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본문에 주변적인 것으로 간과되어 온 각주의 역사를 추적한 책. 각주가 랑케에서 기원한다는 주장을 옹호하거나 공격하는 논의들 모두 한계가 있다고 지적하며, 흩어져 있는 연구의 가닥들을 연결함으로써 이제까지 서술된 적 없는 각주의 역사를 조명하고자 한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로쟈의 러시아 문학 강의 : 20세기 : 고리키에서 나보코프까지 로쟈의 러시아 문학 강의 : 20세기 : 고리키에서 나보코프까지 2017 / 지음: 이현우 / 현암사
축치인 이야기 = Чукчиские сказки 축치인 이야기 = Чукчиские сказки 2018 / 지음: 작자 미상, 엄순천 / 지식을만드는지식
행복한 모스크바 행복한 모스크바 2019 / 지음: 안드레이 플라토노프, 옮김: 송정수 / 지식을만드는지식
바그다드의 프랑켄슈타인 : 아흐메드 사다위 장편소설 바그다드의 프랑켄슈타인 : 아흐메드 사다위 장편소설 2018 / 지음: 아흐메드 사다위, 옮김: 조영학 / 더봄
(클라이브 폰팅의) 녹색 세계사  : 위대한 문명의 붕괴로 보는 환경과 인간의 역사 (클라이브 폰팅의) 녹색 세계사 : 위대한 문명의 붕괴로 보는 환경과 인간의 역사 2019 / 지음: 클라이브 폰팅 ; 옮김: 이진아 ; 김정민 / 민음사
다시, 역사란 무엇인가? 다시, 역사란 무엇인가? 2010 / 지음: 허승일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동서양의 문명과 한국 : 역사와 전통 동서양의 문명과 한국 : 역사와 전통 2014 / 외 지음: 도진순 / 민음사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2017 / 지음: 김한종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역사 인식의 논리와 역사교육 역사 인식의 논리와 역사교육 2017 / 지음: 송상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지음: 김한종, 류현종, 김부경, 박선경, 박찬교, 구경남, 이햬영, 방지원, 나미란, 김주택 / 책과함께
김서형의 빅히스토리 Fe연대기 김서형의 빅히스토리 Fe연대기 2017 / 지음: 김서형 / 동아시아
역사 義兵, 한국사를 말한다 역사 義兵, 한국사를 말한다 2015 / 지음: 박진용 / 매일P&I
무지개민족 고조선 역사의 비밀 무지개민족 고조선 역사의 비밀 2018 / 지음: 양성민 / 지에치테크
고인돌, 역사가 되다 = Dolmen become a history 고인돌, 역사가 되다 = Dolmen become a history 2014 / 지음: 이영문 / 학연문화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온전히 나답게 : 인생은 느슨하게 매일은 성실하게 온전히 나답게 : 인생은 느슨하게 매일은 성실하게 2016 / 한수희 지음 / 인디고
식도락 : 봄 식도락 : 봄 2020 / 지음: 무라이 겐사이 ; 옮김: 박진아 / 지만지(지식을만드는지식)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2019 / 윤택림 지음 / 아르케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2004 / 아동기획부 엮음;강오 그림 / 은금나라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2003 / 최완기 저 / 느티나무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2006 / 김한종...[등]저 / 책과함께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2009 / 마크 길더러스 지음 ; 강유원 ; 이재만 옮김 / 이론과실천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8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2007 / 최상훈, 이영효, 김한종, 강선주 공저 / 책과함께
역사수업의 원리 역사수업의 원리 2007 /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