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육 현장에는 중요한 사안이 있다. 그 가운데 아이들과 매일 직접 만나고 생활하는 현장의 교사들이 체감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는 ‘교육과정’이다.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선택된 교육 내용과 학습 활동을 체계적으로 편성, 조직한 전체 계획’을 교육과정이라고 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의 글 Ⅰ
추천의 글 Ⅱ
여는 글

1부 교육과정에 던지는 돌직구
1장 교육과정의 현실 - 겉과 속이 왜 이렇게 다른가?
교수는 A4 한 장인데 교사는 책 한 권, 교사가 작가인가?
캐비닛 교육과정을 도대체 왜 만들라는 것인가?
교사, 교육과정을 말하다
리모델링만 해도 될 것을 꼭 새로 지어야 하는가?
100대 교육과정, 2판 제본에 별책부록까지 만들어야 하는가?
2장 교육과정 다이어트 - 무엇을, 어떻게 덜어낼까?
교육과정에서 무엇을 덜어낼까?
법적 근거 붙여 넣으며 쪽수만 불리나?
교장이 바뀌면, 학교교육과정도 바뀌어야 하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사업, 학교가 회사인가?
친절한 시수 편제, 숫자놀이 또 하나?
3장 교육과정과 방과후학교 - 더부살이가 교육복지인가?
방과후학교의 법적 근거, 언제 마련할 것인가?
강사는 수업하고, 교사는 수발들고? 
8교시 수업도 모자라 저녁까지 학교에 있어야 하는가?
자율선택이라며 평가 잣대는 왜 이런가?
요구자료에 지친다. 학교 지원은 언제하나?
4장 교육과정과 학교회계 - 왜 따로 놀고 마른 수건만 짜는가?
생색은 정부가 내고, 책임은 교육청이 지나?
목적사업비, 왜 이렇게 많은가?
닥치고 공모?

2부 교육과정에 삶을 담기 위한 돌파구
5장 교육과정은 어떻게 삶이 되는가?
교육과정을 리셋하라
다니고 싶은 학교를 상상하라
교육공동체의 약속을 정하라
교육과정 워크숍, 교육을 이야기하라
선택하라, 그리고 집중하라
공간을 활용하라
성취기준과 연결하라
시간을 주라
학교회계를 읽어라
아이의 눈으로 써라
교육과정과 수업, 평가를 일치하라
공감을 기록하라
상장을 넘어 성장을 보라
6장 교육과정이 깊어지는 교사공동체 이야기
교실 문을 열고 나누었던 일상수업
첫 발령, 초심을 일깨운 교사부모초청 공개수업
트라우마를 날려버린 독서토론
지역교사공동체를 꿈꾸는 ‘희망교실네트워크’

닫는 글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느린 학습자를 위한 문해력 : 천천히 생각하는 아이가 읽고 이해하고 쓰기까지 느린 학습자를 위한 문해력 : 천천히 생각하는 아이가 읽고 이해하고 쓰기까지 2022 / 지음: 박찬선 / 학교도서관저널
융합 지식과 융합 교육과정 융합 지식과 융합 교육과정 2018 / 지음: 박휴용 / 전북대학교출판문화원
비고츠키 철학으로 본 핀란드 교육과정 비고츠키 철학으로 본 핀란드 교육과정 2019 / 배희철 지음 / 살림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교가 디자인하는 미래교육 : 미래학교의 선택과 집중에 관한 거의 모든 것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교가 디자인하는 미래교육 : 미래학교의 선택과 집중에 관한 거의 모든 것 2020 / 지음: 송영범 / 맘에드림
교육과정 콘서트 : 통합교과수업을 위한 행복한 멘토링 교과서 교육과정 콘서트 : 통합교과수업을 위한 행복한 멘토링 교과서 2014 / 이경원 지음 / 행복한미래
달라진 수업, 행복한 학교 : 열혈 샘들의 자유학기제 교과 이야기 달라진 수업, 행복한 학교 : 열혈 샘들의 자유학기제 교과 이야기 2015 / 자유학기제연구학교교사모임 지음 ; 김학수 그림 / 라임
문해력 수업 문해력 수업 2021 / 지음: 전병규 / 알에이치코리아
교육과정에 돌직구를 던져라 교육과정에 돌직구를 던져라 2015 / 정성식 지음 / 에듀니티
교육과정 문해력, 배움을 디자인하다  :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이해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교육과정 문해력, 배움을 디자인하다 :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이해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2018 / 지음: 최무연 / 행복한미래
미래사회 대비 핵심역량을 위한 국가교육과정 구상 미래사회 대비 핵심역량을 위한 국가교육과정 구상 2017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진한엠앤비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2019 / 지음:권현숙, 김민경, 김준호, 백지원, 조승연, 조형옥 / 교육과실천
나의 첫 그림책 토론  : 생각이 트이고 말문이 열리는 시간  나의 첫 그림책 토론 : 생각이 트이고 말문이 열리는 시간 2020 / 지음: 책이랑 소풍 가요 / 맘에드림
죽음과 교육 죽음과 교육 2019 / 공저: 강선보 [외] / 동문사
이렇게 生生한 도덕수업 : 돈 외모 사랑 거짓말 이렇게 生生한 도덕수업 : 돈 외모 사랑 거짓말 2018 / 조설아 지음 / 기역
Core 질문을 활용한 배움중심 사회수업  : 성취기준 중심의 오개념, 난개념 이해학습 Core 질문을 활용한 배움중심 사회수업 : 성취기준 중심의 오개념, 난개념 이해학습 2016 / 박태호 ; 공희자 ; 권현선 ; 김경록 ; 김운자 ; 문지원 ; 오순이 ; 이순진 ; 이진희 ; 이효경 ; 장선자 지음 / 아카데미프레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2014 / 아만다 리플리 지음 ; 김희정 옮김 / 부키
교실 속 자존감 = Self-esteem in the classroom : 교사의 시선이 학생을 살린다 교실 속 자존감 = Self-esteem in the classroom : 교사의 시선이 학생을 살린다 2014 / 조세핀 김 지음 / 비전과리더십
청춘의 독서 : 세상을 바꾼 위험하고 위대한 생각들 청춘의 독서 : 세상을 바꾼 위험하고 위대한 생각들 2009 / 유시민 지음 / 웅진씽크빅
공자 아저씨네 빵가게 공자 아저씨네 빵가게 2012 / 글: 김선희 ; 그림: 강경수 / 주니어김영사
십대의 재능은 어떻게 발달하고 어떻게 감소하는가 십대의 재능은 어떻게 발달하고 어떻게 감소하는가 2016 / 지음: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케빈 래선드, 새뮤얼 웰런 ; 옮김: 조미현 / 에코리브르
교사, 수업에서 나를 만나다  : 교사의 내면을 세우는 수업 성찰 교사, 수업에서 나를 만나다 : 교사의 내면을 세우는 수업 성찰 2012 / 지음: 김태현 / 좋은교사운동 출판부
허쌤의 학급경영 코칭 : 황금의 2주일을 잡아라! 허쌤의 학급경영 코칭 : 황금의 2주일을 잡아라! 2015 / 허승환 지음 / 테크빌닷컴
(아이와 선생님이 함께 행복해지는)최고의 초등상담 (아이와 선생님이 함께 행복해지는)최고의 초등상담 2013 / 지음: 이주영 / 지식프레임
달려라, 탁샘  : 탁동철 선생과 아이들의 산골 학교 이야기 달려라, 탁샘 : 탁동철 선생과 아이들의 산골 학교 이야기 2012 / 탁동철 지음 / 양철북
선생 하기 싫은 날  : 성효샘의 희망과 감동이 있는 교실 스케치 선생 하기 싫은 날 : 성효샘의 희망과 감동이 있는 교실 스케치 2015 / 지은이: 김성효 / 테크빌닷컴
프로젝트수업, 교육과정을 만나다  : 참여와 소통으로 만드는 행복한 수업 멘토링 프로젝트수업, 교육과정을 만나다 : 참여와 소통으로 만드는 행복한 수업 멘토링 2015 / 지은이: 이성대, 김정옥, 이주원, 이경원, 공일영, 이혁제, 곽재은, 김지훈, 정성아 / 행복한미래
(스페셜)라바 = Larva : 기발한 웃음 악동. 5, 심심타파코믹쇼 (스페셜)라바 = Larva : 기발한 웃음 악동. 5, 심심타파코믹쇼 2013 / 투바앤 원작 ; 미디어 S 구성 / 형설아이
수업 비평의 이론과 실제  : class critique 수업 비평의 이론과 실제 : class critique 2014 / 글쓴이: 이혁규, 엄훈, 심영택, 신지혜, 조용훈, 정재찬, 강성우, 나귀수, 김향정, 정정인, 김남수, 황세영 / 교육공동체 벗
책, 함부로 읽지마라! 책, 함부로 읽지마라! 2009 / 글·사진: 최인호 / 밀리언스마일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2016 / 지음: 박승열 / 살림터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2012 / 엄훈 지음 / 우리교육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2020 / 권현숙, 김민경, 김준호, 백지원, 조승연, 조형옥 지음 / 교육과실천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2018 / 지음: KBS<운동장프로젝트>제작팀 / 해냄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2019 / 지음: 김민정, 이은주, 윤종배, 정미란, 이춘산, 송치중, 김슬기 / 책과함께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2019 / 지음: 인천초등교육과정연구소 / 박영story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2018 / 지음: 윤종배 / 휴머니스트
국어교육학 원론 국어교육학 원론 2009 / 박영목, 한철우, 윤희원 공저 / 박이정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2006 / 나카무라 사토루 편저 ;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 옮김 / 에디터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2013 / 제시카 호프만 데이비스 지음 ; 백경미 옮김 / 열린책들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2008 / 강택구 ; 박재영 외 공저 / 백산자료원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2014 / 조철기 지음 / 푸른길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2011 / 권낙원 ; 김민화 ; 한승록 ; 추광재 공저 / 공동체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2016 / 한재영 [외]지음 / 지성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1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1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