의 마케팅 비법 2011 / 나가사와 신야 편저 ; 스기모토 가나 지음 ; 이수미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비싸야 잘 팔리는 비상식적 마케팅 비싸야 잘 팔리는 비상식적 마케팅 2024 / 지음: 스도 코지 , 옮김: 김경인 / 빌리버튼
God is a salesman  = 갓 이즈 어 세일즈맨 God is a salesman = 갓 이즈 어 세일즈맨 2011 / 마크 스티븐스 지음 ; 이혜경 옮김 / 위즈덤하우스
God is a salesman  = 갓 이즈 어 세일즈맨 God is a salesman = 갓 이즈 어 세일즈맨 2011 / 마크 스티븐스 지음 ; 이혜경 옮김 / 위즈덤하우스
유통 혁명 : 오프라인의 반격  : 온라인 시대의 오프라인 리테일은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가? 유통 혁명 : 오프라인의 반격 : 온라인 시대의 오프라인 리테일은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가? 2018 / 지음: 더그 스티븐스 ; 옮김: 정연욱 / 처음북스(구 빅슨북스)
절대가치 : 완벽한 정보의 시대, 무엇이 소비자를 움직이는가? 절대가치 : 완벽한 정보의 시대, 무엇이 소비자를 움직이는가? 2015 / [등] 지음: 이타마르 시몬슨, 엠마뉴엘 로젠 ; 옮김: 고영태 / 청림
나는 내성적인 영업자입니다 : 느리지만 결정적으로 고객의 마음을 여는 사람들의 비밀 나는 내성적인 영업자입니다 : 느리지만 결정적으로 고객의 마음을 여는 사람들의 비밀 2018 / 지음: 신동민 / 시그니처 SIGNATURE
고객이 스스로 사게 하라 : 마케팅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세일즈의 정석 고객이 스스로 사게 하라 : 마케팅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세일즈의 정석 2016 / 지음: 신상희 / 위닝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문학에 묻다, 행복은 어디에 인문학에 묻다, 행복은 어디에 2014 / 백성호 쓰고 ; 권혁재 찍다 / 판미동
최고의 총리 최악의 총리 최고의 총리 최악의 총리 2001 / 정두언 지음 / 한울
피그말리온 피그말리온 2019 / 지음: 조지 버나스 쇼, 옮김: 김소임 / 열린책들
패션 뮤즈  = Fashion muse  : 스타일 하나로 세계를 사로잡은 패션피플 30인 패션 뮤즈 = Fashion muse : 스타일 하나로 세계를 사로잡은 패션피플 30인 2012 / 조엘 킴벡 지음 / 미래의창
임사체험. 상-하 임사체험. 상-하 2003 / 다치바나 다카시 저 ; 윤대석 역 / 청어람미디어
패션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 Fashion brand & communication 패션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 Fashion brand & communication 2012 / 고은주, 이미아, 이미영 지음 / 교문사
(신세기)마케팅관리론  = New century marketing management (신세기)마케팅관리론 = New century marketing management 2011 / 함봉진 저 / 형설출판사
(New 한 권으로 끝내는)쇼핑몰 창업&운영 : 한 권으로 끝내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의 기본 교과서 (New 한 권으로 끝내는)쇼핑몰 창업&운영 : 한 권으로 끝내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의 기본 교과서 2015 / 고은희, 박대윤 지음 / 정보문화사
매직 마케팅의 비밀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심리전략 매직 마케팅의 비밀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심리전략 2014 / 이현선 지음 / 한스미디어
여자는 무엇을 더 원하는가  : 보스턴컨설팅그룹의 여성 소비트렌드 보고서 여자는 무엇을 더 원하는가 : 보스턴컨설팅그룹의 여성 소비트렌드 보고서 2010 / 마이클 실버스타인, 케이트 세이어 지음 ; 보스턴컨설팅그룹 서울사무소 옮김 / 비즈니스맵
최고의 정당, 최악의 정당 : 한나라당 집권의 길 최고의 정당, 최악의 정당 : 한나라당 집권의 길 2006 / 정두언 지음 / 지식더미
경찰행정법 경찰행정법 2009 / 한만봉, 이필호, 고일한 공저 / 한국학술정보
서비스 마케팅 = Service marketing 서비스 마케팅 = Service marketing 2013 / 이유재 지음 / 학현사
국내파 10인의 해외취업 성공기 국내파 10인의 해외취업 성공기 2009 / 김연...[등]지음 ; 박창수 엮음 / 위즈덤하우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2
20대3
30대3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2
2017년0
2018년1
2019년2
2020년0
2021년0
2022년1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