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의 모든 것을 다루는 컴팩트한 실무 밀착형 바이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에뮬레이터 및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의 실행과 디버깅, 안드로이드 마켓에의 배포 등 프로그래밍 작성부터 실행까지의 전 과정을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모든 내용은 샘플 예제를 통해 에뮬레이터나 실제 기기에서 실행을 확인할 수 있어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목차
chapter 1 첫 걸음! 안드로이드와 자바 언어 1-1 안드로이드란 무엇인가? 1-2 자바 언어와 달빅 가상머신의 채용 1-3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종류와 특징 1-4 안드로이드 버전 완전 해부
chapter 2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작성의 기초 2-1 탄탄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기초 지식 2-2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개발 툴 준비 2-3 Hello World! 첫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작성 2-4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의 실행
chapter 3 프로그래밍을 위한 기본 API 3-1 문자열 표시를 위한 API 3-2 도형 표시를 위한 API 3-3 이미지를 그리기 위한 API 3-4 키 이벤트 처리를 위한 API 3-5 터치 이벤트 처리를 위한 API 3-6 표면 뷰를 이용하기 위한 API
chapter 4 주요 사용자 인터페이스 4-1 텍스트 뷰와 이미지 뷰 4-2 버튼과 대화상자 4-3 체크 박스와 라디오 버튼 4-4 문자열 편집을 위한 텍스트 박스 4-5 HTML 을 표시하기 위한 웹 뷰 4-6 Google 맵을 표시하기 위한 맵 뷰 4-7 옵션 메뉴
chapter 5 데이터의 읽고 쓰기와 통신 5-1 파일의 읽고 쓰기 5-2 데이터베이스의 읽고 쓰기 5-3 프리퍼런스의 읽고 쓰기 5-4 HTTP 통신 활용하기 5-5 소켓 통신 활용하기 5-6 Bluetooth 통신
chapter 6 화면을 구축하는 액티비티 마스터 6-1 다양한 액티비티의 호출 6-2 내가 만든 액티비티의 호출 6-3 다른 액티비티로부터 명령을 수신하는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6-4 백그라운드에서 처리를 실행하는 서비스 6-5 파일을 제공하는 컨텐츠 프로바이더 6-6 DB를 제공하는 컨텐츠 프로바이더
chapter 7 각종 디바이스의 제어 7-1 카메라를 제어하는 프로그램 7-2 위치 정보를 구하느 프로그램 7-3 모션 센서를 이용하는 프로그램 7-4 홈 스크린을 이용하는 프로그램 7-5 홈 스크린 위젯을 이용하는 프로그램 7-6 라이브 폴더를 이용하는 프로그램 7-7 라이브 배경 화면 설정 프로그램
chapter 8 사운드와 동영상 8-1 사운드 재생하기 8-2 동영상 재생하기 8-3 사운드 녹음과 동영상 녹화 8-4 음성 인식 8-5 음성 합성
chapter 9 응용프로그램의 작성 9-1 두더지 잡기 9-2 롤플레잉 게임 9-3 트위터 클라이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