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고대에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서구의 역사적 사유에 대한 철저하고도 포괄적인 개관을 보여준다. 또한 역사가들이 의미를 찾아내기 위해 과거를 붙잡고 씨름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지식체계로서의 역사가 어떻게 해서 서로 다른 시공간 속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다양하고 구체적인 목표와 목적에 기여하는지도 살펴본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날씨가 역사를 만든다 날씨가 역사를 만든다 2004 / 얀 클라게 지음 ; 이상기 옮김 / 황소자리출판사
독도와 대마도 독도와 대마도 1996 / 한일관계사연구회 저 / 지성의샘
나는 고발한다 : 드레퓌스사건과 에밀 졸라 나는 고발한다 : 드레퓌스사건과 에밀 졸라 1998 / 니콜라스 할라즈 지음 ; 황의방 옮김 / 한길사
마리 앙투아네트의 진실과 거짓 마리 앙투아네트의 진실과 거짓 2019 / 지음: 이윤섭 / 출판시대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2019 / 지음: 강창훈 / 유유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하는 법 : 시야를 넓게, 생각을 깊게 2019 / 지음: 강창훈 / 유유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앤서니 그래프턴 ; 옮김:김지혜 / 테오리아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2009 / 마크 길더러스 지음 ; 강유원 ; 이재만 옮김 / 이론과실천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2017 / 지음: 김한종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역사수업의 원리 역사수업의 원리 2007 /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독일ㆍ프랑스 공동역사교과서편찬위원회 기획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독일ㆍ프랑스 공동역사교과서편찬위원회 기획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 린다 렙스틱 / 역사비평사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 린다 렙스틱 / 역사비평사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 린다 렙스틱 / 역사비평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나는 왜 역사가가 되었나 나는 왜 역사가가 되었나 2001 / 피에르 노라 엮음 ; 이성엽 옮김 / 에코리브르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2019 / 윤택림 지음 / 아르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2004 / 아동기획부 엮음;강오 그림 / 은금나라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2003 / 최완기 저 / 느티나무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2006 / 김한종...[등]저 / 책과함께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8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2007 / 최상훈, 이영효, 김한종, 강선주 공저 / 책과함께
역사수업의 원리 역사수업의 원리 2007 /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