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 역사수업의 원리
  • 역사수업의 원리

    발행연도 - 2007(2010 5쇄) /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2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52653
    • ISBN 9788991221321
    • 형태 395 p. 24 cm
    • 한국십진분류 역사 >
    • 카테고리분류 사회과학 > 사회학 > 사회학 일반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책과함께가 펴내는 학술총서의 첫 번째 책. 지은이 김한종은 '어떻게 하면 역사를 잘 가르칠 수 있는가?'라는 문제의식 아래, 역사교사들이 수업을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데 참고할 수 있는 이론을 정리하여 제시하고자 했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나는 고발한다 : 드레퓌스사건과 에밀 졸라 나는 고발한다 : 드레퓌스사건과 에밀 졸라 1998 / 니콜라스 할라즈 지음 ; 황의방 옮김 / 한길사
마리 앙투아네트의 진실과 거짓 마리 앙투아네트의 진실과 거짓 2019 / 지음: 이윤섭 / 출판시대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2019 / 지음: 강창훈 / 유유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2019 / 지음: 강창훈 / 유유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앤서니 그래프턴 ; 옮김:김지혜 / 테오리아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2009 / 마크 길더러스 지음 ; 강유원 ; 이재만 옮김 / 이론과실천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2017 / 지음: 김한종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역사수업의 원리 역사수업의 원리 2007 /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독일ㆍ프랑스 공동역사교과서편찬위원회 기획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독일ㆍ프랑스 공동역사교과서편찬위원회 기획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 린다 렙스틱 / 역사비평사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 린다 렙스틱 / 역사비평사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 린다 렙스틱 / 역사비평사
미시사와 거시사 미시사와 거시사 2001 / 위르겐 슐룸봄 편 ; 백승종 외 옮김 / 궁리
歷史敎育資料集 歷史敎育資料集 1999 / 金漢植 外編著 / 신서원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내일을 위한 역사학 강의 : 21세기, 역사학의 길을 묻다 내일을 위한 역사학 강의 : 21세기, 역사학의 길을 묻다 2018 / 지음: 김기봉 / 문학과지성사
바이바이, 엔젤 : 라루스가 살인 사건 : 가사이 기요시 장편소설 바이바이, 엔젤 : 라루스가 살인 사건 : 가사이 기요시 장편소설 2014 / 가사이 기요시 지음 ; 송태욱 옮김 / 현대문학
역사 이야기 스토리텔링 역사 이야기 스토리텔링 2014 / 윤유석 지음 / 북코리아
(한국인을 위한)중국사 (한국인을 위한)중국사 2004 / 신성곤 ; 윤혜영 [같이]지음 / 서해문집
별 내리는 산장의 살인 별 내리는 산장의 살인 2011 / 지음: 구라치 준 ; 옮김: 김은모 / 검은숲(시공사)
레닌이 있는 풍경 : 그 변화의 풍경에서 '혁명의 추억, 추억의 혁명'을 느끼다 레닌이 있는 풍경 : 그 변화의 풍경에서 '혁명의 추억, 추억의 혁명'을 느끼다 2007 / 이상엽 글·사진 / 산책자
아틀라스 중국사 아틀라스 중국사 2007 / 박한제, 김형종, 김병준, 이근명, 이준갑 지음 / 사계절출판사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한국 역사교육의 연구동향 한국 역사교육의 연구동향 2011 / 양호환 편 / 책과함께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2019 / 윤택림 지음 / 아르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2004 / 아동기획부 엮음;강오 그림 / 은금나라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2003 / 최완기 저 / 느티나무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2006 / 김한종...[등]저 / 책과함께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2009 / 마크 길더러스 지음 ; 강유원 ; 이재만 옮김 / 이론과실천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8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2007 / 최상훈, 이영효, 김한종, 강선주 공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1
30대2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1
2018년1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