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로젝트 수업에 관심이 있는 교사를 위한, 프로젝트 수업 전문가들의 비법을 공개한다. 입시와 동떨어진 수업이 과연 프로젝트 수업일까? 이 책에는 이러한 의문들에 대한 답을 찾아가며,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과 실천한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이야기들이 들어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롤로그│ 좋은 수업을 실천하는 한 가지 방법, “프로젝트 수업”

1부 프로젝트 수업, 우리의 교실을 바꾼다
1 프로젝트 수업은 ‘훌륭한 선생님’만 한다?
2 프로젝트 수업, 그것이 알고 싶다
3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진실과 거짓
4 프로젝트 수업은 선생님의 기획력으로 완성된다
5 프로젝트 수업 기획에 필요한 네 가지 핵심 전략
[제 1전략] 유형 : 세 가지 스타일에 주목하라
[제 2전략] 기획 : 기획의 절차에 집중하라
[제 3전략] 표현 : 우리의 수업을 세상과 만나게 하라
[제 4전략] 평가 : 최고의 프로젝트 수업을 완성한다

2부 초등학교 프로젝트 수업 : 교과서를 넘어 전체를 바라보는 수업(P유형)
1장. <우리> 프로젝트 수업 : 초등 6학년 교실에서 만나는 프로젝트 수업
1 교사, 새로운 과목을 창조하다
2 프로젝트 수업은 친절한 안내자가 필요하다
3 <우리> 프로젝트 수업을 소개합니다
4 케이스 스토리 01 : <새출발 새마음> 프로젝트 수업
5 케이스 스토리 02 : <건강한 6학년은?> 프로젝트 수업
6 케이스 스토리 03 : <스마트 교육> 프로젝트 수업
7 케이스 스토리 04 : <우리 모두의 무대> 프로젝트 수업
8 케이스 스토리 05 : <연설하라! 실천하라!> 프로젝트 수업
9 케이스 스토리 06 : <차이와 차별> 프로젝트 수업
10 <우리> 프로젝트 수업 표현과 평가는 어떻게 할까?
2장. <나를 만나는 여행> 프로젝트 수업 : 학생들의 미래를 생각하는 진로교육(O유형)
1 초등 진로교육의 시작, 초등 3학년 진로 프로젝트
2 케이스 스토리 07 : <나를 만나는 여행> 프로젝트 수업을 소개합니다
3 <나를 만나는 여행> 프로젝트 수업 표현과 평가는 어떻게 할까?

3부 중학교 프로젝트 수업 : 수학, 프로젝트 수업을 만나다(O유형)
1 수학수업에서 프로젝트 수업은 어떤 의미일까?
2 <세상에 존재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프로젝트 수업
3 케이스 스토리 08 : <세상에 존재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프로젝트 수업을 소개합니다
4 <세상에 존재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프로젝트 수업 표현과 평가는 어떻게 할까?

4부 고등학교 프로젝트 수업 : 학교 시험과 입시,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수업(T유형)
1장. 역사교과 프로젝트 1 : 배움이란 무엇인가
1 케이스 스토리 09 : <교과 탐구> Theme 프로젝트 수업
2 케이스 스토리 10 : <사회적 책임> Theme 프로젝트 수업
〈Special Page〉 역사교과 프로젝트 수업, 살아 있는 역사수업을 만나다
2장. 역사교과 프로젝트 2 : 역사수업에서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O유형)
1 <진실> 프로젝트
2 <진실>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Special Page〉 구술채록은 어떻게 할까?
3 케이스 스토리 11 : <원균과 이순신> 프로젝트 수업
4 케이스 스토리 12 : <구술로 배우는 역사> 프로젝트 수업
〈Special Page〉 역사 프로젝트 수업을 말하다
3장. 고등학교 지구과학 교과 프로젝트 : 과학시간에 프로젝트 수업을 만나다
1 케이스 스토리 13 : <아름다운 한반도> 프로젝트 수업
2 케이스 스토리 14 : <부글부글 화산과 지진> 프로젝트 수업
〈Special Page〉 지구과학 프로젝트 수업을 말하다

5부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 : 프로젝트 수업의 미래를 보다(O유형)
1장. 고등학교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 1 : 역사와 과학이 만나다
1 역사+지구과학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이란 무엇인가?
2 케이스 스토리 15 : <애민정책> 프로젝트 수업
3 <애민정책> 프로젝트 수업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
4 <애민정책> 프로젝트 수업 표현과 평가는 어떻게 할까?
2장. 고등학교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 2 : 역사와 영어가 만나다
1 역사+영어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이란 무엇인가?
2 케이스 스토리 16 : <여성의 삶> 프로젝트 수업
3 <여성의 삶> 프로젝트 수업 표현과 평가는 어떻게 할까?

│에필로그│ 더 즐겁고, 덜 미안한 수업을 위해 노력하는 교사들

│특별부록 1│ 프로젝트 수업, 평가의 루브릭 예시
│특별부록 2│ 교과별 교육과정 흐름도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협동학습으로 토의·토론 달인되기 협동학습으로 토의·토론 달인되기 2011 / 이상우 지음 / 시그마프레스
어울림 토론 잠자는 교실을 깨우다 어울림 토론 잠자는 교실을 깨우다 2017 / 이순오 지음 / 초록비책공방
기적의 토론학습법 기적의 토론학습법 2016 / 이정숙, 이해숙, 원정연 지음 / 라온북
(교실 속 즐거운 변화를 꿈꾸는)프로젝트 학습 (교실 속 즐거운 변화를 꿈꾸는)프로젝트 학습 2021 / 지음: 강인애, 정준환, 정득년 / 상상채널
학교를 위한 디자인 씽킹 : 스탠퍼드에서 미래교육을 디자인하다 학교를 위한 디자인 씽킹 : 스탠퍼드에서 미래교육을 디자인하다 2021 / 지음: 셸리 골드만, 자자 카바야돈도 ; 옮김: 유엑스리뷰 리서치랩 / 한국교육정보연구원
디자인씽킹 수업: 공감하고 생각하고 실행하라! 생각혁신 프로젝트 디자인씽킹 수업: 공감하고 생각하고 실행하라! 생각혁신 프로젝트 2018 / 지음: 박병주, 최미숙, 우영진, 이현진 / 시공미디어
프로젝트 수업을 말하다 : 듀이, 킬패트릭 그리고 진보교육 프로젝트 수업을 말하다 : 듀이, 킬패트릭 그리고 진보교육 2019 / 지음: 미하엘 크놀 ; 옮김: 윤미원 / 지식프레임
프로젝트수업, 교육과정을 만나다  : 참여와 소통으로 만드는 행복한 수업 멘토링 프로젝트수업, 교육과정을 만나다 : 참여와 소통으로 만드는 행복한 수업 멘토링 2016 / 글: 이성대 외 8인 / 행복한미래
프로젝트 수업으로 교육과정을 다시 디자인하다 : 전학년 : 주제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부터 수업 실천, 평가까지 프로젝트 수업으로 교육과정을 다시 디자인하다 : 전학년 : 주제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부터 수업 실천, 평가까지 2019 / 지음: 기애경, 조은아, 송영범, 김성일, 옥진우, 한난희 / 맘에드림
아이의 뇌를 깨우는 보드게임 : 스스로 즐겁게 학습하는 아이들의 비밀 아이의 뇌를 깨우는 보드게임 : 스스로 즐겁게 학습하는 아이들의 비밀 2023 / 지음: 김한진 / 책장속books(책장속북스)
영어미술로 만나는 STEAM 30+  영어미술로 만나는 STEAM 30+ 2022 / 지음: 박자은 ; 감수: 김미경 / 사이언스주니어
교육매체 개발 및 활용의 이해 : Education 교육매체 개발 및 활용의 이해 : Education 2015 / 신재한 지음 / 교육과학사
요즘 아이들을 위한 요즘 수업: 초등학교에서 보드게임하기 요즘 아이들을 위한 요즘 수업: 초등학교에서 보드게임하기 2022 / 지음: 허용진 [외] / 창비교육
아이의 마음을 읽는 영화 수업 아이의 마음을 읽는 영화 수업 2016 / 차승민 지음 / 에듀니티
Sweet한 융합교육 Sweet한 융합교육 2019 / 지음: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 지식과감성#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Why?) 쫓겨난 임금 (Why?) 쫓겨난 임금 2017 / 글: 이근 ; 그림: 극동만화연구소 / 예림당
될 일은 된다  : 내맡기기 실험이 불러온 엄청난 성공과 깨달음 될 일은 된다 : 내맡기기 실험이 불러온 엄청난 성공과 깨달음 2016 / 지음: 마이클 A. 싱어 ; 옮김: 김정은 / 정신세계사
(Why?) 영웅이야기 (Why?) 영웅이야기 2017 / 글: 이근 ; 그림: 극동만화연구소 / 예림당
무탄트 메시지 무탄트 메시지 2010 / 말로 모건 지음 ; 류시화 옮김 / 정신세계사
구글 클래스룸 수업 레시피 : 21세기 수업을 이끄는 스마트한 구글 도구 구글 클래스룸 수업 레시피 : 21세기 수업을 이끄는 스마트한 구글 도구 2020 / 공저: Google educator group South Korea, 박정철, 장정순, 정미애, 신민철, 서광석 / 프리렉
교육과정에 돌직구를 던져라 교육과정에 돌직구를 던져라 2015 / 정성식 지음 / 에듀니티
문제중심학습의 이론과 실제 : 문제로 시작하는 수업 문제중심학습의 이론과 실제 : 문제로 시작하는 수업 2006 / 조연순 지음 / 학지사
유아교육 개론 유아교육 개론 2001 / 이은화 외 지음 /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희한한 수업 희한한 수업 2004 / 깨끗한 미디어를 위한 교사운동 지음 / 좋은교사
인생카페 : 나를 발견하고 행복을 찾는 카페에서의 하룻밤 인생카페 : 나를 발견하고 행복을 찾는 카페에서의 하룻밤 2008 / 존 스트레레키 지음 ; 고상숙 옮김 / 뜰
(스마트미디어시대) 뉴스 편집의 스토리텔링 (스마트미디어시대) 뉴스 편집의 스토리텔링 2014 / 지음: 윤여광 / 이담books
통계적으로 생각하기  : 빅데이터 세상을 꿰뚫어 보는 힘 통계적으로 생각하기 : 빅데이터 세상을 꿰뚫어 보는 힘 2016 / 지음: 유리 브람 ; 옮김: 김수환 / 현암사
(교실 속 즐거운 변화를 꿈꾸는) 프로젝트 학습  : 자기주도 학습을 키워 주는 핵심 수업 방식 (교실 속 즐거운 변화를 꿈꾸는) 프로젝트 학습 : 자기주도 학습을 키워 주는 핵심 수업 방식 2011 / 공저: 강인애, 정준환, 서봉현, 정득년 / 상상채널
(행복한 가르침과 배움이 있는) 리얼!! 프로젝트 학습  : 교사·학생·학부모를 위한 프로젝트 학습 가이드 (행복한 가르침과 배움이 있는) 리얼!! 프로젝트 학습 : 교사·학생·학부모를 위한 프로젝트 학습 가이드 2012 / 지음: 김경원, 김연진, 이경희 / 상상채널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메이커 교육 = Maker education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다시 만난 구성주의 메이커 교육 = Maker education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다시 만난 구성주의 2017 / 지음: 강인애, 윤혜진, 황중원 / 내하출판사
초등공부, 독서로 시작해 글쓰기로 끝내라 초등공부, 독서로 시작해 글쓰기로 끝내라 2019 / 지은이: 김성효 / 해냄
교사의 도전 : 배움이 달라지는 수업 철학 교사의 도전 : 배움이 달라지는 수업 철학 2013 / 사토 마나부 지음 ; 손우정 옮김 / 우리교육
교육의 미래, 티칭이 아니라 코칭이다 교육의 미래, 티칭이 아니라 코칭이다 2017 / 지음: 폴 김, 함돈균 / 세종서적
교실속 비주얼 씽킹  : 텍스트에서 그림으로 교실의 상식을 바꾸다 교실속 비주얼 씽킹 : 텍스트에서 그림으로 교실의 상식을 바꾸다 2016 / 지음: 김해동 / 맘에드림
질문이 있는 교실 : 초등 편 질문이 있는 교실 : 초등 편 2015 / 지음: 하브루타수업연구회 / 경향비피
질문이 있는 교실 : 중등 편 질문이 있는 교실 : 중등 편 2015 / 지음: 전성수, 고현승 / 경향비피
(수업과 교육의 지평을 확장하는)수업 비평 (수업과 교육의 지평을 확장하는)수업 비평 2014 / 윤양수 지음 / 살림터
대학에 가는 AI vs 교과서를 못 읽는 아이들 대학에 가는 AI vs 교과서를 못 읽는 아이들 2018 / 지음: 아라이 노리코, 옮김: 김정환 / 해냄출판사
수업 고수들 : 수업·교육과정·평가를 말하다 수업 고수들 : 수업·교육과정·평가를 말하다 2015 / 박현숙 [외]지음 / 살림터
(땀샘 최진수의) 초등 수업 백과  : 호기심과 궁금증이 좋은 공부 습관을 만나 즐거워지는 수업 (땀샘 최진수의) 초등 수업 백과 : 호기심과 궁금증이 좋은 공부 습관을 만나 즐거워지는 수업 2015 / 지음: 최진수 / 맘에드림
글로벌시대의 교육 = Education in the global era : 인성과 창의적 사고력의 개발 글로벌시대의 교육 = Education in the global era : 인성과 창의적 사고력의 개발 2013 / 김태완 저 / 학지사
공부의 미래  : 10년 후 통하는 새로운 공부법 공부의 미래 : 10년 후 통하는 새로운 공부법 2019 / 지음: 구본권 / 한겨레출판
학급긍정훈육법 : 친절하며 단호한 교사의 비법 학급긍정훈육법 : 친절하며 단호한 교사의 비법 2016 / 지음: 제인 넬슨 ; 린 로트 ; 스티븐 글렌 [공] ; 옮김: 김성환 ; 강소현 ; 정유진 [공] ; 그림: 김차명 / 에듀니티
(친절하며 단호한 교사를 위한) 학급긍정훈육법 : 활동편 (친절하며 단호한 교사를 위한) 학급긍정훈육법 : 활동편 2016 / 테레사 라살라 ; 조디 맥비티 ; 수잔 스미사 지음 ; 김성환 옮김 / 에듀니티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1
10대0
20대1
30대0
40대3
50대0
60대1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2
2019년0
2020년1
2021년2
2022년0
2023년0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