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블록코딩 플랫폼의 하나인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으로 다양한 장치로 구성된 창의설계 키트를 차례대로 하나씩 제어해 보는 코딩을 해보면서 주어진 문제들을 창의적이고 논리적으로 직접 설계하고 해결해 나가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CHAPTER 01|논리적 사고를 향상시키는 창의설계 코딩
 1. 코딩이란?
 2. 코딩과 프로그래밍
 3. 알고리즘이란?
 4. 좋은 코딩, 나쁜 코딩
 5. 프로그래밍 언어

CHAPTER 02|창의설계 키트

CHAPTER 03|스크래치 창작 체험 실습 과정
 1. 창의설계 키트 시작하기
 2. 전구를 켜보는 창작 체험
 3. 컬러 전구를 켜보는 창작 체험Ⅰ
 4. 컬러 전구를 켜보는 창작 체험Ⅱ
 5. 멜로디 연주 창작 체험
 6. 초인종 멜로디 창작 체험
 7. 진동 및 지진 감지기 창작 체험
 8. 마이크로 제어하는 창작 체험
 9. 모터로 바퀴 돌리기 창작 체험Ⅰ
 10. 모터로 바퀴 돌리기 창작 체험Ⅱ
 11. 마이크로 제어하는 자동차 창작 체험
 12. 물체와의 거리에 따라 조명 밝기를 조절하는 창작 체험
 13. 장애물을 회피하는 자동차 창작 체험
 14. 적외선 센서를 이용하여 구역을 나누는 창작 체험
 15. 길 따라 움직이는 자동차 창작 체험

부록 1|스크래치 사용법
부록 2|응용 가능한 센서 모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안드로이드 카드보드 VR 프로젝트 : 구글 카드보드 SDK를 이용한 가상현실 앱 개발 안드로이드 카드보드 VR 프로젝트 : 구글 카드보드 SDK를 이용한 가상현실 앱 개발 2017 / 조나단 리노위즈, 매트 쇤 지음 ; 이지훈 옮김 / 에이콘
반응형 디자인 도입하기 반응형 디자인 도입하기 2020 / 캐런 맥그레인 지음 ; 이미령 옮김 / 웹액츄얼리코리아
(게임 기획자와 아티스트를 위한)언리얼 UDK 게임 디자인 (게임 기획자와 아티스트를 위한)언리얼 UDK 게임 디자인 2014 / 토마스 무니, 마이클 프링케 지음 ; 권혁이, 오은진 옮김 / 에이콘
(엔트리로 시작하는)프로그래밍 첫걸음 = Easy entry programming (엔트리로 시작하는)프로그래밍 첫걸음 = Easy entry programming 2017 / 문택주, 김재휘 지음 / 영진닷컴
모두의 스크래치: 블록 쌓기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모두의 스크래치: 블록 쌓기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2019 / 지음: 문혜영 / 길벗
모두의 스크래치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하며 키우는 컴퓨팅 사고력 모두의 스크래치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하며 키우는 컴퓨팅 사고력 2019 / 지음: 문혜영 / 길벗
(Hello Coding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하는)알고리즘 (Hello Coding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하는)알고리즘 2017 / 아디트야 바르가바 지음 ; 김도형 옮김 / 한빛미디어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으로 배우는)창의설계 코딩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으로 배우는)창의설계 코딩 2019 / 박신성 지음 / 광문각
앱 인밴터 한 권으로 끝내기 : GPT언어 모델을 활용한 챗봇만들기 앱 인밴터 한 권으로 끝내기 : GPT언어 모델을 활용한 챗봇만들기 2023 / 지음: 박지숙 / 잇플ITPLE
안드로이드 통신+보안 프로그래밍 = Android, 기초편 안드로이드 통신+보안 프로그래밍 = Android, 기초편 2015 / 박헌재 지음 / 투에이치앤에스
유저를 끌어당기는 모바일 게임 기획 유저를 끌어당기는 모바일 게임 기획 2020 / 지음: 박형선, 민준홍, 유수연 / BJpublic:
고도 엔진 4 게임 개발 프로젝트  : 최고의 오픈 소스 게임 엔진으로 크로스 플랫폼 2D 및 3D 게임 5가지 만들기  고도 엔진 4 게임 개발 프로젝트 : 최고의 오픈 소스 게임 엔진으로 크로스 플랫폼 2D 및 3D 게임 5가지 만들기 2024 / 지음: 크리스 브래드필드 ; 옮김: 강세중 / 제이펍
프로그래머가 알려주는 수학 프로그래머가 알려주는 수학 2018 / 서정형 지음 / 위키북스
(미래의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로블록스 게임 제작 무작정 따라하기 (미래의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로블록스 게임 제작 무작정 따라하기 2021 / 지음: 서종원, 김연호, 강은숙 / 길벗
(iOS 입문 개발자를 위한)아이폰 앱 프로그래밍 = iPhone app programming (iOS 입문 개발자를 위한)아이폰 앱 프로그래밍 = iPhone app programming 2014 / 소영섭, 허성연 [공]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Hello Coding)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하는 알고리즘 (Hello Coding)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하는 알고리즘 2017 / 지음: 아디트야 바르가바 ; 옮김: 김도형 / 한빛미디어
English for everyone 비주얼 영문법 English for everyone 비주얼 영문법 2019 / 저: DK ; 해설·강의: 이민호 / YBM
스크래치야 반가워! 스크래치야 반가워! 2018 / 곽문기 지음 / 다락원
스크래치 & 센서보드로 만드는 게임 프로그래밍 스크래치 & 센서보드로 만드는 게임 프로그래밍 2016 / 지은이: 한국창의과학진흥원 / 영진닷컴
프로그래밍이 보이는 그림책 : 국내 최초 그림으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입문서 프로그래밍이 보이는 그림책 : 국내 최초 그림으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입문서 2017 / ANK Co. Ltd 저 ; 김성훈 역 / BM성안당
(레고® 마인드스톰®)EV3 로봇 창작 프로젝트 (레고® 마인드스톰®)EV3 로봇 창작 프로젝트 2019 / 지음: 김형기 / 삼양미디어,
코드이노로 배우는 21개의 프로젝트: 코드이노:스크래치 센서보드+아두이노 코드이노로 배우는 21개의 프로젝트: 코드이노:스크래치 센서보드+아두이노 2015 / 지음: 최선오 / 아카데미소프트
(한 권에 모두 담은)엔트리와 아두이노: 20개의 기초 예제와 13개의 실전 예제로 기초부터 실전까지 (한 권에 모두 담은)엔트리와 아두이노: 20개의 기초 예제와 13개의 실전 예제로 기초부터 실전까지 2020 / 지음: 선혜욱 / 위키북스
(한 권으로 끝내는)아두이노 입문 실전(종합편) : 기초부터 수준 높은 프로젝트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아두이노 입문 실전(종합편) : 기초부터 수준 높은 프로젝트까지 2019 / 지음: 서민우, 박준원 / 앤써북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코딩이 쉬워지는 10가지)슈퍼 코딩 (코딩이 쉬워지는 10가지)슈퍼 코딩 2016 / 지음: 숀 맥마누스, 옮김: 김종훈, 김종훈, 김용민, 김여진, 서영호 / 길벗어린이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이북 E-book]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이북 E-book] 2016 / 지음: 서창준 / 영진닷컴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2016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강의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강의 2014 / 장보경 지음 / 한빛미디어
(맛있는 디자인)포토샵 CC. [2], 활용편 :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맛있는 디자인)포토샵 CC. [2], 활용편 :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2016 / 지음: 윤이사라, 박효근 / 한빛미디어
(우리 아이 발표왕 만드는)프레지 교실 (우리 아이 발표왕 만드는)프레지 교실 2013 / 엄혜경 지음 / 이담Books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2016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무작정 따라하기. 3, 실무 활용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무작정 따라하기. 3, 실무 활용편 2015 / 정승은 ; 문수민 ; 윤희진 [공] 지음 / 길벗
코딩맨. 7, 디버깅 vs 버그킹덤 코딩맨. 7, 디버깅 vs 버그킹덤 2019 / 지음: 이준범 ; 그림: 김기수 / 다산어린이
팜. 1, 지하 농장 팜. 1, 지하 농장 2019 / 지음: 홍지연 ; 그림: 지문 / 길벗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2017 / 지음: 신지영, 김열매, 그림: 윤지회 / 주니어김영사
아라, 별을 코딩하다 아라, 별을 코딩하다 2019 / 지음: 코말 싱 ; 구글에서 일하는 사람들 ; 그림: 이펙 코나크 ; 옮김: 홍지연 / 을파소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2017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시크릿 코더. 5, 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5, 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2019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백세 코딩 : 지속 가능한 Life 프로젝트를 만나다 백세 코딩 : 지속 가능한 Life 프로젝트를 만나다 2014 / 신현묵 지음 / 프리렉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1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