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역사를 어떻게 교육하는가 : 9개국의 역사 교육과정 분석 = How is history taught around the world? : history curriculum in nine countires2018 / 지음: 강선주, 이미미, 방지원, 박소영, 고유경, 강선주, 구난희, 박진동, 윤세병, 홍용진 / 한울아카데미
(나와 세상을 만나는)온작품 읽기. 2, 사회성을 기르는 그림책 여행2018 / 지음: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연꽃누리 / 휴머니스트
얘들아, 우리 연극놀이 하자 : 생기 넘치는 웃음 가득한 교실, 교실 속에 감춰둔 행복한 보물 찾기2015 / 지음: 연극으로 어울리는 사람들 / 단비
위기의 대학, 길을 묻다2016 / 지음: 서거석 / 전북대학교 출판문화원
입시, 어떻게 바꿀 것인가? : 공정하고 균등한 입시제도를 위하여2018 / 지음: 노기원 / 살림터
독학의 권유2014 / 지음: 이중재 / 토네이도
독일의 직업교육과 마이스터 제도2015 / 지음: 유진영 / 학이시습
어린 시민 : 어리다고 견뎌야 할 말은 없습니다2018 / 지음: 아거 / 창비교육
대한민국 부모2012 / 지음: 이승욱, 신희경, 김은산 / 문학동네
프랑스 학교에 보내길 잘했어2020 / 지음: 최선양 / 마더북스
같이 빌린 책
교사의 도전 : 배움이 달라지는 수업 철학2013 / 사토 마나부 지음 ; 손우정 옮김 / 우리교육
스갱 아저씨의 염소2013 / 알퐁스 도데 글 ; 에릭 바튀 그림 ; 강희진 옮김 / 파랑새
(강수돌 교수의)더불어 교육혁명 : 두려움과 불안을 넘어 행복한 연대로2015 / 강수돌 지음 / 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