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알토란 같은 직장생활의 노하우를 가감 없이 공개했다. 이 책의 조언은 일 잘하는 상사의 지시처럼 명쾌하기만 하다. 기본 업무 스킬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부터 상사, 동료, 후배, 클라이언트와의 관계별 처세술도 함께 담았다.
목차
Part 1 |업무 편| 능수능란한 달인이 되라
Chapter 1 스마트폰보다 스마트한 통화 매너
Chapter 2 상대를 높이고 나를 낮추는 말의 에티켓
Chapter 3 얼굴보다 확실하게 기억되는 첫인상
Chapter 4 아침형 인간보다 점심형 인간
Chapter 5 준비만으로도 앞설 수 있다
Chapter 6 팀 플레이로 성과 올리기
Chapter 7 똑똑한 미꾸라지 되기
Chapter 8 눈치 야근, 어떻게 피하나
Chapter 9 분위기는 띄우고 내 몸도 챙긴다
Chapter 10 휴가 후 재시동, 점검 완료됐나요
Chapter 11 연차는 연간계획이다
Part 2 |심리 편|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사무실의 비밀
Chapter 1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가 된다
Chapter 2 말에 행간이 있다
Chapter 3 정글에서 살아남는 힘의 원천, 인맥
Chapter 4 나, 직장우울증인 것 같은데
Chapter 5 스마트한 더치페이 라이프
Chapter 6 굴러온 돌이 제대로 자리 잡으려면
Chapter 7 ‘욱’ 하는 성질 버리기
Chapter 8 시스템인가, 개인기인가
Chapter 9 내가 문제인가, 회사가 문제인가
Chapter 10 지금 몇 부 능선을 통과하고 있는가
Part 3 |상사 편| 아부도, 실력도 정답이 아닌 관계
Chapter 1 나는 왜 상사에게 깨지는 걸까
Chapter 2 줄도 잘 서고 능력도 인정받자
Chapter 3 배드 트러블, 굿 리턴
Chapter 4 새로운 상사가 왔다
Chapter 5 위기의 상사들
Part 4 |부하직원 편| 관리하고 보살펴야 할 끊임없는 줄다리기
Chapter 1 당신은 멘토인가
Chapter 2 열어주고, 인정하고, 긍정하라
Chapter 3 정도와 비위 맞추기
Chapter 4 투덜투덜 불평 많은 팀원 관리법
Chapter 5 지금 내 말이 먹히고 있는 건가
Part 5 |동료 편| 라이벌 또는 훼방꾼, 그리고 운명의 파트너
Chapter 1 맥 빠지고, 짜증나고, 보람 없다
Chapter 2 팀워크를 해치는 동료, 어떻게 해야 할까
Chapter 3 존재 자체가 스트레스
Chapter 4 욕 먹어도 당당하라
Part 6 |고객 편| 오늘은 시어머니, 내일은 은인이 되는 관계
Chapter 1 클라이언트 만족 백배 서비스
Chapter 2 선택은 갑이, 주도권은 을이
Chapter 3 역효과를 부르는 고객서비스
Chapter 4 명품 직원의 고객 응대 10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