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고객 중심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옴니채널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국내 외 다양한 기업들의 옴니채널 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이를 위해 활용되는 인식, 위치 기반, 분석, 체감 등 각종 다양한 IT 기술들을 설명하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롤로그

PART 1 쇼루밍 고객의 등장과 구매 패턴의 변화
01 | 고객과 구매 채널이 달라지다
02 | 쇼루밍 고객의 등장
03 | 쇼루밍과 역쇼루밍, 유통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PART 2 이제는 옴니채널 시대
01 | 발등에 불이 떨어진 유통 업계
02 | 멀티채널의 한계와 옴니채널의 대두
03 | 이것이 옴니채널이다
04 | O2O와 옴니채널의 차이점

PART 3 옴니채널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01 | 옴니채널 전략을 위한 마케팅 4P
02 | 고객의 구매 프로세스에 옴니채널을 연결하라
03 | 고객 중심으로 채널을 통합하고 연계하라
유형별로 고객을 파악하라
고객의 구매 여정을 분석하라
구매 경험에서 니즈를 추출하라
구매 경험에서 서비스를 도출하라
옴니채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PART 4 국내 주요 기업들의 옴니채널 추진 전략
01 | 모바일 퍼스트 및 매장 통합 전략
02 | 백화점의 진화
그룹 차원에서 전사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롯데그룹
고객의 편의에 중점을 둔 신세계그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적극 활용하는 현대백화점
03 | 고객의 접근성을 높인 대형마트
온ㆍ오프라인 매장 연결에 중점을 둔 롯데마트
모바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마트
가상스토어로 고객에게 찾아가는 홈플러스
04 |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편의점
모바일 쿠폰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TV를 파는 GS25
즉석 할인 쿠폰의 위력을 체감한 CU
05 | 모바일과 결합한 홈쇼핑
통합 고객 등급 제도를 실시하는 CJ오쇼핑
모바일 퍼스트를 지향하는 GS홈쇼핑
최소한의 터치로 상품 구매가 가능한 현대홈쇼핑
TV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롯데홈쇼핑
06 |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진 서점
모바일로 주문하고 매장에서 받는 교보문고
반품과 교환까지, 반디앤루니스
07 | 오프라인 의존을 극복한 패션 업계
온라인 구매 상품의 손쉬운 교환, 자라
위치 기반 서비스로 매장 안내, 유니클로
모바일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찾은 에잇세컨즈
08 |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화장품 업계
오프라인 채널의 디지털화, 아모레퍼시픽
뷰티 체험을 제공하는 LG생활건강

PART 5 옴니채널을 선도하는 기업들
01 | 옴니채널 성공 기업 사례
M.O.M 전략, 메이시스백화점
새로운 기술에 대한 꾸준한 투자, 노드스트롬
기존 인프라의 통합 연계, 테스코
매장 내 온라인 및 모바일 지원, 존루이스백화점
실시간 매장 방문 고객 지원과 편의성 강화, 막스 앤 스펜서
카탈로그의 변신, 윌리엄스 소노마
최고의 쇼루밍 공간으로 만들다, 베스트 바이
크로스 채널 사용자를 잡다, 스테이플스
젊은 층을 공략하다, 버버리
하나의 작은 도시를 만들다, 이온몰
단계별 옴니채널 프로젝트, 세븐&아이홀딩스
02 | 옴니채널 기업의 성공 법칙 10

PART 6 옴니채널 구현을 위한 디지털 기술
01 | 고객을 인지하다, 인식 기술
바코드의 변신, QR코드
유통과 물류 환경의 개선, RFID
모바일 신용카드, NFC
손쉬운 검색을 가능하게 하는 이미지 및 얼굴 인식
02 | 고객을 안내하다, 위치 기반 기술
인터넷 접속을 지원해주는 Wi-Fi
위치 정보로 혜택을 제공하는 GPS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비콘
위치 반경 내 고객을 유혹하는 지오펜싱
03 | 고객을 파악하다, 분석 기술
옴니채널의 기술, 빅데이터 분석┃
방문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매장 트래킹 분석
Special Column 뇌속의 구매 버튼을 자극하라, 뉴로 마케팅
04 |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다, 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
05 | 고객의 지갑이 되다, 결제 기술
06 | 고객의 현실에 가상을 입히다, 디지털 체감 기술
몰입감 있는 경험 강화, 증강현실
동작과 표정을 인식하는 키넥트
고객 맞춤형 생산의 가능성, 3D 기술
Special Column 손끝으로 느끼는 브랜드 경험, 촉감 마케팅
07 | 고객을 움직이게 하다, 디지털 사이니지
디지털 사이니지의 성장 배경
디지털 사이니지의 활용
Special Column 브랜드 경험 공간을 창출하라, 스페이스 마케팅
08 | 고객에게 직접 배달하다, 드론

PART 7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 O2O
01 | 클릭앤드모타르를 넘어서 O2O로
02 | O2O의 등장과 특징
03 | 왜 지금 O2O인가?
04 | O2O 서비스의 진화
05 | 국내 O2O 시장 동향
“다들 식사는 하셨습니까?”, 배달의민족
온라인과 모바일의 만남, 다음카카오
오프라인 상점의 포털, 네이버 샵윈도
넥스트 커머스 주도, SK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이어주는 비즈니스 플랫폼, 옐로O2O
고객에게 쿠폰을 쏘는 아이팝콘
06 | 해외 기업의 O2O 사례
온라인 경험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월마트
모바일 경험을 강화하라, 아마존
지역 상점을 모바일로 연결하라, 네이버 라인
오프라인 사업의 영역 확장, 라쿠텐
결제를 간편하게, 알리바바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짜릿한 감탄의 순간을 판매하는)애플스토어를 경험하라 (짜릿한 감탄의 순간을 판매하는)애플스토어를 경험하라 2013 / 카민 갤로 지음 ; 조은경 옮김 / 두드림
(짜릿한 감탄의 순간을 판매하는)애플스토어를 경험하라 (짜릿한 감탄의 순간을 판매하는)애플스토어를 경험하라 2013 / 카민 갤로 지음 ; 조은경 옮김 / 두드림
(매출을 5배 올려주는)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매출을 5배 올려주는)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2015 / 고일석 지음 / 책비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2003 / 저: 김병도 / 21세기 북스
세계의 도시에서 장사를 배우다 세계의 도시에서 장사를 배우다 2014 / 김영호 지음 / 부키
세계의 도시에서 장사를 배우다 세계의 도시에서 장사를 배우다 2014 / 김영호 지음 / 부키
나는 어떻게 1등 브랜드를 만들었는가 : 장사하지 말고 마케팅하라! 나는 어떻게 1등 브랜드를 만들었는가 : 장사하지 말고 마케팅하라! 2015 / 김우화 지음 / 클라우드나인
옴니채널&O2O 어떻게 할 것인가? :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진 시대의 마케팅 전략 옴니채널&O2O 어떻게 할 것인가? :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진 시대의 마케팅 전략 2015 / 김형택 지음 / 푸른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놀이터 : 만나서 놀고 퍼트리는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 10 디지털 놀이터 : 만나서 놀고 퍼트리는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 10 2014 / 김홍탁 지음 / 중앙m&b
디지털 놀이터 : 만나서 놀고 퍼트리는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 10 디지털 놀이터 : 만나서 놀고 퍼트리는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 10 2014 / 김홍탁 지음 / 중앙m&b
영업의 가시화 : 1% 영업 베테랑들의 역할 트레이닝 영업의 가시화 : 1% 영업 베테랑들의 역할 트레이닝 2013 / 나가오 가즈히로 지음 ;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영업의 가시화 : 1% 영업 베테랑들의 역할 트레이닝 영업의 가시화 : 1% 영업 베테랑들의 역할 트레이닝 2013 / 나가오 가즈히로 지음 ;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모두에게 주고 슈퍼팬에게 팔아라 모두에게 주고 슈퍼팬에게 팔아라 2014 / 니콜라스 로벨 지음 ; 권오열 옮김 / 와이즈베리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불변의 법칙 2003 / 지음: 알 리스 ; 잭 트라우트 ; 옮김: 박길부 / 십일월출판사
참여감 : 샤오미가 직접 공개하는 창의성과 혁신의 원천 참여감 : 샤오미가 직접 공개하는 창의성과 혁신의 원천 2015 / 리완창 지음 ; 박주은 옮김 / 와이즈베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편의점 인간 편의점 인간 2016 / 무라타 사야카 지음 ; 김석희 옮김 / 살림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나와 세계  : 인류의 내일에 관한 중대한 질문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나와 세계 : 인류의 내일에 관한 중대한 질문 2016 / 재레드 다이아몬드 ; 강주헌 / 김영사
편의점 가는 기분 : 박영란 장편소설 편의점 가는 기분 : 박영란 장편소설 2016 / 박영란 지음 / 창비
테드 토크 : TED 공식 프레젠테이션 가이드 테드 토크 : TED 공식 프레젠테이션 가이드 2016 / 크리스 앤더슨 지음 ; 박준형 옮김 / 21세기북스
1코노미 : 1인 가구가 만드는 비즈니스 트렌드 1코노미 : 1인 가구가 만드는 비즈니스 트렌드 2017 / 지음: 이준영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이케아, 불편을 팔다  : 세계 최대 라이프스타일 기업의 공습 이케아, 불편을 팔다 : 세계 최대 라이프스타일 기업의 공습 2013 / 뤼디거 융블루트 지음 ; 배인섭 옮김 / 미래의창
트렌드 코리아 2016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16 전망. 3 트렌드 코리아 2016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16 전망. 3 2016 / 지은이: 김난도, 전미영, 이향은, 이준영, 김서영, 최지혜 / 미래의창
(만화로 쉽게 배우는)통계학 (만화로 쉽게 배우는)통계학 2009 / Shin Takahashi 지음 ; Iroha Inoue 그림 ; 김선민 옮김 / 성안당.com
절대가치 : 완벽한 정보의 시대, 무엇이 소비자를 움직이는가? 절대가치 : 완벽한 정보의 시대, 무엇이 소비자를 움직이는가? 2015 / 지음: 이타마르 시몬슨, 엠마뉴엘 로젠 , 옮김: 고영태 / 청림출판
Excel 데이터 분석 바이블 : 내일의 업무를 오늘 끝내주는 실무 활용법 Excel 데이터 분석 바이블 : 내일의 업무를 오늘 끝내주는 실무 활용법 2014 / 윤신례 저 / 영진닷컴
시대의 질문에 답하다 시대의 질문에 답하다 2016 / 지음: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실 / 한국경제신문
(그림 한장으로 보는)최신 IT 트렌드 (그림 한장으로 보는)최신 IT 트렌드 2015 / Saito Masanori 외 지음, 옮김: 이영란 / 정보문화사
실패한 개혁의 역사 실패한 개혁의 역사 1998 / 역사문제연구소 편 / 역사비평사
광해군 광해군 2000 / 한명기 지음 / 역사비평사
(생활을 변화시키는) 사물인터넷  : IoT (생활을 변화시키는) 사물인터넷 : IoT 2016 / 저: Michael Miller ; 역: 정보람 / Younglin.comY(영진닷컴)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2
30대2
40대3
50대2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6
2018년1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