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군의 변화’와 ‘새로운 소비자의 가치관’이라는 변화가 어우러져서 21세기를 어떻게 특징짓고 있으며 다른 생활 방식을 만들어내고 있는지를 설명한다. 새로운 소비자인 ‘21세기 포스트컨슈머’들은 점점 집단화되고 더욱 윤리적인 태도와 목표를 추구할 것이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과시적 소비’는 이제 과거의 이야기이며, ‘진정한 가치’가 구매 양식과 소비 패턴을 좌우하게 될 것이다.
목차
머리말 들어가는 말
제1장 제품 생명 주기 석유 시대의 종말 제품 생명 주기 변화의 시대
제2장 20세기라는 시대 자동차의 시대 비행기의 시대 사진의 시대 엔터테인먼트의 황금시대 디지털 시대
제3장 글로벌 브랜딩
제4장 소비자의 시대 소비자의 행동 양식 여성의 역할 과시적 소비 소비자의 가치
제5장 거대한 물결 #1 지구를 지켜라 식품 기후변화 포장과 재활용 지구 온난화
제6장 거대한 물결 #2 사람들은 왜 만족을 모르는가
제7장 거대한 물결 #3 인구 분포의 변화 ‘실버 혁명’ 20세기 인구 붐
제8장 거대한 물결 #4 협력, 커뮤니티, 합의의 힘 협력의 힘 커뮤니티의 힘 자조적 공동체 마음의 양식 달라진 생활 방식 행복의 법칙
제9장 합의의 힘
제10장 21세기의 새로운 도덕률 윤리적 소비 윤리적 과학 로봇 공학 미래의 도덕 가치에 대합 합의 윤리적 비판주의 윤리적 기업
제11장 새로운 소비자 사회 욕구 단계 탈소비주의 정신
제12장 이기적 이타주의 시대 신환경주의 이기적 이타주의의 실천 이기적 이타주의 시대의 기업 이기적 이타주의 시대의 정부 이기적 이타주의 시대의 건강 보험 21세기의 딜레마 우리는 어떤 시대를 살고 있는가
옮긴이의 말
서가브라우징
린 분석 : 성공을 예측하는 31가지 사례와 13가지 패턴2014 / 앨리스테어 크롤, 벤저민 요스코비츠 지음 ; 위선주 옮김 / 한빛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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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코노미가 온다 = Sheconomy 2019 / 지음: 타파크로스 / 한스미디어 :
2020 트렌드 모니터 : 대중을 읽고 기획하는 힘 : '외로움의 크기'가 당신의 '삶'을 바꾸고 있다2019 / 최인수 외 지음 / 시크릿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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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ch up!. 上, 2011년 소비자 코드 따라잡기2011 / 트렌드모니터 지음 / 지식노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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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적 이타주의자 : 21세기 트렌드를 바꾸는 새로운 소비자2011 / 앨런 패닝턴 지음 ; 김선아 옮김 /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세상을 바꾸는 뉴파워, 녹색소비2010 / 지은이: 베른하르트 푀터 ; 옮긴이: 이희승 / 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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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잉브레인 : 뇌 속의 욕망을 꺼내는 힘2013 / A.K. 프라딥 지음 ; 서영조 옮김 / 한국경제신문 한경B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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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팬덤 : 소비자는 어떻게 팬이 되는가2018 / 지음: 조이 프라드블래너 ; 에런 M. 글레이저 ; 옮김: 윤영호 / Sejong(세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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