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대반전을 위한 17세의 교양 시리즈. 학교나 제도권에서 게임 미디어에 대해 배우고 그것을 공개적으로 토론할 수 있도록 기획된 책이다. 게임의 시작이 된 놀이의 기원, 게임의 역사와 발전, 게임의 배경이 된 판타지 문학 등을 포괄적으로 흥미롭게 다루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시작하는 말_ 마녀사냥은 이제 그만!

STAGE 1 게임으로 가는 다섯 개의 관문
알면 보이나니!
게임, 너의 정체가 궁금하다
흠흠, 나도 크리에이터!
게임하는 사람들
몰입이냐 중독이냐

STAGE 2 놀이의 세계에서 게임을 보다!
놀이에서 게임으로!
나는 ‘호모 루덴스’다
나의 놀이는?
컴퓨터게임은 ‘게임’이다!

STAGE 3 컴퓨터게임의 장르와 역사
게임에서 길을 찾다
정리해줘요, 애매한 게임의 장르
아케이드 게임
어드벤처 게임
롤플레잉 게임
시뮬레이션 게임
게임은 진화한다!!
게임의 탄생
최초의 비디오 게임기
게임 산업의 아버지
집으로: 아케이드에서 가정으로
일본의 침공(Japanese Invasion)
아타리 쇼크: 미국 게임 산업의 위기
더 편하게, 더욱 많은 현실감을!!
게임의 미래: 새로운 강자들

STAGE 4 게임이 펼치는 이야기의 마술
호모 나랜스, 이야기는 나의 힘!
톨킨과 컴퓨터게임
디지털 영웅서사의 이야기 구조
영웅의 모험, 플레이어의 여정

STAGE 5 열려라, 게임!
우리의 이야기는 계속된다
게임하는 시간, 꿈꾸는 공간
배움과 재미는 화해할 수 있다

STAGE 6 게임, 예술의 세계를 넘보다
플레이, 씽크, 크리에이트
영화 <아바타>, 게임 아바타들을 만나다

끝맺는 말_ 게임은 인터랙션 미디어다
더 읽으면 좋은 책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카지노실무영어 = Casino English 카지노실무영어 = Casino English 2002 / 지음: 양일용 ; Robert J. Dickey / 백산출판사
뇌가 젊어지는 문해력 퀴즈: 어른을 위한 취미 교실 시니어 퀴즈북 뇌가 젊어지는 문해력 퀴즈: 어른을 위한 취미 교실 시니어 퀴즈북 2023 / 지음: HRS 학습센터 / 가위바위보
게임 : 행위성의 예술  게임 : 행위성의 예술 2022 / 지음: C. 티 응우옌 ; 옮김: 이동휘 / Workroom(워크룸프레스)
게임 : 행위성의 예술  게임 : 행위성의 예술 2022 / 지음: C. 티 응우옌 ; 옮김: 이동휘 / Workroom(워크룸프레스)
인생 보드게임  : 재미가 배움이 되는 시간  인생 보드게임 : 재미가 배움이 되는 시간 2023 / 지음: 박윤미 , 정인건 / 나무의마음
(집중력, 창의력, 사고력을 기르는) 엄마표 두뇌발달 보드게임  : (집중력, 창의력, 사고력을 기르는) 엄마표 두뇌발달 보드게임 : "우리 스마트폰 대신 보드게임할까?" 2018 / 지음: 한발두발놀이터협동조합 / 예담friend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2019 / 지음: 이동연 ; 윤태진 ; 이경혁 ; 이정엽 ; 임태훈 ; 천정환 ; 홍현영 ; 신현우 ; 강신규 ; 나보라 ; 박근서 ; 양기민 / 문화과학사
(모두를 위한 놀이)디지털게임의 재발견 (모두를 위한 놀이)디지털게임의 재발견 2012 / 김겸섭 지음 / 들녘
게임 시나리오 개론 게임 시나리오 개론 2006 / 저: 김종혁 / 사이버출판사
공학도에서 게임 산업 CEO까지  : 엔씨소프트 김택진의 도전과 성취 공학도에서 게임 산업 CEO까지 : 엔씨소프트 김택진의 도전과 성취 2008 / 지음: 김택진 ;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 생각의나무
(현업 기획자 마이즈가 알려주는)게임 기획 스쿨 : 기초부터 시작하는 게임 프로젝트 입문서 (현업 기획자 마이즈가 알려주는)게임 기획 스쿨 : 기초부터 시작하는 게임 프로젝트 입문서 2022 / 지음: 김현석 / 초록비책공방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 깊이 있는 게임 디자인을 위한 고민의 시작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 깊이 있는 게임 디자인을 위한 고민의 시작 2019 / 지음: 남기덕 / 에이콘
누구나 게임을 한다  :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게임에 대한 심층적인 고찰 누구나 게임을 한다 :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게임에 대한 심층적인 고찰 2011 / 지음: 제인 맥고니걸 ; 옮김: 김고명 / 알에이치코리아
마인크래프트 레드스톤 핸드북 마인크래프트 레드스톤 핸드북 2022 / 지음: Mojang Studio ; 옮김: 이주안 / Mojang Studios :
게임 기획자와 시스템 기획  : 기본부터 실제 업무까지 차근차근 올라가기 게임 기획자와 시스템 기획 : 기본부터 실제 업무까지 차근차근 올라가기 2016 / 지음: 심재근 / 에이콘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날마다 새날 : 불교 명절에 담긴 수행 이야기 날마다 새날 : 불교 명절에 담긴 수행 이야기 2016 / 법륜 지음 / 정토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는)다이버전스 기술 사물인터넷 (IoT)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는)다이버전스 기술 사물인터넷 (IoT) 2018 / 지음: 양순옥, 김성석 / 생능
단델라이언 단델라이언 2016 / 지음: 가와이 간지 ; 옮김: 신유희 / 작가정신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 2016 / 채움반찬 외 지음 / 비타북스(헬스조선)
4차 산업 수업 혁명 : with STEAM 교육 & Maker 교육 4차 산업 수업 혁명 : with STEAM 교육 & Maker 교육 2018 / 저: 최인수 [외] / 다빈치books
미국을 달리다  : 꿈을 향해 떠난 지훈아울의 첫 번째 로드 트립 이야기 미국을 달리다 : 꿈을 향해 떠난 지훈아울의 첫 번째 로드 트립 이야기 2014 / 글·사진: 양지훈 / RHK(알에이치코리아)
청산댁 청산댁 2008 / 조정래 [글] ; 방민호 논술 ; 이미라 그림 / 대한교과서
열흘짜리 배낭여행 열흘짜리 배낭여행 2007 / 김유경 지음 / 예담
(웃다보면 건강은 덤!)유머 충전소 (웃다보면 건강은 덤!)유머 충전소 2007 / 유머동호회 엮음 / 매월당
포켓몬 Go 가이드북 : 포켓몬고 트레이너를 위한 바이블 포켓몬 Go 가이드북 : 포켓몬고 트레이너를 위한 바이블 2016 / 피카뉴스 글 / 문학세계사
(임진한의)골프가 쉽다 : 임진한 프로의 개인 레슨 (임진한의)골프가 쉽다 : 임진한 프로의 개인 레슨 2014 / 임진한 지음 / 삼호미디어
클라우드의 충격  = (The) impact of cloud computing 클라우드의 충격 = (The) impact of cloud computing 2009 / 지음: 시로타 마코토 ; 옮김: 진명조 / 제이펍
할배들의 무한질주 : World road trips 할배들의 무한질주 : World road trips 2016 / 지음: 김영기 외 / 좋은땅
(꼼수 없이 합법적인)절세 비법 : 아는 만큼 덜 내고, 덜 낸 만큼 부자가 된다! (꼼수 없이 합법적인)절세 비법 : 아는 만큼 덜 내고, 덜 낸 만큼 부자가 된다! 2016 / 함명진 지음 / 위닝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MINECRAFT : 마인크래프트 건축 장인 되기 MINECRAFT : 마인크래프트 건축 장인 되기 2017 / 구성: 조이 데이비, 조너선 그린, 줄리엣 스탠리 ; 번역: 이주안 / 예림당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 아마존 10년 연속 베스트셀러!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 아마존 10년 연속 베스트셀러! 2017 / 지음, 그림: 라프 코스터 ; 옮김: 유창석, 전유택 / 길벗
게임 기획자와 시스템 기획  : 기본부터 실제 업무까지 차근차근 올라가기 게임 기획자와 시스템 기획 : 기본부터 실제 업무까지 차근차근 올라가기 2016 / 지음:심재근 / 에이콘
위대한 게임의 탄생 : 좋은 게임을 넘어 위대한 게임으로. 3 위대한 게임의 탄생 : 좋은 게임을 넘어 위대한 게임으로. 3 2013 / 박일 편저 / 지앤선
이론과 실전으로 배우는 게임 시나리오 이론과 실전으로 배우는 게임 시나리오 2018 / 지음: 이진희 / 한빛미디어,
(컴퓨터로 만드는) 신나는 레고 월드 : 창의력 팡팡! CQ가 쑥쑥! (컴퓨터로 만드는) 신나는 레고 월드 : 창의력 팡팡! CQ가 쑥쑥! 2013 / 웰북교재연구회 / 웰북
마인크래프트 : 공식 가이드북. 3, 건축 편 마인크래프트 : 공식 가이드북. 3, 건축 편 2017 / 저자: Mojang AB ; 번역: 김성원 / Youngjin.com(영진닷컴)
(for fun)게임 시나리오 (for fun)게임 시나리오 2007 / 김정남 ; 김정현 공저 / 지&선
한국 게임의 역사 : 세계를 놀라게 한 한국 게임의 기적 한국 게임의 역사 : 세계를 놀라게 한 한국 게임의 기적 2013 / 윤형섭 ; 강지웅 ; 박수영 ; 오영욱 ; 전홍식 ; 조기현 공저 / 북코리아
초 패미컴  : 게임은 아직도 패미컴을 뛰어넘지 못했다!! 초 패미컴 : 게임은 아직도 패미컴을 뛰어넘지 못했다!! 2014 / 저자: 타네 키요시, 야모토 신이치, 아베 히로키 ; 번역: 문성호, 김영준 / AK Trivia Special
위대한 게임의 탄생  : 좋은 게임을 넘어 위대한 게임으로. 1 위대한 게임의 탄생 : 좋은 게임을 넘어 위대한 게임으로. 1 2013 / 박일 편저 / 지앤선
위대한 게임의 탄생  = Birth of great games  : 좋은 게임을 넘어 위대한 게임으로. 2 위대한 게임의 탄생 = Birth of great games : 좋은 게임을 넘어 위대한 게임으로. 2 2012 / 박일 편저 / 지앤선
게임의 문화 코드  : 갤러그에서 리니지까지, 게임으로 문화 읽기 게임의 문화 코드 : 갤러그에서 리니지까지, 게임으로 문화 읽기 2010 / 이동연 지음 / 이매진
(완벽한 게임 시나리오를 위한) 전투 전략 사전 (완벽한 게임 시나리오를 위한) 전투 전략 사전 2018 / 지음: 야마키타 아쓰시 ; 옮김: 장은정 / 북스힐
재미나는 생각, AI와 게임  : AI와 나 그리고 게임 재미나는 생각, AI와 게임 : AI와 나 그리고 게임 2019 / 지음: 줄리안 토겔리우스 ; 옮김: 송지연 / 에이콘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1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2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