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0∼1세
1. 쿠잉(cooing) 하기
2. 같은 음절 반복해서 소리 내기
3. 자음과 모음 반복 연결하기
4. “빠이빠이.” 표현하기

1~2세
5. 호흡 훈련 Ⅰ
6. 호흡 훈련 Ⅱ
7. 호흡 훈련 Ⅲ
8. 호흡 훈련 Ⅳ
9. 혀 훈련 Ⅰ
10. 혀 훈련 Ⅱ
11. “아빠.” “엄마.” 부르기
12. 친숙한 단어 모방하기
13. 원하는 것을 몸짓으로 표현하기
14. 신체 두 부위 말하기
15. “주세요.” 표현하기
16. 친숙한 사물 이름 말하기
17. 두세 가지 동물 울음소리 표현하기
18. “안녕.”이라고 말하기
19. “이게 뭐야?”라고 질문하기
20. 한 가지 색 말하기
21. 친숙한 동물 이름 말하기
22. 친숙한 음식 이름 말하기

2∼3세
23. 혀 훈련 Ⅲ
24. 호흡 훈련 Ⅴ
25. 호흡 훈련 Ⅵ
26. 호흡 훈련 Ⅶ
27. 자신의 이름 말하기
28. 신체 네 부위 말하기
29. 장난감 세 개 말하기
30. “있다.”와 “없다.” 표현하기
31. “더 주세요.” 요구하기
32. “예.” “아니요.”로 대답하기
33. ‘나’ 또는 ‘내 것’ 표현하기
34. ‘누가’라는 질문에 대답하기
35. “같다.”와 “다르다.” 표현하기

3∼4세
36. 세 가지 색 말하기
37. “크다.”와 “작다.” 말하기
38. “∼가(이) 아니야.”라고 말하기
39. 신체 여덟 부위 말하기
40. 소유 말하기
41. 친숙한 과일 말하기
42. 여러 가지 동물 말하기
43. 열다섯 개 이상의 물건 말하기
44. 세 가지 도형 말하기
45. “많다.”와 “적다.” 표현하기
46. 다양한 동물 울음소리 표현하기
47. 명사와 간단한 동사 연결하여 표현하기
48. “열렸다.”와 “닫혔다.” 표현하기
49. 자신의 성별 말하기
50. ‘어디에’를 묻는 질문에 대답하기
51. 표정 보고 감정 말하기
52. 친숙한 옷 명칭 말하기
53. ‘무엇’을 묻는 질문에 대답하기
54. ‘무엇으로’를 묻는 질문에 대답하기 Ⅰ
55. ‘어디서’를 묻는 질문에 대답하기
56. ‘이것’과 ‘저것’ 말하기
57. ‘나’와 ‘너’ 대명사 말하기
58. 두 가지 맛 표현하기
59. 나이 말하기

4∼5세
60. 여러 가지 음식 이름 말하기
61. “길다.”와 “짧다.” 말하기
62. 교통수단 말하기
63. 세 개의 물건 중 없어진 물건 말하기
64. “뜨겁다.”와 “차갑다.” 말하기
65. 다섯 가지 색 말하기
66. ‘앞’과 ‘뒤’ 말하기
67. 화장실에 있는 물건 말하기
68. “가볍다.”와 “무겁다.” 말하기
69. “높다.”와 “낮다.” 표현하기
70. 두 가지 촉감 가리키기
71. 동작동사 사용하기
72. 필요한 도구와 기구 말하기 Ⅰ
73. “시끄럽다.”와 “조용하다.” 표현하기
74. ‘위’와 ‘아래’ 표현하기
75. 네 부위의 신체 기능 표현하기
76. “빠르다.”와 “느리다.” 표현하기
77. 친숙한 물건의 용도 말하기
78. 조금 전에 경험한 것 표현하기
79. 가구 명칭 말하기
80. 가족을 부르는 명칭 사용하기
81. “춥다.”와 “덥다.” 표현하기
82. ‘안’과 ‘밖’ 표현하기
83. 날씨 말하기

부록
관찰표-표현언어편 (I)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수화 배우는 만화 수화 배우는 만화 2020 / 핑크복어 지음 / 돌베개
왼쪽 뇌를 깨워 주세요  : 지적 장애아를 치료하는 3가지 방법 왼쪽 뇌를 깨워 주세요 : 지적 장애아를 치료하는 3가지 방법 2013 / 지음: 스즈키 쇼헤이 ; 옮김: 이중목 / 책보출판사
고속학습  : 발달이 느린 아이를 위한 초간단 인지 학습법 고속학습 : 발달이 느린 아이를 위한 초간단 인지 학습법 2015 / 지음: 김성희 / 지식과감성#
내일을 기다리는 아이 : 자폐스펙트럼 장애를 이겨낸 소년의 1000일의 희망의 기록 내일을 기다리는 아이 : 자폐스펙트럼 장애를 이겨낸 소년의 1000일의 희망의 기록 2013 / 박랑규, 안동현 [공]지음 / 이랑
괜찮아 ADHD : 살피고 질문하고 함께하는 300일 여행 괜찮아 ADHD : 살피고 질문하고 함께하는 300일 여행 2019 / 박준규 지음 / 씽크스마트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 컬러가 있는 미술 이야기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 컬러가 있는 미술 이야기 2012 / 이영숙 외 지음 / 창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2, 수용언어 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2, 수용언어 편 2018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3, 표현언어편(Ⅰ)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3, 표현언어편(Ⅰ) 2018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4, 표현언어편(Ⅱ)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4, 표현언어편(Ⅱ) 2018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5, 신변처리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5, 신변처리편 2018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6, 소근육운동편(Ⅰ)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6, 소근육운동편(Ⅰ) 2018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7, 소근육운동편(Ⅱ)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7, 소근육운동편(Ⅱ) 2019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8, 대근육운동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8, 대근육운동편 2019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9, 사회성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9, 사회성편 2020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배변 훈련 : 발달장애아를 위한 배변 훈련 가이드 배변 훈련 : 발달장애아를 위한 배변 훈련 가이드 2016 / Frank Cicero 저 ; 정경미, 신나영 공역 / 학지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이의 감정 조절 어떻게 도와줄까  : 머리 좋은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아이의 감정 조절 어떻게 도와줄까 : 머리 좋은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2013 / 지음: 크리스틴 폰세카 ; 옮김: 김윤경 / 우리가
느린 학습자의 공부 느린 학습자의 공부 2021 / 지음: 박찬선 / 이담북스 :
행복한 감정 사전 : 당당한 표현력·따뜻한 인성·밝은 얼굴 행복한 감정 사전 : 당당한 표현력·따뜻한 인성·밝은 얼굴 2016 / 지음: 최형미, 그림: 임성훈 / 아울북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2018 / 지음: 박찬선, 장세희 / 이담 Books
(그림으로 배우는)ABA실천 매뉴얼: 발달장애아동의 동기를 끌어내는 행동치료 (그림으로 배우는)ABA실천 매뉴얼: 발달장애아동의 동기를 끌어내는 행동치료 2019 / 지음: 후지사카 류지, 마쓰이 에리코, 옮김: 김상민...[외] / 에이스북
함께 걷는 느린 학습자 학교생활 함께 걷는 느린 학습자 학교생활 2022 / 지음: 이보람 / 이담북스: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 2 , 수용언어 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 2 , 수용언어 편 2017 / 저: 임경옥 / 학지사
자폐, 이겨낼 수 있어 : 자폐증 아스퍼거증후군 완전정복을 위한 통합치료 지침서 자폐, 이겨낼 수 있어 : 자폐증 아스퍼거증후군 완전정복을 위한 통합치료 지침서 2017 / 지음: 김문주 / 와이겔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4, 표현언어편(Ⅱ)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4, 표현언어편(Ⅱ) 2018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9, 사회성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9, 사회성편 2020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언어재활사를 위한) 임상 기초: 초보 언어재활사를 위한 입문서 (언어재활사를 위한) 임상 기초: 초보 언어재활사를 위한 입문서 2021 / 지은이: 강민선, 이경민 [공] / 학지사
탁트임 엄마표 언어치료 : 우리 아이 말트임의 모든 것 탁트임 엄마표 언어치료 : 우리 아이 말트임의 모든 것 2022 / 지은이: 김다은 / 탁트임출판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2013 / 조윤경, 장지윤, 유연주 [공]저 / 공동체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2013 / 이영숙외 공저 / 창지사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2018 / 지음: 박찬선, 장세희 / 이담Books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2018 / 지음: 이보경 / 양철북
학교에서 길을 잃다  : 아이들의 문제행동은 왜 방치되는가?  : 우리는 그 아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학교에서 길을 잃다 : 아이들의 문제행동은 왜 방치되는가? : 우리는 그 아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2017 / 지음: 로스 W. 그린 ; 옮김: 신동숙 / 지식프레임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13 / 최진혁, 박혜숙 [공]지음 / 시그마프레스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2020 / 편역: 장호정 / 라의눈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2008 /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편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2009 / 김영욱, 김원경, 박화문, 석동일, 이해균, 윤점룡, 정재권, 정정진, 조인수 / 교육과학사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2010 / 권순희 ; 박상준 ; 이경한 ; 정윤경 ; 천호성 [공]저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2011 / 정동영 ; 김미선 ; 김정연 ; 김형일 ; 김희규 ; 남윤석 ; 박선희 ; 박중휘 ; 서은정 ; 오세웅 ; 이경면 ; 이옥인 ; 이필상 ; 전보성 ; 정해동 ; 진흥신 지음 / 교육과학사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2013 / 김천기, 노상우, 박휴용, 이정애, 임은미 공저 / 교육과학사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2011 / 추병완 지음 / 대교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2011 / 김용희, 박선경 지음 / 대교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2011 / 최용규, 민윤, 이향아, 이광원 지음 / 대교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2
40대0
50대3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1
2022년0
2023년0
2024년4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