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 세계의 역사 교육 논쟁
  • 대출인기

    세계의 역사 교육 논쟁

    발행연도 - 2015 / 지음: 린다 심콕스, 애리 윌셔트 엮음 ; 옮김: 이길상, 최정희 / 푸른역사
    • 도서관 마전도서관
    • 자료실 [마전]일반자료실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ML0000006289
    • ISBN 9791156120636
    • 형태 538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역사 >
    • 카테고리분류 사회과학 > 사회학 > 사회비평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 교육을 둘러싼 세계 각국의 갈등과 논쟁, 저자 나름의 교육론과 해결책이 담긴 책으로, 저자들은 역사가 학교 교육과정의 중심에 서야 한다는 점, 그리고 역사가 학생들에게 유의미한 과목이 되기 위해서는 시대에 맞는 방법론들을 동원해야 한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한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나의 공부는 여기서 멈추지만: 역사가 이영석이 남긴 서양사 담론 나의 공부는 여기서 멈추지만: 역사가 이영석이 남긴 서양사 담론 2022 / 지음: 이영석 / 푸른역사
잠시 멈춘 세계 앞에서 잠시 멈춘 세계 앞에서 2020 / 지음: 이영석 / 푸른역사
당신의 역사가 역사를 만날 때 당신의 역사가 역사를 만날 때 2023 / 지음: 임라원 / 모길비 :
하워드 진의 역사에세이 하워드 진의 역사에세이 2022 / 지음: 하워드 진; 옮김: 김한영 / 마인드큐브
역사가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 전략형 인재를 위한 역사 다시 읽기 역사가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 전략형 인재를 위한 역사 다시 읽기 2020 / 지음: 최중경 / 한울
역사 문해력 수업 역사 문해력 수업 2023 / 지음: 최호근 / 푸른역사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세계의 역사 교육 논쟁 세계의 역사 교육 논쟁 2015 / 지음: 린다 심콕스, 애리 윌셔트 엮음 ; 옮김: 이길상, 최정희 / 푸른역사
(윤영하 할아버지) 오사카에서 독도를 외치다 (윤영하 할아버지) 오사카에서 독도를 외치다 2020 / 지음: 홍성근 / 동북아역사재단
옥저와 읍루 : 숨겨진 우리 역사 속의 북방민족 이야기 옥저와 읍루 : 숨겨진 우리 역사 속의 북방민족 이야기 2020 / 지음: 강인욱 / 동북아역사재단
허세와 타협 : 임진왜란을 둘러싼 삼국의 협상 허세와 타협 : 임진왜란을 둘러싼 삼국의 협상 2019 / 지음: 김경태 / 동북아역사재단
일본의 아시아태평양전쟁과 조선인 강제동원 일본의 아시아태평양전쟁과 조선인 강제동원 2019 / 지음: 정혜경 / 동북아역사재단
평화를 향한 근대주의 해체 평화를 향한 근대주의 해체 2019 / 지음: 정태헌 / 동북아역사재단
(중국 내) 한중 항일연대의 역사와 현장 (중국 내) 한중 항일연대의 역사와 현장 2019 / 지음: 김정현 / 동북아역사재단
여신과 그 이미지 : 원형과 변형에 대하여 여신과 그 이미지 : 원형과 변형에 대하여 2019 / 지음: 장석호 / 동북아역사재단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보통의 존재 : 이석원 산문집 보통의 존재 : 이석원 산문집 2010 / 이석원 지음 / 달
생태주의 역사강의 : 근대와 국가를 다시 묻는다 생태주의 역사강의 : 근대와 국가를 다시 묻는다 2017 / 지음: 백승종 / 한티재
공공역사란 무엇인가 공공역사란 무엇인가 2020 / 지음: 마르틴 뤼케, 이름가르트 췬도르프; 옮김: 정용숙 / 푸른역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2019 / 윤택림 지음 / 아르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2004 / 아동기획부 엮음;강오 그림 / 은금나라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2003 / 최완기 저 / 느티나무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2006 / 김한종...[등]저 / 책과함께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2009 / 마크 길더러스 지음 ; 강유원 ; 이재만 옮김 / 이론과실천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8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2007 / 최상훈, 이영효, 김한종, 강선주 공저 / 책과함께
역사수업의 원리 역사수업의 원리 2007 /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1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1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