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광고와 사회, 광고와 윤리, 광고와 책임, 광고와 법, 광고규제 등 그동안 소홀하게 다루어진 광고의 거시적 관점을 제시하며, 눈앞의 나무만 보았던 관점에서 벗어나 먼 숲을 보는 광고연구의 거대한 흐름을 모색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 머리말 5

제1부 광고와 사회

01 광고와 사회
1. 이 책의 목적
2. 20세기 광고: 자본주의의 꽃인가,
사회적 의식 없는 사회 제도인가?
3. 21세기의 광고: Advertising for All, Creative for All
02 광고와 윤리
1. 광고윤리의 성격
2. 광고에 관한 윤리적 쟁점들
3. 윤리강령에 나타난 광고윤리
4. 국내외 광고윤리강령 요약
03 광고와 표현의 자유
1. 표현의 자유
2. 표현의 자유의 이론적 발전
3. 광고와 표현의 자유


제2부 광고와 규제

04 광고규제의 목적과 유형
1. 광고규제의 배경과 목적
2. 광고규제 유형
3. 정부규제
4. 자율규제
5. 사회적 규제
05 광고와 정부규제
1. 정부규제의 목적 및 필요성
2. 정부규제 법규의 유형
06 광고와 자율규제
1. 광고와 자율규제
2. 한국의 광고자율규제
3. 세계 각국의 광고자율규제
07 표시ㆍ광고법과 부당광고
1. 표시ㆍ광고법의 제정배경
2. 표시ㆍ광고법과 부당광고의 규제
3. 표시ㆍ광고법의 주요내용
08 비교광고
1. 비교광고의 정의와 유형
2. 비교광고의 장점과 단점
3. 비교광고에 관한 각종 지침
4. 공정거래위원회, 표시ㆍ광고 심사지침
5. 비교광고 사례


제3부 광고와 개인의 권리

09 광고와 지적소유권: 저작권ㆍ상표권
1. 지적소유권
2. 저작권
3. 광고와 저작권
4. 상표권
5. 광고와 상표권
6. 기만적 상표
10 광고와 초상권
1. 초상권의 개념
2. 초상권의 주체와 객체
3. 초상권의 포기
4. 초상권의 양도와 상속
5. 광고와 초상권 침해
6. 한국의 초상권 관련 판례


제4부 매체별 광고규제

11 방송광고 규제
1. 방송광고의 특성
2. 방송광고의 규제
3. 한국의 방송광고규제 제도 변화
12 인쇄광고, 옥외광고, 인터넷광고 규제
1. 인쇄광고
2. 옥외광고
3. 인터넷광고


부록
1. 방송광고심의에 관한 규정
2. 인터넷광고 심의규정


• 참고문헌
• 찾아보기
• 저자약력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사람을 위한 회계  :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회계원리 사람을 위한 회계 :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회계원리 2013 / 주태순 지음 / 해피북미디어
회계는 어떻게 역사를 지배해왔는가  : 르네상스부터 리먼사태까지 회계로 본 번영과 몰락의 세계사 회계는 어떻게 역사를 지배해왔는가 : 르네상스부터 리먼사태까지 회계로 본 번영과 몰락의 세계사 2016 / 지은이: 제이컵 솔 ; 옮긴이: 정해영 / 메멘토
재무제표 : 무작정 따라하기 재무제표 : 무작정 따라하기 2011 / 유종오 지음 / 길벗
감정평가사 합격 후 해야 할 일: 전문서적 읽기와 영업론 파악 감정평가사 합격 후 해야 할 일: 전문서적 읽기와 영업론 파악 2021 / 감평사실무연구회 저 / 비피기술거래
무역의 신 : 이기찬 무역소설 무역의 신 : 이기찬 무역소설 2015 / 지음: 이기찬 / 중앙경제평론사
중고차 딜러로 연봉 1억 벌기 중고차 딜러로 연봉 1억 벌기 2013 / 이일구 지음 / 북퀘스트
명품, 영원한 가치를 꿈꾸다 : 삶의 품격을 추구하는 매혹의 세계 명품, 영원한 가치를 꿈꾸다 : 삶의 품격을 추구하는 매혹의 세계 2013 / 마크 턴게이트 지음 ; 김희상 옮김 / 컬처그라퍼
광고의 윤리와 법과 규제 : 광고를 보는 거시적 관점 광고의 윤리와 법과 규제 : 광고를 보는 거시적 관점 2012 / 조병량 지음 / 나남
트렌드 차이나  = Trend China  : 중국 소비DNA와 소비트렌드 집중 해부 트렌드 차이나 = Trend China : 중국 소비DNA와 소비트렌드 집중 해부 2013 / 김난도 ; 전미영 ; 김서영 / 오우아
나는 자본없이 먼저 팔고 창업한다 나는 자본없이 먼저 팔고 창업한다 2018 / 지은이: 신태순 ; 최규철 / 나비의활주로
비즈니스 심리 토크 비즈니스 심리 토크 2013 / 카도 아키오 지음 ; 양억관 ; 김선민 옮김 / 황금부엉이
메이드인 브루클린  = Made in Brooklyn  : 소박한 삶, 특별한 행복을 만드는 브루클린의 메이커들 메이드인 브루클린 = Made in Brooklyn : 소박한 삶, 특별한 행복을 만드는 브루클린의 메이커들 2014 / 정재은 글·사진 / 아트북스
성공하는 점포 실패하는 점포 42가지가 다르다  : 성공점포가 공개하는 진열, 접객의 기술  성공하는 점포 실패하는 점포 42가지가 다르다 : 성공점포가 공개하는 진열, 접객의 기술 2009 / 지음: 나가시마 유키오 , 옮김: 홍정화 / 한국체인스토어협회출판부
시장으로 여행가자 : 꼭 가보고 싶은 경남 전통시장 20선 시장으로 여행가자 : 꼭 가보고 싶은 경남 전통시장 20선 2015 / 지음: 권영란 / 피플파워
산업조직론= Theory of industrial organization 산업조직론= Theory of industrial organization 2020 / 박종국 지음 / 法文社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6 / 지음: 이랑주 / 인플루엔셜
애플은 얼마나 공정한가 : 세계 50대 기업에 대한 윤리보고서 애플은 얼마나 공정한가 : 세계 50대 기업에 대한 윤리보고서 2014 / 프랑크 비베 지음 ; 박종대 옮김 / 열린책들
고장 난 거대 기업 : 우리 시대 기업에 따뜻한 심장 달기 고장 난 거대 기업 : 우리 시대 기업에 따뜻한 심장 달기 2021 / 기획: 좋은기업센터 기획 ; 씀: 이영면, 정란아, 신태중, 전채연 / 양철북
성공 비즈니스, 이제는 뇌과학이다 성공 비즈니스, 이제는 뇌과학이다 2016 / 하기와라 잇페이 지음 ; 황미숙 옮김 / 올댓북스
광고로 보는 근대문화사 광고로 보는 근대문화사 2014 / 김병희 지음 / 살림출판사
Change the question  : 마케팅의 정답을 찾기 위한 9가지 큰 기술 Change the question : 마케팅의 정답을 찾기 위한 9가지 큰 기술 2017 / 지음:최상학 / bs(브레인스토어)
(21세기)윤리경영론 (21세기)윤리경영론 2004 / 김성수 저 / 三英社
(1평당 26조 원의 가치)검색 마케팅 이야기 (1평당 26조 원의 가치)검색 마케팅 이야기 2007 / 김찬웅 ; 황상윤 [공]지음 / 길벗
광고의 매혹 광고의 매혹 2001 / 김병희 지음 / 연암사
유저  : 애플과 구글은 소비자가 아니라 사용자에게 물건을 판다 유저 : 애플과 구글은 소비자가 아니라 사용자에게 물건을 판다 2012 / 에런 샤피로 지음 ; 박세연 옮김 / 민음사
(지역문화를 살리는) 박물관 경영 마케팅 길잡이 (지역문화를 살리는) 박물관 경영 마케팅 길잡이 2017 / 지음: 허북구 / 중앙경제평론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미중전쟁의 승자, 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 미국편 미중전쟁의 승자, 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 미국편 2019 / 최병일 지음 / 책들의정원
통근하는 삶 통근하는 삶 2019 / 지음: 데이비드 비셀 ; 옮김: 박광형 , 전희진 / 앨피
김현종 한미 FTA를 말하다 김현종 한미 FTA를 말하다 2010 / 김현종 지음 / 홍성사
대리사회 : 타인의 공간에서 통제되는 행동과 언어들 대리사회 : 타인의 공간에서 통제되는 행동과 언어들 2016 / 김민섭 지음 / 와이즈베리(미래엔)
'한국인과 아시아인' 그 간극을 넘어 : 2013 좋은 방송을 위한 시민의 비평상 수상집 '한국인과 아시아인' 그 간극을 넘어 : 2013 좋은 방송을 위한 시민의 비평상 수상집 2014 / 방송문화진흥회 엮음 / 한울
흑백 「테레비」를 추억하다  : '아씨'에 울고 '쇼쇼쇼'에 웃었던 그때 그 시절 흑백 「테레비」를 추억하다 : '아씨'에 울고 '쇼쇼쇼'에 웃었던 그때 그 시절 2014 / 정범준 지음 / 알렙
자동차의 사회적 비용 자동차의 사회적 비용 2016 / 지음: 우자와 히로후미 ; 옮김: 임경택 / 사월의책
미중전쟁의 승자, 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중국편 미중전쟁의 승자, 누가 세계를 지배할 것인가?, 중국편 2019 / 지음: 이성현 / 책들의정원
유튜버의 일 유튜버의 일 2019 / 지음: 이수진 / 스리체어스
1등이 목표가 아니야 :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공정무역 이야기 1등이 목표가 아니야 :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공정무역 이야기 2018 / 김이경 글; 문신기 그림 / 나무야
광고캠페인전략 광고캠페인전략 2003 / 도널드 패런티 외저 ; 조병량 ; 한상필 공역 / 열린책들
텔레코즘 텔레코즘 2004 / 조지 길더 저 ; 박홍식 역 / 청림
한미FTA 국민보고서 한미FTA 국민보고서 2006 / 한미FTA저지 범국민운동본부 정책기획연구단 엮음 / 그린비
광고 언어 연구 광고 언어 연구 2003 / 지음: 박영준 외 / 박이정
(방송인 김인규의)공영방송 특강 (방송인 김인규의)공영방송 특강 2005 / 김인규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