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학교교육에서 국·영·수 시간을 더 늘리는 대신에, 혹은 음악이나 미술, 체육 시간을 더 확보하는 대신에, 한정된 교육 기회의 중요한 일부를 굳이 ‘역사’라는 교과에 부여해야 할 정당한 이유는 무엇인가?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의식조사, 역사교육의 미래를 묻다: 최초의 전국 단위 초·중·고 역사의식조사, 그 10년의 기록 역사의식조사, 역사교육의 미래를 묻다: 최초의 전국 단위 초·중·고 역사의식조사, 그 10년의 기록 2020 / 지음: 역사교육연구소 / 휴머니스트
나의 공부는 여기서 멈추지만: 역사가 이영석이 남긴 서양사 담론 나의 공부는 여기서 멈추지만: 역사가 이영석이 남긴 서양사 담론 2022 / 지음: 이영석 / 푸른역사
잠시 멈춘 세계 앞에서 잠시 멈춘 세계 앞에서 2020 / 지음: 이영석 / 푸른역사
당신의 역사가 역사를 만날 때 당신의 역사가 역사를 만날 때 2023 / 지음: 임라원 / 모길비 :
하워드 진의 역사에세이 하워드 진의 역사에세이 2022 / 지음: 하워드 진; 옮김: 김한영 / 마인드큐브
역사가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 전략형 인재를 위한 역사 다시 읽기 역사가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 전략형 인재를 위한 역사 다시 읽기 2020 / 지음: 최중경 / 한울
역사 문해력 수업 역사 문해력 수업 2023 / 지음: 최호근 / 푸른역사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세계의 역사 교육 논쟁 세계의 역사 교육 논쟁 2015 / 지음: 린다 심콕스, 애리 윌셔트 엮음 ; 옮김: 이길상, 최정희 / 푸른역사
(윤영하 할아버지) 오사카에서 독도를 외치다 (윤영하 할아버지) 오사카에서 독도를 외치다 2020 / 지음: 홍성근 / 동북아역사재단
옥저와 읍루 : 숨겨진 우리 역사 속의 북방민족 이야기 옥저와 읍루 : 숨겨진 우리 역사 속의 북방민족 이야기 2020 / 지음: 강인욱 / 동북아역사재단
허세와 타협 : 임진왜란을 둘러싼 삼국의 협상 허세와 타협 : 임진왜란을 둘러싼 삼국의 협상 2019 / 지음: 김경태 / 동북아역사재단
일본의 아시아태평양전쟁과 조선인 강제동원 일본의 아시아태평양전쟁과 조선인 강제동원 2019 / 지음: 정혜경 / 동북아역사재단
평화를 향한 근대주의 해체 평화를 향한 근대주의 해체 2019 / 지음: 정태헌 / 동북아역사재단
(중국 내) 한중 항일연대의 역사와 현장 (중국 내) 한중 항일연대의 역사와 현장 2019 / 지음: 김정현 / 동북아역사재단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종의 기원  = The origin of species  : 정유정 장편소설 종의 기원 = The origin of species : 정유정 장편소설 2016 / 지은이: 정유정 / 은행나무
바람이 분다, 가라  : 한강 장편소설  바람이 분다, 가라 : 한강 장편소설 2010 / 한강 지음 / 문학과지성사
내일을 위한 역사학 강의 : 21세기, 역사학의 길을 묻다 내일을 위한 역사학 강의 : 21세기, 역사학의 길을 묻다 2018 / 지음: 김기봉 / 문학과지성사
국가론 : 이상국가를 찾아가는 끝없는 여정 국가론 : 이상국가를 찾아가는 끝없는 여정 2015 / 플라톤 지음 ; 이환 편역 / 돋을새김
권력이란 무엇인가 : 정의가 묻고, 권력이 답하다 권력이란 무엇인가 : 정의가 묻고, 권력이 답하다 2014 / SBS <최후의 권력> 제작팀 지음 / 새로운현재
중세의 재발견 : 현대를 비추어 보는 사상과 문화의 거울 중세의 재발견 : 현대를 비추어 보는 사상과 문화의 거울 2017 / 지음: 박승찬 / 길
숨겨진 보물 사라진 도시 :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고고학적 발견 21가지 숨겨진 보물 사라진 도시 :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고고학적 발견 21가지 2019 / 질케 브리 지음 ; 마르틴 하케 그림 ; 김경연 옮김 / 현암사
역사가 사라져갈 때 : 왜 우리에게 역사적 진실이 필요한가 역사가 사라져갈 때 : 왜 우리에게 역사적 진실이 필요한가 2013 / 린 헌트 ; 조이스 애플비 ; 마거릿 제이컵 [같이] 지음 ; 김병화 옮김 / 산책자
감정과 이성 감정과 이성 1998 / 리처드 래저러스 지음 ; 버니스 래저러스 공저 ; 정영목 옮김 / 문예출판사
격몽요결 격몽요결 2013 / 이이 지음 ; 이민수 옮김 / 을유문화사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2006 / 김한종...[등]저 / 책과함께
역사교육 새로 보기  : 복합의 시각 역사교육 새로 보기 : 복합의 시각 2015 / 지음: 강선주 / 한울아카데미
정서발달과 정서지능 정서발달과 정서지능 2007 / 정옥분 ; 정순화 ; 임정하 공저 / 학지사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 교과서: 1945년 이후 유럽과 세계 2008 / 페터 가이스, 기욤 르 캥트렉 외 지음; 김승렬 외 옮김 / 휴머니스트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내 손에 스마트폰이 있는데)왜 역사를 배워야 할까? 2019 / 지음: 샘 와인버그 ; 옮김: 정종복, 박선경 / 휴머니스트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2019 / 공저: 김한종 외 / 책과함께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새로운 역사 쓰기를 위한) 구술사 연구방법론 = Oral history research methods 2006 / 윤택림, 함한희 공저 / 아르케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역사와 기록 연구를 위한)구술사 연구방법론 2019 / 윤택림 지음 / 아르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각주의 역사 : 각주는 어떻게 역사의 증인이 되었는가 2016 / 지음: 앤서니 그래프턴, 옮김: 김지혜 / 테오리아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우리 과학 문화재 : 잘 알 것 같지만 속속들이 모르는 2004 / 아동기획부 엮음;강오 그림 / 은금나라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역사교육과 학습내용의 선정 2003 / 최완기 저 / 느티나무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2006 / 김한종...[등]저 / 책과함께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역사와 역사가들 : 서양사 연구를 위한 입문 2009 / 마크 길더러스 지음 ; 강유원 ; 이재만 옮김 / 이론과실천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 현장 교사들이 쓴 역사교육론 2008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역사적사고와 역사교육 2007 / 샘 와인버그 지음, 한철호 옮김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2007 / 최상훈, 이영효, 김한종, 강선주 공저 / 책과함께
역사수업의 원리 역사수업의 원리 2007 /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역사교육의 이론 역사교육의 이론 2009 / 양호환 ; 이영효 ; 김한종 ; 정선영 ; 송상헌 공저 / 책과함께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1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