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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 트레인 & 엔진 압축비 = Valvetrain & engine compression ratio
발행연도 - 2015 / 지음: 골튼벨편집부 ; 번역: 김준규 / Goldenbell(골든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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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청라호수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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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청라호수]보존서고1 (일반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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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부록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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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CL0000056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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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979115806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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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112 p. 30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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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십진분류
기술과학
>
기계공학
>
자동차공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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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분류
과학/기술
>
과학의 이해
>
과학 일반
책소개
Motor fan illustrated 17권. 밸브 트레인의 구조와 배치, 밸브기구의 구성, 캠축, 밸브 구동 메커니즘, 밸브 배치, 가변밸브 타이밍(VVT), 밸브 리프트 가변기구(VVL) 등 올 컬러로 편성했다.
목차
도해특집 엔진
Introdution 밸브 트레인의 구조와 배치
Chapter 1 VALVETRAIN
4 행정 사이클이란?
SKYACTIV-G2.0의 밸브 타이밍 변화와 목적
DEVELOPMENT STORY1 고성능 롤러 로커 암을 순송 프레스로 성형하기 위한 기술개발
Chapter 2 VVT
밸브 위상 가변 기구란?
밸브 개폐시기의 제어로 얻어지는 「밀러 사이클 효과」의 매직
밸브 제어와 배기계통의 디자인에 의한 소기(Scavenging) 효과의 추구
Chapter 3 VVL
밸브 리프트 가변 기구란?
로스트 모션(Lost motion)이란?
DEVELOPMENT STORY2 개발이 진행 중인 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 & 리프트 기구
Epilogue 「뺄셈」이 시작된 엔진을 밸브 계통의 진보가 지원한다.
도해특집 압축비
Introduction 지난 10년간 엔진의 압축비는 이렇게 극적으로 변화하였다.
Chapter 1 압축비에 대한 해석(解析)
STUDY 001 왜 압축을 하는가?
STUDY 002 체적비와 압축비 및 팽창비
STUDY 003 PV 선도에서의 고찰(考察) 체적비와 압축비 및 팽창비
STUDY 004 PV 선도에서의 고찰 밀러 사이클과 밸브 위상(phase)
STUDY 005 압축비를 높이는 방법
STUDY 006 과급과 압축비의 관계
STUDY 007 EGR과 압축비의 관계
Column 1 [Racing 엔진의 압축비] 사실은 압축비 17을 감안한 고효율 유닛
Chapter 2 미래의 엔진을 위하여
Special Interview 01 노킹과 프리이그니션
Special Interview 02 흡입기체 측에서 압축비를 고려하면 한계는 이런 곳에 있다
Column 2 [시판 가솔린 엔진의 압축비] 7.8∼14.0 압축비를 둘러싼 모험
Chapter 3 디젤 사이클
STUDY 001 왜 디젤 사이클은 압축비를 낮추려는 것일까?
STUDY 002 압축비를 낮추면 얻어지는 장점
Chapter 4 최신의 유닛 소개
COMPRESSION RATIO 13 Toyota 2AR-FSE for CROWN
COMPRESSION RATIO 13 Nissan HR12DDR for Note
COMPRESSION RATIO 14 Mazda SKYACTIV-G
Epilogue 전 운전영역을 체적비로 운전할 수 있을까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1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3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3 |
2019년 | 1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