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atch up!. 上, 2011년 소비자 코드 따라잡기
발행연도 - 2011 / 트렌드모니터 지음 / 지식노마드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56467
-
ISBN
9788993322347
-
형태
327 p. 26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트렌드/미래예측
책소개
선도 소비자들의 새롭고 기발한 흐름 중심으로만 소비트렌드를 예측하는 것에 반론을 제기한다. 저자인 트렌드모니터(대표: 최인수, trendmonitor.co.kr)와 모회사인 엠브레인은 200여만 명(한국 60만여 명)에 이르는 동북아 최대의 조사 패널을 구축하여, 대중들의 일상적인 소비 형태(라면, 프로야구, 발렌타인데이 등)에 초점을 맞춰 시장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목차
머리말
1 일상생활 트렌드 : 문제는 돈
결혼식
결혼 준비 및 결혼에 대한 태도 조사 1
결혼 준비 및 결혼에 대한 태도 조사 2
운세 서비스 이용
로또 및 복권 구매 형태와 인식에 대한 조사
대학생과 직장인의 좋은 직장에 대한 인식 차이
저출산
발렌타인데이
쇠고기 구매 관련 인식
2010 남아공 월드컵
대중이용시설 위생도 평가
추석 여가활동
2 저축·투자·소비 트렌드 : 재무적 자기인식
저축은행 이용
선물 비용
가계부 작성 및 물가에 관한 인식
2010 가계부작성
노년기 관련 인식
은퇴계획 및 연금보험
2010 시니어Senior
2010 부동산 관련 인식
3 건강 트렌드 : 건강은 이제 개인 차원이 아닌 공동체 차원의 문제
홍삼제품
친환경제품
한·중·일·대만 4개국 친환경제품 인식
건강기능식품
음주 및 흡연
주류 선호도
신종플루 및 예방용품 관련 조사
한·중·일·대만 4개국 신종플루 및 예방용품
2010 신종플루 및 예방용품
4 식음료·외식 트렌드 : '누구'와 '어떤 상황'에서 먹고 마시느냐가 중요
식생활에 관한 조사
한·중·일·대만 4개국 식생활 패턴
음식점 및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
한·중·일·대만 4개국 음식점 및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 실태
패스트푸드점 이용
숙취해소 음료
라면 소비
유기농 제품
유기농 식품
커피 음료
커피 판매점 이용 및 U&A 조사
5 여가·문화생활 트렌드 : 효율적 자극 추구·상황의 압력으로 부터의 해방
영화관 이용
영화 선택 및 국내 주요 영화제의 연관성
놀이공원 이용
라디오 매체 영향력
문화공연 관람 비용
해외여행
한·중·대만 3개국의 해외여행
여름휴가
운동 관련 조사
한·중·일·대만 4개국 운동 선호도
동계 리조트 이용
자전거 U&A 조사
스크린골프1
스크린골프2
2009 프로야구 관람
2010 프로야구 관람 1
2010 프로야구 관람 2
6 패션·뷰티 트렌드 : 성형과 다이어트를 하게 만드는 사회
외모관리 활동 및 인식에 관한 조사
비만 및 다이어트
외모성형
워킹화에 관한 조사
스포츠의류 시장 조사(브랜드 중심)1
스포츠의류 시장 조사(브랜드 중심)2
손목시계 효용성
7 교육·지식산업 트렌드 : 강박적强迫的, 무목적無目的, 노마드nomad적공부
독서 실패 조사
전자책 단말기
대학 교육에 대한 평가와 이미지
직장인 이러닝 이용 실태와 만족도 조사
한·중·일·대만 4개국 영어 학습 계획 관련 조사
2010 영어 학습 계획
유아·초등생 학습지
8 생활가전·용품 트렌드 : 생활동선動線과 어울림·불편함의 최소화
밀폐용기
IPTV 인지도
가전제품 구입 및 디자인
김치냉장고 이용에 관한 소비자 조사
2010 김치냉장고
선풍기 이용 형태와 열대야 라이프스타일 조사
9 유통·쇼핑 트렌드 : 개인에게 최적화된 쇼핑
유통점 이용
유통점별 소비자 적합성 평가 조사 1
유통점별 소비자 적합성 평가 조사 2
한·중·대만 3개국 유통점별 소비자 적합성 평가 조사
대형할인마트 편의시설 이용
TV홈쇼핑 이용
고가 패션제품(모조품 포함) 구입 및 인식 조사
화장품 브랜드 전문매장 이용
중고용품 구매 경험
경품 및 사은품
택배 서비스 이용
이사 서비스
편의점 이용 관련 조사
10 휴대폰 트렌드 : '통화'는 하나의 기능에 불과한 시대
휴대폰 기능 활용도
한·중·일·대만 4개국 휴대폰 기능 활용도
휴대폰 A/S
휴대폰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
스마트폰 이용
스마트폰 보유자 vs 비보유자 태도 비교 1
한·중·대만 3개국 스마트폰 보유자 vs 비보유자 태도 비교
무선 데이터 활용
스마트폰 보유자 vs 비보유자 태도 비교 2
11 IT·디지털 트렌드 : '많은 기능'의 역설
인터넷 사용 패턴 국가별 비교
인터넷 카페
한·중·일·대만 4개국 인터넷 커뮤니티 조사
전자사전 이용 형태와 브랜드
모니터 사용 관련 조사
DMB 시청 관련 조사
디지털카메라
한·중·대만 3개국 디지털카메라 관련 공동 조사
카메라 유형별 U&A 조사
넷북 보유 현황과 구매 의향 조사
MP3 & PMP
아이패드iPad
음성인식 시스템 U&A
와이파이 이용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트위터Twitter 이용
2010 태플릿PC
3D컨텐츠 및 3DTV
12 자동차 트렌드 : 사회적 과시성의 축소·합리성과 경제성
자동차 구매 성향
자동차 리콜
국산차 인식 관련 조사
한·중·대만 3개국 자동차 관련 조사
13 공익 트렌드 : 선의善意에 기반한 상품의 생산과 거래
기부 문화
한·중·대만 3개국 기부 문화
공정무역
기업윤리에 관한 태도
돈에 관한 태도
재활용
식품 안전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1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1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