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실무자를 위한 인터넷광고마케팅 책. 생생한 인터넷광고 경험을 통해 살아있는 정보와 실무자의 목소리를 이야기한다. 이 책은 “나도 인터넷광고마케팅 컨설팅을 흉내낼 수 있다.”로 시작하였다. 1조원 인터넷광고 시장 현황, 실전 인터넷광고 매체 믹스와 특징, 키워드광고, 검색광고의 달인이 되는 비법, 인터넷광고 효과 측정, 사이트 방문자 접속분석, 포털에서 거침없이 무료 광고로 쌩쇼를 하라, 온라인광고 대행사와 함께 Win-Win하라, 디지털 GOLD KeyWord 트렌드로 돈을 번 사람들의 이야기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목차
추천사
머리말
Chapter 1 1조원 인터넷광고 시장 현황
1강_세계 온라인포털 시장의 규모 및 전망
2강_매체 광고시장 현황
3강_온라인광고 시장 현황
4강_인터넷 산업의 트렌드
5강_왜 인터넷 검색광고를 주목하는가?
Chapter 2 실전 인터넷광고 매체 믹스와 특징
6강_인터넷광고 매체 종류와 특성
7강_브랜드를 빠르게 인식시키는 배너광고
8강_광고 노출 매체와 위치는 내가 선택한다(Text + Image = 리얼클릭)
9강_인터넷 입소문 광고 바이럴마케팅(카페, 블로그 홍보)
10강_인지도를 높이는 포털, 언론사 뉴스기사 광고(보도자료)
Chapter 3 키워드광고, 검색광고의 달인이 되는 비법
11강_네이버 키워드광고의 파워링크
12강_오버추어 키워드광고의 스폰서 링크
13강_구글 키워드광고 100배 즐기기
14강_키워드 추출(키워드팩)과 검색광고 문구(T&D) 백일장
15강_키워드광고의 날개, 최적화된 홈페이지 전략(사이트 컨설팅)
Chapter 4 인터넷광고 효과 측정, 사이트 방문자 접속분석(지피지기 백전불태)
16강_홈페이지 유입분석 측정(웹로그분석)
17강_무효클릭, 스팸클릭
18강_인터넷 예약, 상담, 결제 완료 페이지 중요성(네티즌행동론)
19강_경쟁사와 자사의 인터넷광고 현황 분석법
20강_자사 홈페이지와 경쟁사 사이트 순위는?(인터넷 통계청(?) 코리안클릭, 랭키닷컴)
Chapter 5 포털에서 거침없이 무료 광고로 쌩쇼를 하라
21강_인터넷 공짜 광고 교육 센터
22강_내가 쓴 글은 왜 검색이 안 되는 걸까?(검색엔진최적화)
23강_공짜 홈페이지 분석과 무료 상담 채팅창
24강_꽃보다 광고마케터 SEM에게 Free 컨설팅을 받아라
25강_절대로 이런 인터넷광고 하지 마라
Chapter 6 온라인광고 대행사와 함께Win-Win하라
26강_광고 대행사와 함께 일하라
27강_온라인광고 대행사 선정 시 체크사항
28강_온라인광고 매체를 믹스한 사례
29강_온라인광고 컨설팅 실제 성공사례 인터뷰
Chapter 7 디지털 GOLD KeyWord 트렌드로 돈을 번 사람들의 이야기
30강_디지털 소비자의 특성
31강_인터넷광고로 돈을 번 사람들의 체험후기
부록 1 _ Fun한 온라인광고 용어
부록 2 _ 매출을 100배 상승시켜주는 킬러콘텐츠 사이트
부록 3 _ 끌리면 더 학습하라(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