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 책의 활용법
Part 1 기본 편
비즈니스 일본어 메일의 기본
비즈니스에서 메일이 효과적인 경우
비즈니스 메일의 기본 구성과 매너
경어 정리
Part 2 실천 편
카테고리 1 의뢰
1-1 카탈로그 송부 의뢰
1-2 납기 연기 의뢰
1-3 자료 송부 재촉
실전응용
카테고리 2 문의
2-1 재고 현황 문의
2-2 미도착 상품 문의
실전응용
카테고리 3 확인
3-1 자료 오탈자 확인
3-2 불충분한 안내 확인
3-3 지불 방법 확인
카테고리 4 회답
4-1 재고 상황에 관한 회답
4-2 미도착 상품 문의에 대한 회답
실전응용
Part 2실천 편
카테고리 5 통지(사외)
5-1 자료 송부 통지
5-2 가격 인상 통지
5-3 휴일 통지
실전응용
카테고리 6 안내(사외)
6-1 전시회 안내
6-2 신상품 연수회 안내
실전응용
카테고리 7 수령
7-1 상품 수령
실전응용
카테고리 8 승낙
8-1 납기 연기에 대한 승낙
8-2 공장 견학 승낙
실전응용
카테고리 9 감사
9-1 자료 송부에 대한 감사 메일
9-2 주문에 대한 감사 메일
실전응용
카테고리 10 사죄
10-1 발주서 표기 오류
10-2 납기 지연
10-3 불량품 혼재
실전응용
카테고리 11 거절
11-1 캠페인 신청 거절
11-2 신규 거래 의뢰 거절
실전응용
카테고리 12 에스컬레이션(전달)
12-1 담당자에게 전송하기
카테고리 13 통지(사내)
13-1 IT 점검
13-2 서류의 제출기한
실전응용
카테고리 14 안내(사내)
14-1 신년회
14-2 정례 회의
실전응용
카테고리 15 보고(사내)
15-1 출장 보고
15-2 미팅 의사록
실전응용
카테고리 16 신청(사내)
16-1 비품 사용 신청
실전응용
카테고리 17 인사
17-1 부임
17-2 부임 인사에 대한 답신
실전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