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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윤리와 법과 규제 : 광고를 보는 거시적 관점
발행연도 - 2012 / 조병량 지음 / 나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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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송도국제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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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송도국제기구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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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부록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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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SL00000024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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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9788930086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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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472p. 23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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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상업, 교통, 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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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분류
사회과학
>
언론/미디어
>
광고/홍보
책소개
광고와 사회, 광고와 윤리, 광고와 책임, 광고와 법, 광고규제 등 그동안 소홀하게 다루어진 광고의 거시적 관점을 제시하며, 눈앞의 나무만 보았던 관점에서 벗어나 먼 숲을 보는 광고연구의 거대한 흐름을 모색한다.
목차
• 머리말 5
제1부 광고와 사회
01 광고와 사회
1. 이 책의 목적
2. 20세기 광고: 자본주의의 꽃인가,
사회적 의식 없는 사회 제도인가?
3. 21세기의 광고: Advertising for All, Creative for All
02 광고와 윤리
1. 광고윤리의 성격
2. 광고에 관한 윤리적 쟁점들
3. 윤리강령에 나타난 광고윤리
4. 국내외 광고윤리강령 요약
03 광고와 표현의 자유
1. 표현의 자유
2. 표현의 자유의 이론적 발전
3. 광고와 표현의 자유
제2부 광고와 규제
04 광고규제의 목적과 유형
1. 광고규제의 배경과 목적
2. 광고규제 유형
3. 정부규제
4. 자율규제
5. 사회적 규제
05 광고와 정부규제
1. 정부규제의 목적 및 필요성
2. 정부규제 법규의 유형
06 광고와 자율규제
1. 광고와 자율규제
2. 한국의 광고자율규제
3. 세계 각국의 광고자율규제
07 표시ㆍ광고법과 부당광고
1. 표시ㆍ광고법의 제정배경
2. 표시ㆍ광고법과 부당광고의 규제
3. 표시ㆍ광고법의 주요내용
08 비교광고
1. 비교광고의 정의와 유형
2. 비교광고의 장점과 단점
3. 비교광고에 관한 각종 지침
4. 공정거래위원회, 표시ㆍ광고 심사지침
5. 비교광고 사례
제3부 광고와 개인의 권리
09 광고와 지적소유권: 저작권ㆍ상표권
1. 지적소유권
2. 저작권
3. 광고와 저작권
4. 상표권
5. 광고와 상표권
6. 기만적 상표
10 광고와 초상권
1. 초상권의 개념
2. 초상권의 주체와 객체
3. 초상권의 포기
4. 초상권의 양도와 상속
5. 광고와 초상권 침해
6. 한국의 초상권 관련 판례
제4부 매체별 광고규제
11 방송광고 규제
1. 방송광고의 특성
2. 방송광고의 규제
3. 한국의 방송광고규제 제도 변화
12 인쇄광고, 옥외광고, 인터넷광고 규제
1. 인쇄광고
2. 옥외광고
3. 인터넷광고
부록
1. 방송광고심의에 관한 규정
2. 인터넷광고 심의규정
• 참고문헌
• 찾아보기
• 저자약력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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