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구술사는 면담을 통해 증언을 기록하고 그 구술 내용에 기초해서 역사를 연구하고 서술하는 것이다. 구술사의 의미와 특성, 구술 자료의 수집 방법과 연구 동향 등을 살펴보고 국내외 다양한 구술 작업 적용 사례와 구술사 관련 쟁점들을 소개하고 있는 연구서이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2008 / 우스이 류이치로 ; 김수경 옮김 / 북북서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19 / 지음: 윤택림 / 아르케
역사교육, 달라져야 한다 역사교육, 달라져야 한다 2001 / 이재희 저 / 혜안
(우리 아이들에게)역사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현장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우리 아이들에게)역사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현장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2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8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기억의 기록으로 쓰는 구술사 기억의 기록으로 쓰는 구술사 2022 / 지음: 정연경 / 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2014 / 정은교 지음 / 살림터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2014 / 정은교 지음 / 살림터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2007 / 최상훈, 이영효, 김한종, 강선주 공저 / 책과함께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2003 / 최완기 저 / 느티나무
구술사 : 방법과 사례 구술사 : 방법과 사례 2005 / 한국구술사연구회 지음 / 선인
구술사 : 방법과 사례 구술사 : 방법과 사례 2005 / 한국구술사연구회 지음 / 선인
韓國地方史 硏究의 現況과 課題 韓國地方史 硏究의 現況과 課題 2000 / 韓國史硏究會 編 / 경인문화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격동 한세기) 인천이야기. 하권 (격동 한세기) 인천이야기. 하권 2002 / 경인일보 특별취재팀 지음 / 다인아트
(격동한세기)인천이야기. 1 (격동한세기)인천이야기. 1 2001 / 경인일보 특별취재팀 지음 / 다인아트
인천공부 : 인천문화와 인천학의 탐구 인천공부 : 인천문화와 인천학의 탐구 2005 / 김창수 지음 / 다인아트
구술사 : 방법과 사례 구술사 : 방법과 사례 2005 / 한국구술사연구회 지음 / 선인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2019 / 강창훈 지음 / 유유
역사교육 첫걸음 역사교육 첫걸음 2022 / 외 지음: 김민정 / 책과함께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구술사 : 방법과 사례 구술사 : 방법과 사례 2005 / 한국구술사연구회 지음 / 선인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2017 / 지음: 김한종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사회 교과서 친구)연표를 알면 역사가 쉽다 : 우리역사 (사회 교과서 친구)연표를 알면 역사가 쉽다 : 우리역사 2007 / 최윤선 글 ; 이동철 그림 / 애플비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2019 / 윤택림 지음 / 아르케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역사 공부 2014 / 정은교 지음 / 살림터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커피가 돌고 세계史가 돌고 : 역사를 돌아 흐르는 이슬람의 검은 피 2008 / 우스이 류이치로 ; 김수경 옮김 / 북북서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2016 / 지음: 김정인 / 책세상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1
40대1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1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