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뇌를 변화시키면 공부가 즐겁다 = Art of changing the brain : 뇌과학을 응용한 가장 효과적인 학습법의 발견
발행연도 - 2011 / 지은이: 제임스 E. 줄 ; 옮긴이: 문수인 / 돋을새김
-
도서관
청라호수도서관
-
자료실
[청라호수]일반자료실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CL0000059464
-
ISBN
9788961670722
-
형태
423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
카테고리분류
의학/건강
>
의학
>
뇌과학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뇌과학을 응용한 가장 효과적인 학습법을 찾는다. 뇌와 학습을 연결시키기 위해 오랫동안 연구해온 저자는 뇌의 학습 과정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뇌를 활용한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이러한 학습을 통해 뇌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그 변화가 자발적이고 즐거운 학습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이 책은 누가 읽어야 할까?
머리말
1장│달콤한 칼날
학습은 물리적인 것이다 - 그러므로 우리는 이해할 수 있다
1부 이 책의 기반을 이루는 것들
2장│우리가 있어야 할 곳
뇌 구조와 학습의 자연스러운 관계
3장│공정한 균형의 유지
정보를 지식으로 바꾸는 뇌의 연결 구조
4장│우리의 직업과 기술
뇌의 진화와 동기부여
5장│느낌이 하는 일
느낌은 이성적 사고와 기억에 중요하다
2부 지식, 신경세포망, 변화 그리고 교사에게 추천하는 것들
6장│이미 알고 있는 것
시작하려면 기존의 신경세포망을 찾아내야 한다
7장│오로지 연결하라!
교사들은 어떻게 신경세포망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
3부 효과적인 뇌 사용법
8장│감미로운 감각
학습을 돕기 위해 감각 뇌의 힘을 사용하기
9장│통합을 기다리며
자신들의 경험을 이해하도록 돕기
10장│용감한 도약
전두 통합피질을 활용해 지식을 만들다
11장│시도에 의한 실험
학습 사이클을 완성하기 위한 운동 뇌의 사용
12장│우리 스스로 해냈어
감정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뇌를 변화시키다
맺음말
감사의 글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1 |
20대 | 0 |
30대 | 1 |
40대 | 3 |
50대 | 2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2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1 |
2023년 | 1 |
2024년 | 3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