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CDATA[세계의 역사 교육과정에서 한국 역사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다. 교육과정 개정 때마다 정치적 입김에 의해 역사교육이 밑바닥부터 흔들리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정권이 바뀔 때마다 역사 교육과정도 바뀌는 현상이 반복되어 역사교육이 정치의 시녀가 되지는 않을까 염려된다. 교육과정 개정 때마다 이론적 틀에 대한 논의의 부족함 또한 느낀다. 종래 틀의 한계에 대해 비판하면서도 그 틀을 과감하게 깨지는 못한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초등 직관 수업 : 인공지능에는 없는 자녀의 '전략적 직관' 초등 직관 수업 : 인공지능에는 없는 자녀의 '전략적 직관' 2018 / 지음: 김선호 / 항해
이야기가 꽃피는 교실 토론 이야기가 꽃피는 교실 토론 2015 / 지음: 강원토론교육연구회 / 단비
토의토론수업, 배움을 디자인하다 : 행복한 교육을 위한 사회 수업 프로젝트 토의토론수업, 배움을 디자인하다 : 행복한 교육을 위한 사회 수업 프로젝트 2018 / 지음: 김경훈 / 행복한미래
설레는 수업, 프로젝트 학습 : PBL 달인되기. 1, 입문 설레는 수업, 프로젝트 학습 : PBL 달인되기. 1, 입문 2019 / 지음: 정준환 / 상상채널
디톡스 공부법 : 잘못된 공부법 건강하게 바로잡기 디톡스 공부법 : 잘못된 공부법 건강하게 바로잡기 2014 / 지음: 허승호 / 아주좋은날
프로젝트로 꽃피는 자율 교육 : 기노쿠니학교 초·중·고 수업 이야기 프로젝트로 꽃피는 자율 교육 : 기노쿠니학교 초·중·고 수업 이야기 2014 / 지음: 기노쿠니어린이마을학원 펴냄, 김은산 / 우리교육
학교야! 소프트웨어교육 부탁해. 1, 언플러그드 편 학교야! 소프트웨어교육 부탁해. 1, 언플러그드 편 2018 / 지음: 초등미래교육공작소 / 기역
세계는 역사를 어떻게 교육하는가 : 9개국의 역사 교육과정 분석 = How is history taught around the world? : history curriculum in nine countires 세계는 역사를 어떻게 교육하는가 : 9개국의 역사 교육과정 분석 = How is history taught around the world? : history curriculum in nine countires 2018 / 지음: 강선주, 이미미, 방지원, 박소영, 고유경, 강선주, 구난희, 박진동, 윤세병, 홍용진 / 한울아카데미
(나와 세상을 만나는)온작품 읽기. 2, 사회성을 기르는 그림책 여행 (나와 세상을 만나는)온작품 읽기. 2, 사회성을 기르는 그림책 여행 2018 / 지음: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연꽃누리 / 휴머니스트
얘들아, 우리 연극놀이 하자 : 생기 넘치는 웃음 가득한 교실, 교실 속에 감춰둔 행복한 보물 찾기 얘들아, 우리 연극놀이 하자 : 생기 넘치는 웃음 가득한 교실, 교실 속에 감춰둔 행복한 보물 찾기 2015 / 지음: 연극으로 어울리는 사람들 / 단비
위기의 대학, 길을 묻다 위기의 대학, 길을 묻다 2016 / 지음: 서거석 / 전북대학교 출판문화원
입시, 어떻게 바꿀 것인가? : 공정하고 균등한 입시제도를 위하여 입시, 어떻게 바꿀 것인가? : 공정하고 균등한 입시제도를 위하여 2018 / 지음: 노기원 / 살림터
독학의 권유 독학의 권유 2014 / 지음: 이중재 / 토네이도
독일의 직업교육과 마이스터 제도 독일의 직업교육과 마이스터 제도 2015 / 지음: 유진영 / 학이시습
어린 시민 : 어리다고 견뎌야 할 말은 없습니다 어린 시민 : 어리다고 견뎌야 할 말은 없습니다 2018 / 지음: 아거 / 창비교육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2016 / 지음: 박승열 / 살림터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2012 / 엄훈 지음 / 우리교육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2020 / 권현숙, 김민경, 김준호, 백지원, 조승연, 조형옥 지음 / 교육과실천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2018 / 지음: KBS<운동장프로젝트>제작팀 / 해냄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2019 / 지음: 김민정, 이은주, 윤종배, 정미란, 이춘산, 송치중, 김슬기 / 책과함께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2019 / 지음: 인천초등교육과정연구소 / 박영story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2018 / 지음: 윤종배 / 휴머니스트
국어교육학 원론 국어교육학 원론 2009 / 박영목, 한철우, 윤희원 공저 / 박이정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2006 / 나카무라 사토루 편저 ;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 옮김 / 에디터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2013 / 제시카 호프만 데이비스 지음 ; 백경미 옮김 / 열린책들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2008 / 강택구 ; 박재영 외 공저 / 백산자료원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2014 / 조철기 지음 / 푸른길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2011 / 권낙원 ; 김민화 ; 한승록 ; 추광재 공저 / 공동체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2016 / 한재영 [외]지음 / 지성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