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선도 소비자들의 새롭고 기발한 흐름 중심으로만 소비트렌드를 예측하는 것에 반론을 제기한다. 저자인 트렌드모니터(대표: 최인수, trendmonitor.co.kr)와 모회사인 엠브레인은 200여만 명(한국 60만여 명)에 이르는 동북아 최대의 조사 패널을 구축하여, 대중들의 일상적인 소비 형태(라면, 프로야구, 발렌타인데이 등)에 초점을 맞춰 시장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1 일상생활 트렌드 : 문제는 돈
결혼식
결혼 준비 및 결혼에 대한 태도 조사 1
결혼 준비 및 결혼에 대한 태도 조사 2
운세 서비스 이용
로또 및 복권 구매 형태와 인식에 대한 조사
대학생과 직장인의 좋은 직장에 대한 인식 차이
저출산
발렌타인데이
쇠고기 구매 관련 인식
2010 남아공 월드컵
대중이용시설 위생도 평가
추석 여가활동

2 저축·투자·소비 트렌드 : 재무적 자기인식
저축은행 이용
선물 비용
가계부 작성 및 물가에 관한 인식
2010 가계부작성
노년기 관련 인식
은퇴계획 및 연금보험
2010 시니어Senior
2010 부동산 관련 인식

3 건강 트렌드 : 건강은 이제 개인 차원이 아닌 공동체 차원의 문제
홍삼제품
친환경제품
한·중·일·대만 4개국 친환경제품 인식
건강기능식품
음주 및 흡연
주류 선호도
신종플루 및 예방용품 관련 조사
한·중·일·대만 4개국 신종플루 및 예방용품
2010 신종플루 및 예방용품

4 식음료·외식 트렌드 : '누구'와 '어떤 상황'에서 먹고 마시느냐가 중요
식생활에 관한 조사
한·중·일·대만 4개국 식생활 패턴
음식점 및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
한·중·일·대만 4개국 음식점 및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 실태
패스트푸드점 이용
숙취해소 음료
라면 소비
유기농 제품
유기농 식품
커피 음료
커피 판매점 이용 및 U&A 조사

5 여가·문화생활 트렌드 : 효율적 자극 추구·상황의 압력으로 부터의 해방
영화관 이용
영화 선택 및 국내 주요 영화제의 연관성
놀이공원 이용
라디오 매체 영향력
문화공연 관람 비용
해외여행
한·중·대만 3개국의 해외여행
여름휴가
운동 관련 조사
한·중·일·대만 4개국 운동 선호도
동계 리조트 이용
자전거 U&A 조사
스크린골프1
스크린골프2
2009 프로야구 관람
2010 프로야구 관람 1
2010 프로야구 관람 2

6 패션·뷰티 트렌드 : 성형과 다이어트를 하게 만드는 사회
외모관리 활동 및 인식에 관한 조사
비만 및 다이어트
외모성형
워킹화에 관한 조사
스포츠의류 시장 조사(브랜드 중심)1
스포츠의류 시장 조사(브랜드 중심)2
손목시계 효용성

7 교육·지식산업 트렌드 : 강박적强迫的, 무목적無目的, 노마드nomad적공부
독서 실패 조사
전자책 단말기
대학 교육에 대한 평가와 이미지
직장인 이러닝 이용 실태와 만족도 조사
한·중·일·대만 4개국 영어 학습 계획 관련 조사
2010 영어 학습 계획
유아·초등생 학습지

8 생활가전·용품 트렌드 : 생활동선動線과 어울림·불편함의 최소화
밀폐용기
IPTV 인지도
가전제품 구입 및 디자인
김치냉장고 이용에 관한 소비자 조사
2010 김치냉장고
선풍기 이용 형태와 열대야 라이프스타일 조사

9 유통·쇼핑 트렌드 : 개인에게 최적화된 쇼핑
유통점 이용
유통점별 소비자 적합성 평가 조사 1
유통점별 소비자 적합성 평가 조사 2
한·중·대만 3개국 유통점별 소비자 적합성 평가 조사
대형할인마트 편의시설 이용
TV홈쇼핑 이용
고가 패션제품(모조품 포함) 구입 및 인식 조사
화장품 브랜드 전문매장 이용
중고용품 구매 경험
경품 및 사은품
택배 서비스 이용
이사 서비스
편의점 이용 관련 조사

10 휴대폰 트렌드 : '통화'는 하나의 기능에 불과한 시대
휴대폰 기능 활용도
한·중·일·대만 4개국 휴대폰 기능 활용도
휴대폰 A/S
휴대폰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
스마트폰 이용
스마트폰 보유자 vs 비보유자 태도 비교 1
한·중·대만 3개국 스마트폰 보유자 vs 비보유자 태도 비교
무선 데이터 활용
스마트폰 보유자 vs 비보유자 태도 비교 2

11 IT·디지털 트렌드 : '많은 기능'의 역설
인터넷 사용 패턴 국가별 비교
인터넷 카페
한·중·일·대만 4개국 인터넷 커뮤니티 조사
전자사전 이용 형태와 브랜드
모니터 사용 관련 조사
DMB 시청 관련 조사
디지털카메라
한·중·대만 3개국 디지털카메라 관련 공동 조사
카메라 유형별 U&A 조사
넷북 보유 현황과 구매 의향 조사
MP3 & PMP
아이패드iPad
음성인식 시스템 U&A
와이파이 이용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트위터Twitter 이용
2010 태플릿PC
3D컨텐츠 및 3DTV

12 자동차 트렌드 : 사회적 과시성의 축소·합리성과 경제성
자동차 구매 성향
자동차 리콜
국산차 인식 관련 조사
한·중·대만 3개국 자동차 관련 조사

13 공익 트렌드 : 선의善意에 기반한 상품의 생산과 거래
기부 문화
한·중·대만 3개국 기부 문화
공정무역
기업윤리에 관한 태도
돈에 관한 태도
재활용
식품 안전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5  :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5 :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2024 / 지음: 이노션 인사이트전략본부 / 싱긋 :
노인을 위한 시장은 없다  : 고령화의 공포를 이겨 낼 희망의 경제학 노인을 위한 시장은 없다 : 고령화의 공포를 이겨 낼 희망의 경제학 2019 / 지음: 조지프 F. 코글린 ; 옮김: 김진원 / 부키
린 분석  : 성공을 예측하는 31가지 사례와 13가지 패턴 린 분석 : 성공을 예측하는 31가지 사례와 13가지 패턴 2014 / 앨리스테어 크롤, 벤저민 요스코비츠 지음 ; 위선주 옮김 / 한빛미디어
린 분석  : 성공을 예측하는 31가지 사례와 13가지 패턴 린 분석 : 성공을 예측하는 31가지 사례와 13가지 패턴 2014 / 앨리스테어 크롤, 벤저민 요스코비츠 지음 ; 위선주 옮김 / 한빛미디어
쉬코노미가 온다 = Sheconomy 쉬코노미가 온다 = Sheconomy 2019 / 지음: 타파크로스 / 한스미디어 :
2020 트렌드 모니터  : 대중을 읽고 기획하는 힘  : '외로움의 크기'가 당신의 '삶'을 바꾸고 있다 2020 트렌드 모니터 : 대중을 읽고 기획하는 힘 : '외로움의 크기'가 당신의 '삶'을 바꾸고 있다 2019 / 최인수 외 지음 / 시크릿하우스
2020 트렌드 모니터  : 대중을 읽고 기획하는 힘  : '외로움의 크기'가 당신의 '삶'을 바꾸고 있다 2020 트렌드 모니터 : 대중을 읽고 기획하는 힘 : '외로움의 크기'가 당신의 '삶'을 바꾸고 있다 2019 / 최인수 외 지음 / 시크릿하우스
Catch up!. 上, 2011년 소비자 코드 따라잡기 Catch up!. 上, 2011년 소비자 코드 따라잡기 2011 / 트렌드모니터 지음 / 지식노마드
Catch up!. 下, 2011년 소비자 트렌드 읽기 Catch up!. 下, 2011년 소비자 트렌드 읽기 2011 / 트렌드모니터 지음 / 지식노마드
이기적 이타주의자  : 21세기 트렌드를 바꾸는 새로운 소비자 이기적 이타주의자 : 21세기 트렌드를 바꾸는 새로운 소비자 2011 / 앨런 패닝턴 지음 ; 김선아 옮김 /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이기적 이타주의자  : 21세기 트렌드를 바꾸는 새로운 소비자 이기적 이타주의자 : 21세기 트렌드를 바꾸는 새로운 소비자 2011 / 앨런 패닝턴 지음 ; 김선아 옮김 /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세상을 바꾸는 뉴파워, 녹색소비 세상을 바꾸는 뉴파워, 녹색소비 2010 / 지은이: 베른하르트 푀터 ; 옮긴이: 이희승 / 예·지
세상을 바꾸는 뉴파워, 녹색소비 세상을 바꾸는 뉴파워, 녹색소비 2010 / 지은이: 베른하르트 푀터 ; 옮긴이: 이희승 / 예·지
바잉브레인  : 뇌 속의 욕망을 꺼내는 힘 바잉브레인 : 뇌 속의 욕망을 꺼내는 힘 2013 / A.K. 프라딥 지음 ; 서영조 옮김 / 한국경제신문 한경BP
바잉브레인  : 뇌 속의 욕망을 꺼내는 힘 바잉브레인 : 뇌 속의 욕망을 꺼내는 힘 2013 / A.K. 프라딥 지음 ; 서영조 옮김 / 한국경제신문 한경BP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Catch up!. 下, 2011년 소비자 트렌드 읽기 Catch up!. 下, 2011년 소비자 트렌드 읽기 2011 / 트렌드모니터 지음 / 지식노마드
멍청한 소비자들 : 당신의 지갑을 여는 ‘지름신’의 주문 9가지 멍청한 소비자들 : 당신의 지갑을 여는 ‘지름신’의 주문 9가지 2015 / 지음: 범상규 / 매일경제신문사(매경출판)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1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1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