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사가 교실에서 만나는 두 교육과정 세계를 '계획으로서의 교육과정'과 '생생한 경험으로서의 교육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교사는 두 교육과정 세계 사이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양쪽 세상에서 들려오는 모든 것을 귀 기울여 들어야 하는 처지에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 교육과정은 왜 교사를 세우는가?

1장 교육과 교육과정
1. 우리 시대와 교육
2. 교육과 교육과정
3. 맺는말: 교육이 위기가 아닌 적은 한 번도 없었다

2장 교육과정을 ‘보는’ 방법
1. 교육과정의 관점
2. 교육과정의 의미
3. 교사가 인식하는 교육과정 의미의 다양성
4. 교육과정을 수업, 평가와 연결해서 보기
5. 맺는말: 교사가 교육과정을 보는 것은 왜 중요한가?

3장 교육과정은 어떻게 여기까지 도달했나
1. 교육과정 이론이란 무엇인가
2. 교육과정 이론의 흐름
3. 맺는말: 변화하는 교육 현상과 교육과정 이론

4장 교육과정을 ‘하는’ 방법
1. 교육과정 설계
2. 교육과정 개발
3. 교육과정 실행
4. 맺는말: 교육과정 개발과 실행에 대한 발칙한 상상

5장 교육과정과 학교, 그리고 교사
1. 교육과정 실천 공간으로서의 학교
2. 학교와 교사의 정서
3. 교사는 누구인가
4. 맺는말: 학교와 교사를 이해하는 올바른 방식은 무엇일까

6장 학교교육과정 개발 이야기
1. ‘학교교육과정 개발 이야기’를 이해하기 위한 몇 가지 개념들
2. 문제의식
3. 연구 방법
4. 교사학습공동체 형성 과정
5. 숙의의 형성과 전개
6. 숙의가 학교교육과정 개발에 주는 숨은 뜻
7. 맺는말: 학교교육과정 개발은 교사에게 실제적인 문제가 될 수 있을까

글을 마치며 | 우리는 어떻게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더 좋게 만들 수 있을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공부의 달인, 호모 쿵푸스  : 공부하거나 존재하지 않거나! 공부의 달인, 호모 쿵푸스 : 공부하거나 존재하지 않거나! 2012 / 고미숙 지음 / 북드라망
공부의 달인, 호모 쿵푸스  : 공부하거나 존재하지 않거나! 공부의 달인, 호모 쿵푸스 : 공부하거나 존재하지 않거나! 2012 / 고미숙 지음 / 북드라망
(똑소리 나는 학습법으로 야무지게 공부하는)공부의 정석 (똑소리 나는 학습법으로 야무지게 공부하는)공부의 정석 2016 / 박인수 지음 / BM성안당
공부를 사랑하라 = Amour Kung fu : 게으름뱅이 쿵푸 고수 팬더의 공부 이야기 공부를 사랑하라 = Amour Kung fu : 게으름뱅이 쿵푸 고수 팬더의 공부 이야기 2015 / 유동걸 지음 / 이파르
네트로피 = Negative entropy 네트로피 = Negative entropy 2015 / 한지훈 지음 / 은행나무
여우처럼 걸어라 : 산과 들에서 배우는 감각 교육 길잡이 여우처럼 걸어라 : 산과 들에서 배우는 감각 교육 길잡이 2009 / 톰 브라운, 주디 브라운 씀 ; 김병순 옮김 / 보리
(아름다운 교육실천)사회참여 체험교육 (아름다운 교육실천)사회참여 체험교육 2001 / 천희완 ; 최종순 ; 김신기숙 ; 손동빈 ; 김원태 씀 / 우리교육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2016 / 지음: 박승열 / 살림터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2016 / 한재영 [외]지음 / 지성사
수학교육학신론 수학교육학신론 2016 / 지은이: 황혜정 ; 나귀수 ; 최승현 ; 박경미 ; 임재훈 ; 서동엽 / 문음사
수학 학습-지도 원리와 방법 수학 학습-지도 원리와 방법 2015 / 지은이: 우정호 /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
숲유치원에서 쏙쏙 뽑은 누리과정 숲유치원에서 쏙쏙 뽑은 누리과정 2015 / 장희정 ; 박인기 [같이]지음 / 호미
재미있는 숙제, 신나는 아이들 재미있는 숙제, 신나는 아이들 2008 / 이호철 지음 ; 노익상 사진 / 보리
(발도르프학교의)수학 : 수학을 배우는 진정한 이유 (발도르프학교의)수학 : 수학을 배우는 진정한 이유 2016 / 론 자만 지음 ; 하주현 옮김 / 푸른씨앗
(우리 문화로 만나는) 연극놀이 (우리 문화로 만나는) 연극놀이 2006 / 지음: 연극놀이터 해마루 / 해오름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우아한 거짓말 : 김려령 장편소설 우아한 거짓말 : 김려령 장편소설 2010 / 김려령 지음 / 창비
(10대를 위한)정의란 무엇인가: 하버드대 마이클 샌델 교수의 정의 수업 (10대를 위한)정의란 무엇인가: 하버드대 마이클 샌델 교수의 정의 수업 2014 / 지음: 마이클 샌델; 신현주, 그림: 조혜진 / 아이세움(미래엔)
교육매체 개발 및 활용의 이해 : Education 교육매체 개발 및 활용의 이해 : Education 2015 / 신재한 지음 / 교육과학사
Grit : the power of passion and perseverance Grit : the power of passion and perseverance 2016 / Angela Duckworth / Scribner
교육과정철학 = The philosophy of curriculum 교육과정철학 = The philosophy of curriculum 2021 / 저: 김승호 / 교육과학사
(하루 3시간) 엄마 냄새 (하루 3시간) 엄마 냄새 2013 / 이현수 지음 / 김영사
우리집엔 책 읽어주는 엄마가 있단다  : 한복희의 25년 살아 있는 독서 지도 우리집엔 책 읽어주는 엄마가 있단다 : 한복희의 25년 살아 있는 독서 지도 2017 / 지음: 한복희 / 한국경제신문i
과정중심평가란 무엇인가 : 학생의 배움과 성장의 과정에 대한 평가와 피드백 과정중심평가란 무엇인가 : 학생의 배움과 성장의 과정에 대한 평가와 피드백 2018 / 지음: 강대일, 정창규 / 에듀니티
I Wish I Was Little I Wish I Was Little 2013 / written by Melissa Everett ; illustrated by Mary Manning / Flowerpot Press, a division of Kamalu LLC
교사 전문성과 수업 : 질적 연구를 통한 실천적 접근 교사 전문성과 수업 : 질적 연구를 통한 실천적 접근 2017 / 오영범 지음 / 교육과학사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Curriculum & educational evaluation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Curriculum & educational evaluation 2008 / 김대현 ; 김석우 공저 / 학지사
닥터 골프맨 닥터 골프맨 2002 / Ralph Mann ; Fred Griffin 공저 ; 원형중 역 / 하우투
리드베터, 벤 호건 골프를 분석하다 리드베터, 벤 호건 골프를 분석하다 2003 / 데이비드 리드베터 저 ; 원형중 역 / 루비박스
Not a fan : becoming a completely committed follower of Jesus Not a fan : becoming a completely committed follower of Jesus 2011 / written by: Kyle Idleman / Zondervan
교실 속 마을 활동  : 세 가지 모델로 체험하며 배우는 초등 경제 수업 교실 속 마을 활동 : 세 가지 모델로 체험하며 배우는 초등 경제 수업 2012 / 문경민, 김혜영, 김자윤, 김희선 지음 / 우리교육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2012 / 엄훈 지음 / 우리교육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2020 / 권현숙, 김민경, 김준호, 백지원, 조승연, 조형옥 지음 / 교육과실천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2018 / 지음: KBS<운동장프로젝트>제작팀 / 해냄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2019 / 지음: 김민정, 이은주, 윤종배, 정미란, 이춘산, 송치중, 김슬기 / 책과함께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2019 / 지음: 인천초등교육과정연구소 / 박영story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2018 / 지음: 윤종배 / 휴머니스트
국어교육학 원론 국어교육학 원론 2009 / 박영목, 한철우, 윤희원 공저 / 박이정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2006 / 나카무라 사토루 편저 ;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 옮김 / 에디터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2013 / 제시카 호프만 데이비스 지음 ; 백경미 옮김 / 열린책들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2008 / 강택구 ; 박재영 외 공저 / 백산자료원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2014 / 조철기 지음 / 푸른길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2011 / 권낙원 ; 김민화 ; 한승록 ; 추광재 공저 / 공동체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2016 / 한재영 [외]지음 / 지성사
국어교과서와 국가 이데올로기 국어교과서와 국가 이데올로기 2007 / 강진호 외 지음 / 글누림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1
30대0
40대2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1
2019년1
2020년0
2021년1
2022년1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