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스마트경영을 위한 프랫폼 시스템의 파라다임 변화와 가치를 설명하고, RTE 전반에 관한 개념과 전략적 가치를 설명하였다. RTE가 실현될 수 있게 된 SOA, 웹 서비스 등의 정보기술동향과 RTE추진을 위한 구성요소 및 단계적 RTE 도 이후의 미래 모습을 그려보았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제1장 지속가능 플랫폼 정보경영
제1절 실시간 경영을 위한 플랫폼시스템
1. 정보기술과 패러다임의 변화
2. 경영혁신과 BPM
3. 프로세스경영
4. BPM의 개념
5. BPM의 역할 및 도입효과
6. BPM의 출현배경
7. BPM의 기술기반
제2절 실시간 정보경영
1. RTE의 등장배경
2. RTE의 개념적 정의
3. RTE의 전략적 가치

제2장 RTE 상호운영 시스템
제1절 데이터 리엔지니어링
1. 기업 정보화 시스템의 문제점
2. 데이터 리엔지니어링의 정의
3. 데이터 클린징
4. 데이터 리엔지니어링 추진 방법론
제2절 SEM의 이해와 활용전략
1. SEM의 개념 및 정의
2. SEM의 구성 요소와 연계성
3. SEM 구축을 위한 정보시스템
제3절 플랫폼 정보기술의 기반엔진
1.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
2. 워크플로우(Workflow)
3. BPM 구현을 위한 프로세스의 이해와 추진도구
제4절 경영혁신을 위한 경영이론
1. 스피드 경영
2. 시나리오 경영
3.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BPR)
4. 기타 경영혁신 기법

제3장 실시간 경영 정보기술
제1절 서비스지향 아키텍처(SOA)
1. 서비스지향 아키텍처(SOA)의 개념
2. 서비스지향 아키텍처(SOA)의 특성
3. 서비스지향 아키텍처(SOA)의 도입효과
4. 서비스지향 아키텍처(SOA)와 타 시스템과의 관계
제2절 웹서비스
1. 웹 서비스의 개념
2. 웹 서비스의 기능
3. 웹 서비스의 핵심 기술
4. 웹 서비스의 관련기술 비교 및 타 기술과의 관련성

제4장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정보 플랫폼
제1절 클라우드 컴퓨팅
1. 클라우드 컴퓨팅 개념
2. 클라우드 서비스 브로커리지
3.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도입 성공 사례
제2절 빅 데이터
1. 빅 데이터의 개념
2. 국내외 빅 데이터 시장 동향
3. 빅 데이터 분석
4. 빅 데이터 도입 방법론
5. 빅 데이터의 도입 효과
제3절 사물인터넷(IoT)
1. 사물인터넷의 개념
2. 사물인터넷의 3대 주요기술
3. 사물인터넷의 적용분야
4. 사물인터넷 관련 국내외 정책동향
5. 사물인터넷 분야별 수요 및 시장 현황
제4절 모바일패러다임
1. 이동통신의 발전
2. 모바일 인터넷의 개요
3. 모바일 웹과 모바일 OK
4. 무선 인터넷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별 전략
5. 모바일 기술 발전과 고객서비스
제5절 가상화
1. 가상화의 정의
2. 가상화의 기원
3. 가상화의 적용 범위
4. 가상화의 기능
5. 가상화의 효과
6. 가상화의 도입단계
7. 가상화의 분류
제6절 인공지능
1. 인공지능의 개요
2. 국내외 인공지능 시장 및 업계동향
3. 인공지능 기술동향
4. 인공지능과 미래사회의 변화와 대응전략
제7절 5G
1. 차세대 네트워크 5G 개요
2. 이동통신기술의 발달 과정
3. 5G 이동통신 표준화 동향
4. 국내 5G 이동통신 서비스 동향
5. 5G관련 주요국의 동향
제8절 3D 프린터
1. 3D 프린팅 개요
2. 3D 프린팅 산업의 특성
3. 3D 프린팅 기술 현황
4. 3D 프린팅의 글로벌 동향 및 이슈

제5장 정보기술과 사이버 제국
제1절 IT와 4차 산업혁명
1. 4차 산업혁명과 IT 융합의 개요
2. 산업 융합
3. 국내외 산업 융합 현황
4. 이종 산업간 융합
5. 가트너 Hyper Cycle에 의한 기술 수명주기
6. 플랫폼 비즈니스와 활용
제2절 전자화폐와 가상 화폐
1. 전자화폐와 가상화폐의 개요
2. 가상화폐와 전자화폐의 차이
3. 전자화폐
4. 가상화폐
5. 기타 가상화폐
6. 가상화폐를 활용한 지급결제 서비스
제3절 핀테크
1. 핀테크의 개념
2. 국내 핀테크 발전의 저해요소
3. 핀테크를 구성하는 기술
4. 국내외 핀테크 산업 동향
5. 국내 핀테크 산업의 향후 전망
제4절 제4절 스마트 사회
1. 스마트 워크
2. 스마트 그리드
3. 스마트 공장
4. 스마트 시티
5. 스마트 헬스케어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정원과 집의 조명 디자인= Lighting notebook of garden and residence 정원과 집의 조명 디자인= Lighting notebook of garden and residence 2021 / 하나이 가즈히코 지음 ; 이지호 옮김 / 한스미디어 :
초딩도 쉽게 따라 하는 컴퓨터 조립·수리·관리 가이드 초딩도 쉽게 따라 하는 컴퓨터 조립·수리·관리 가이드 2020 / 지음: 전승원 / 지식과감성
(HTML5 + CSS3 + JavaScript로 배우는)웹프로그래밍 기초 (HTML5 + CSS3 + JavaScript로 배우는)웹프로그래밍 기초 2015 / 천인국 지음 / 인피니티북스
디지털 영상처리 : 기초 디지털 영상처리 : 기초 2017 / 남태희 지음 / 복두출판사
(실무 감각이 살아 있는)애니메이션 배경화 포토샵 테크닉 (실무 감각이 살아 있는)애니메이션 배경화 포토샵 테크닉 2013 / 유진, 김혜경, 한유미 지음 / 영진닷컴
우리가 어나니머스다 : 어나니머스, 룰즈섹 국제해킹집단의 실체를 파헤치다 우리가 어나니머스다 : 어나니머스, 룰즈섹 국제해킹집단의 실체를 파헤치다 2013 / 파미 올슨 지음 ; 김수정 옮김 / 에이콘
모스에서 잡스까지 모스에서 잡스까지 2018 / 신동흔 지음 / 뜨인돌
(4차산업혁명시대)미래 플랫폼 정보기술 (4차산업혁명시대)미래 플랫폼 정보기술 2019 / 조성갑 지음 / Jinhan M&B
문헌에 따른 근대통신(우체·전신·전화) 역사 문헌에 따른 근대통신(우체·전신·전화) 역사 2019 / 지음: 이봉재 / Jinhan M&B(진한엠앤비)
오디오·라이프·디자인 오디오·라이프·디자인 2022 / 지음: 기디언 슈워츠; 옮김: 이현준 / 을유문화사
오디오·라이프·디자인 오디오·라이프·디자인 2022 / 지음: 기디언 슈워츠; 옮김: 이현준 / 을유문화사
턴테이블·라이프·디자인 턴테이블·라이프·디자인 2024 / 지음: 기디언 슈워츠 ; 옮김: 이현준 / 을유문화사
굿모닝 오디오, 하이엔드 편 굿모닝 오디오, 하이엔드 편 2014 / 최윤욱 지음 / 오픈하우스
아날로그 오디오 : 김기인의 아날로그 기행 아날로그 오디오 : 김기인의 아날로그 기행 2018 / 김기인 글·사진 / 북커스
데이터통신과 해양정보통신망 데이터통신과 해양정보통신망 2021 / 지음: 손주영, 김정우 [공] / GS인터비전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크레이빙 마인드 : 중독과 산만함, 몰입과 회복력의 비밀 크레이빙 마인드 : 중독과 산만함, 몰입과 회복력의 비밀 2018 / 지음: 저드슨 브루어 ; 옮김: 안진이 / 어크로스
인 더 게임. 2, 증강 현실의 습격 인 더 게임. 2, 증강 현실의 습격 2021 / 지은이: 더스틴 브래디; 그린이: 안병현; 옮긴이: 심연희 / 아울북:
과학을 만든 사람들 : 과학사에 빛나는 과학 발견과 그 주인공들의 이야기 과학을 만든 사람들 : 과학사에 빛나는 과학 발견과 그 주인공들의 이야기 2021 / 지음: 존 그리빈 ; 옮김: 권루시안 / 진선출판사
반도체 제국의 미래 반도체 제국의 미래 2021 / 지음: 정인성 / 이레미디어
[베스트] 다이노 어드벤처 육해공 공룡 대백과. 2: [DVD]: 전체관람가 [베스트] 다이노 어드벤처 육해공 공룡 대백과. 2: [DVD]: 전체관람가 2019 / 마이크 데블린 감독 / 하은미디어
조인트 사고: 한 달에 30억을 버는 기적의 시너지 효과 조인트 사고: 한 달에 30억을 버는 기적의 시너지 효과 2021 / 사토 후미아키, 고지마 미키토 [공]지음; 김혜영 옮김 / 생각지도
전류전쟁  : 테슬라와 에디슨의 불꽃 튀는 세기의 대결 전류전쟁 : 테슬라와 에디슨의 불꽃 튀는 세기의 대결 2019 / 지음: 마이크 윈첼 ; 옮김: 김시내 / 다른미디어
브릴리언트! : 나카무라 슈지, LED로 세상을 밝히다 브릴리언트! : 나카무라 슈지, LED로 세상을 밝히다 2016 / 지음: 밥 존스턴, 옮김: 민청기 / 양문
보고서 발표 실무 강의: 잘 쓰고 제대로 전달하는 보고의 기술 보고서 발표 실무 강의: 잘 쓰고 제대로 전달하는 보고의 기술 2021 / 지음: 채종서 / 한빛미디어
(캡틴 마블)무엇이 영웅을 만드는가 (캡틴 마블)무엇이 영웅을 만드는가 2019 / 파멜라 보보윅즈 지음 ; 에다 카반 그림 ; 김민성 옮김 / 아르누보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이폰북 아이폰북 2010 / 스콧 켈비 ; 테리 화이트 지음 ; / 에이콘
재밌는 어플로 즐기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활용 재밌는 어플로 즐기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활용 2010 / 이재성 [지음] / 글로벌
(나를 미치게 하는) iphone 급하게 배우기  : 아이폰 사용설명서 (나를 미치게 하는) iphone 급하게 배우기 : 아이폰 사용설명서 2010 / 윤신례 지음 / 에듀멘토르
(나를 미치게 하는) Galaxy S 급하게 배우기  : 안드로이드폰 갤럭시S 사용설명서 (나를 미치게 하는) Galaxy S 급하게 배우기 : 안드로이드폰 갤럭시S 사용설명서 2010 / 지은이: 윤신례 / 에듀멘토르
(MATLAB으로 배우기 쉬운) 신호 및 시스템의 이해  = Understanding of signals and systems with MATLAB (MATLAB으로 배우기 쉬운) 신호 및 시스템의 이해 = Understanding of signals and systems with MATLAB 2014 / 이상희 지음 / 홍릉과학출판사
음향시스템 이론 및 설계 : 공간 음향과 전기음향 음향시스템 이론 및 설계 : 공간 음향과 전기음향 1999 / 강성훈 저 / 기전연구사
(2005 최신판)정보통신사전 약어집 (2005 최신판)정보통신사전 약어집 2005 / 박시우 저 / 홍릉과학출판사
(MATLAB 예제와 함께 배우는)아날로그와 디지털 통신이론 (MATLAB 예제와 함께 배우는)아날로그와 디지털 통신이론 2006 / 윤남일 著 / 복두출판사
(기초를 익힐 수 있는 PA의 교과서)PA 입문 (기초를 익힐 수 있는 PA의 교과서)PA 입문 2006 / 코세 타카오, 스도 히로시 공저, [신동수 역] / 에스알 뮤직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아이폰 매력에 빠지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아이폰 매력에 빠지다 2010 / Kengo Tsuruzono 지음 ; 강동수 ; 박현철 옮김 / 영진닷컴
(모바일 푸어)홍과장 모바일 천재가 되다 (모바일 푸어)홍과장 모바일 천재가 되다 2010 / 이정환 지음 / 한스미디어
(정보통신분야 기획·설계·시공·감독·운영 담당자에게 필요한) 정보통신설비설계 공사실무 (정보통신분야 기획·설계·시공·감독·운영 담당자에게 필요한) 정보통신설비설계 공사실무 2012 / 저: 채해수 / 상학당
LabVIEW를 이용한 디지털 신호처리 LabVIEW를 이용한 디지털 신호처리 2012 / 지음: 권영만 / 생능출판사
정보통신 배움터  = Understanding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 배움터 = Understanding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2015 / 지음: 정진욱 ; 안성진 ; 이원혁 ; 김현철 / 생능출판
정보통신 배움터  = Understanding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 배움터 = Understanding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2019 / 지음: 정진욱 ; 안성진 ; 김현철 ; 이원혁 ; 유수현 / 생능출판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1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1
2022년0
2023년0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