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틀 안의 마케팅 방법론을 버리지 못한 채, 급변하는 시장과 소비자 앞에 당황하고만 있는 마케터를 위한 책. 마케팅 산업에 공식처럼 여겨지던 ‘돈 들인 만큼 팔린다’는 명제는 이제 사라지고 없다. 소비자들은 새로운 마케팅이 아니면 더 이상 움직이지 않는다. 자칭 펑크마케터인 두 저자는 소비자를 움직일 새로운 마케팅에 접근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Prologue 마케팅 혁명의 세계에 온 것을 환영한다!
이곳에 온 것을 환영한다
급변하는 브랜드 시장
아, 옛날이여
펑크 마케팅 시작
소비자에게 주어진 권력
때가 왔다: 세 개의 C (Commerce, Content, Consumer)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
Part 1 펑크 마케팅 선언문
읽어라, 내가 너의 삶을 윤택하게 하리니
혁명의 조항
Part 2 미들맨을 죽여라
광고회사에 다닐 필요는 없다
길은 하나만 있는 게 아니다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라!
Part 3 튀지 않으면 쓸모가 없다
광고라고 다 같은 광고가 아니다
아름다움이 어필한다
희소성이 중요하다
달리 생각하자
엄마, 나도 하나 갖고 싶어요
Part 4 대기업을 겁내지 마라
품질이 다가 아니다
대기업에 관한 진실
타깃을 좁혀라
상황은 언제든 뒤바뀔 수 있다
Part 5 Cell phone? Sell phone!!
휴대전화, 헤어질 수 없는 그대
메시지는 전달되지 않을 수도 있다
상상 그 이상의 모바일 세계
지금 가장 가까이에 있는 스크린은 어디인가
나만의 TV
게임과 게임 그 이상
Part 6 포로가 된 소비자
소비자와의 사랑이 시작되는 순간
항공산업을 주목하라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들리는가?
소비자는 언제든 떠날 준비가 되어 있다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
Part 7 남들 다하는 스토리텔링은 버려라
상상하는 것 이상을 들려줘라
이야기의 주인공은 소비자다
최대한 치밀하고 정교하게
Part 8 제발 늘리지 말고 줄여라
과도한 선택의 딜레마
상품 가짓수를 줄여야 하는 명백한 근거
넘쳐나는 상품, 넘쳐나는 광고
사랑받는 마케팅을 벌여라
펑크 마케팅을 위한 헌장
Part 9 마케터 불신시대
아무도 마케터를 믿지 않는다
위험한 거짓말
잘못은 인정해라
정직 그리고 신뢰
Part 10 어디에서 본 듯한 제품, PPL!
광고를 건너뛰는 사람들
사탕을 먹었을 뿐인데
아무도 모르게 넣어라
어디까지나 조연이다
PPL 윈윈전략
Part 11 할리우드여 긴장하라, 광고가 간다
프로듀서가 된 마케터
재미있어야 팔리는 제품
커피회사? 음반가게?
Part 12 패배자가 없는 산업, 게임
비디오 게임은 소년의 전유물이 아니다
망상이 아니다
게임 스폰서를 자처하는 기업들
게임이 광고, 광고가 게임
Part 13 세상의 수많은 펑크 마케터
같은 건 못 참아
미디어 불신론자들
그들만의 방법
GTCB 운동, 창의성을 되살리자
부록
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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