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역사교육학자 샘 와인버그는 디지털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의 '역사적 사고' 능력을 키울 방법을 오랫동안 고민해왔다. 이 책은 그의 오랜 연구와 그 성과를 바탕으로, 시대의 변화를 따라잡지 못하는 교육 현실을 돌아보며 우리가 처한 곤경에서 벗어날 방법을 제시한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다시, 역사의 쓸모 : 합리적이고 품위 있는 선택을 위한 20가지 지혜 다시, 역사의 쓸모 : 합리적이고 품위 있는 선택을 위한 20가지 지혜 2024 / 지음: 최태성 / 프런트페이지
역사의 쓸모  : 자유롭고 떳떳한 삶을 위한 22가지 통찰 역사의 쓸모 : 자유롭고 떳떳한 삶을 위한 22가지 통찰 2019 / 지음: 최태성 ; , / 다산초당
역사의 쓸모  : 자유롭고 떳떳한 삶을 위한 22가지 통찰 역사의 쓸모 : 자유롭고 떳떳한 삶을 위한 22가지 통찰 2019 / 지음: 최태성 ; , / 다산초당
역사 문해력 수업 역사 문해력 수업 2023 / 지음: 최호근 / 푸른역사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2016 / 지음: 김정인 / 책세상
공공역사란 무엇인가 공공역사란 무엇인가 2020 / 지음: 마르틴 뤼케, 이름가르트 췬도르프, 옮김: 정용숙 / 푸른역사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안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역사수업 살림: 역사교사의 사계절 분투기 역사수업 살림: 역사교사의 사계절 분투기 2021 / 지은이: 윤종배 / 비아북
(윤영하 할아버지) 오사카에서 독도를 외치다 (윤영하 할아버지) 오사카에서 독도를 외치다 2020 / 지음: 홍성근 / 동북아역사재단
옥저와 읍루 : 숨겨진 우리 역사 속의 북방민족 이야기 옥저와 읍루 : 숨겨진 우리 역사 속의 북방민족 이야기 2020 / 지음: 강인욱 / 동북아역사재단
허세와 타협 : 임진왜란을 둘러싼 삼국의 협상 허세와 타협 : 임진왜란을 둘러싼 삼국의 협상 2019 / 지음: 김경태 / 동북아역사재단
일본의 아시아태평양전쟁과 조선인 강제동원 : 우리가 지켜야 할 인류보편의 가치! 일본의 아시아태평양전쟁과 조선인 강제동원 : 우리가 지켜야 할 인류보편의 가치! 2019 / 지음: 정혜경 / 동북아역사재단
평화를 향한 근대주의 해체 : 3·1운동 100주년에 식민지 '경제 성장'을 다시 묻다 평화를 향한 근대주의 해체 : 3·1운동 100주년에 식민지 '경제 성장'을 다시 묻다 2019 / 지음: 정태헌 / 동북아역사재단
(중국 내) 한중 항일연대의 역사와 현장 (중국 내) 한중 항일연대의 역사와 현장 2019 / 지음: 김정현 / 동북아역사재단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매스커레이드 이브 : 히가시노 게이고 연작소설 = Masquerade eve 매스커레이드 이브 : 히가시노 게이고 연작소설 = Masquerade eve 2015 /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말 한 마리가 술집에 들어왔다 : 다비드 그로스만 장편소설 말 한 마리가 술집에 들어왔다 : 다비드 그로스만 장편소설 2018 / 다비드 그로스만 지음 ; 정영목 옮김 / 문학동네
로마법 수업  = Lectio iuris Romani  : 흔들리지 않는 삶을 위한 천 년의 학교 로마법 수업 = Lectio iuris Romani : 흔들리지 않는 삶을 위한 천 년의 학교 2019 / 지음: 한동일 / 문학동네
초등 적기글쓰기 초등 적기글쓰기 2016 / 장서영 지음 / 글담출판사
역사의식조사, 역사교육의 미래를 묻다: 최초의 전국 단위 초·중·고 역사의식조사, 그 10년의 기록 역사의식조사, 역사교육의 미래를 묻다: 최초의 전국 단위 초·중·고 역사의식조사, 그 10년의 기록 2020 / 지은이: 역사교육연구소 / 휴머니스트
거꾸로 교실 거꾸로 공부 : 왜 세계는 거꾸로 교실에 주목하는가? 거꾸로 교실 거꾸로 공부 : 왜 세계는 거꾸로 교실에 주목하는가? 2015 / 정형권 지음 / 더메이커
모택동 인민의 배신자 : 모택동은 왜 일본군의 진공에 감사했나 모택동 인민의 배신자 : 모택동은 왜 일본군의 진공에 감사했나 2019 / 지음: 엔도 호마레 ; 옮김: 박상후 / 타임라인
세상에서 제일 쉬운 10문장 영어회화: 아주 작은 영어 습관의 힘 세상에서 제일 쉬운 10문장 영어회화: 아주 작은 영어 습관의 힘 2020 / 지음: 선현우 / 동양북스
1984 1984 2018 / 지음: 조지 오웰; 옮김: 정영수 / 더클래식
호모 히스토리쿠스 = Homo historicus : 지금 여기를 위한 역사 공부 호모 히스토리쿠스 = Homo historicus : 지금 여기를 위한 역사 공부 2016 / 오향년 지음 / 개마고원
(조관희 교수의) 중국현대사 강의  : 신해혁명부터 홍콩 반환까지 (조관희 교수의) 중국현대사 강의 : 신해혁명부터 홍콩 반환까지 2013 / 지은이: 조관희 / 궁리출판
독선과 아집의 역사 : 다른 모든 과학은 진보하는데 왜? 정치만은 옛날 그대로일까? 독선과 아집의 역사 : 다른 모든 과학은 진보하는데 왜? 정치만은 옛날 그대로일까? 2019 / 지음: 바바라 터크먼 ; 옮김: 조민, 조석현 / 자작나무
영어 쌤의 탑시크릿: 영어 내신 1등급 만들기 영어 쌤의 탑시크릿: 영어 내신 1등급 만들기 2020 / 공저: 최진선, 차민경 / 씨마스
나는 투표한다, 그러므로 사고한다 나는 투표한다, 그러므로 사고한다 2012 / 지음: 장 폴 주아리 ; 옮김: 이보경 / 함께읽는책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2019 / 윤택림 지음 / 아르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2004 / 아동기획부 엮음;강오 그림 / 은금나라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2003 / 최완기 저 / 느티나무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2006 / 김한종...[등]저 / 책과함께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2009 / 마크 길더러스 지음 ; 강유원 ; 이재만 옮김 / 이론과실천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8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2007 / 최상훈, 이영효, 김한종, 강선주 공저 / 책과함께
역사수업의 원리 역사수업의 원리 2007 /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3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1
2021년1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