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민수의 장애 진단부터 치료의 전 과정을 함께한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안동현 교수와 아이코리아 아동발달교육원 박랑규 원장의 시점으로 쓰여져, 민수의 치료를 맡은 전문가들과 민수 그리고 어머니의 눈물과 희망, 갈등을 함께 엿볼 수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사 모범적 치료모델을 제공하다
프롤로그 희망의 씨앗

1장 자폐스펙트럼 장애 진단을 받다
마른하늘의 날벼락
절망의 선고, 베이징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
왜 내 아이에게 이런 일이 생긴 걸까?
희망의 거리 2200km
한중 최초 의료관광비자를 받다
불안과 희망의 갈림길
통합전문가회의의 첫 번째 주인공이 되다

2장 희망의 날개, 통합 치료교육을 시작하다
장애를 부정할 수 없다면 받아들이라
약물치료, 득과 실로 저울질 하기
새로운 도전, 통합교육 어린이집에 들어가다
작은 변화에도 감사하라
참고 기다린 만큼 아이는 자란다
저항기, 더 큰 발전으로 가기 위한 디딤돌
따라 하기와 반응 살피기
언어의 문은 언제 열릴까?
칭찬의 힘
아이의 눈으로 세상 바라보기

3장 민수, 문을 열고 세상으로 나오다
수영을 시작한 민수
제한설정, 놀이를 중단하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보물
장애를 받아들이는 마지막 단계
아이의 세계가 넓어진 증거, 회상하기
때리는 것이 왜 나빠요?
부모가 짊어진 선택의 무게
정서를 표현하고 인식하다
사회성을 기르는 역통합수업
내 이름은 이!민!수!

4장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한 한 걸음!
자폐스펙트럼 장애아동의 부모로 산다는 것
새로운 선생님 받아들이기
일반반으로 갈까, 통합반으로 갈까?
질문에 답하기 시작하다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
부모와 아이, 가장 소중한 애증관계
나무가 아닌 숲을 보라
민수는 수다쟁이
왜 나한테만 그래요?
긍정적인 자아 형성의 중요성
졸업, 그리고 새로운 출발

에필로그 오늘을 이해하고 내일을 기다리는 아이

안동현 교수와의 Q&A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읽기의 심리학에 기초한) 읽기잠재력 키우기 (읽기의 심리학에 기초한) 읽기잠재력 키우기 2022 / 지음: 정종성, 최진오 [공] / 학지사
아동 언어장애  : 임상근거기반 평가 및 중재 아동 언어장애 : 임상근거기반 평가 및 중재 2016 / 저자: M. N. Hegde, Christine A. Maul ; 옮김: 김화수, 김성수, 이상경 / 시그마프레스
한국수화언어학입문 한국수화언어학입문 2022 / 지음: 윤병천, 김칠관 / 양서원
농인의 삶과 수화언어 농인의 삶과 수화언어 2020 / 지음: 이준우 / 나남
수화 배우는 만화 수화 배우는 만화 2020 / 핑크복어 지음 / 돌베개
왼쪽 뇌를 깨워 주세요  : 지적 장애아를 치료하는 3가지 방법 왼쪽 뇌를 깨워 주세요 : 지적 장애아를 치료하는 3가지 방법 2013 / 지음: 스즈키 쇼헤이 ; 옮김: 이중목 / 책보출판사
고속학습  : 발달이 느린 아이를 위한 초간단 인지 학습법 고속학습 : 발달이 느린 아이를 위한 초간단 인지 학습법 2015 / 지음: 김성희 / 지식과감성#
내일을 기다리는 아이 : 자폐스펙트럼 장애를 이겨낸 소년의 1000일의 희망의 기록 내일을 기다리는 아이 : 자폐스펙트럼 장애를 이겨낸 소년의 1000일의 희망의 기록 2013 / 박랑규, 안동현 [공]지음 / 이랑
괜찮아 ADHD : 살피고 질문하고 함께하는 300일 여행 괜찮아 ADHD : 살피고 질문하고 함께하는 300일 여행 2019 / 박준규 지음 / 씽크스마트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 컬러가 있는 미술 이야기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 컬러가 있는 미술 이야기 2012 / 이영숙 외 지음 / 창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2, 수용언어 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2, 수용언어 편 2018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3, 표현언어편(Ⅰ)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3, 표현언어편(Ⅰ) 2018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4, 표현언어편(Ⅱ)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4, 표현언어편(Ⅱ) 2018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5, 신변처리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5, 신변처리편 2018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6, 소근육운동편(Ⅰ)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6, 소근육운동편(Ⅰ) 2018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내 아이와 소통하기 : 완벽한 부모는 없다 내 아이와 소통하기 : 완벽한 부모는 없다 2015 / 크리스텔 프티콜랭 지음 ; 배영란 옮김 / 나무생각
우리, 집 : [점자혼합도서] 우리, 집 : [점자혼합도서] 2015 / 글쓴이: 진주 ; 그린이: 진경 / 고래뱃속
오늘도 살인범을 만나러 갑니다 오늘도 살인범을 만나러 갑니다 2020 / 지음: 이진숙 / 행성비
(말문이 빵 터지는)엄마표 생활영어 (말문이 빵 터지는)엄마표 생활영어 2015 / 유명현 지음 / 노란우산
나를 대단하다고 하지 마라 : 나를 온전히 받아들이는 일의 놀라움에 대하여 나를 대단하다고 하지 마라 : 나를 온전히 받아들이는 일의 놀라움에 대하여 2015 / 해릴린 루소 지음 ; 허형은 옮김 / 책세상
특수교사 119: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특수학급 운영법 특수교사 119: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특수학급 운영법 2020 / 지음: 원재연 / 에듀니티
아픈 몸, 더 아픈 차별 : 대한민국에서 질병과 장애는 어떻게 죄가 되는가 아픈 몸, 더 아픈 차별 : 대한민국에서 질병과 장애는 어떻게 죄가 되는가 2016 / 김민아 지음 / 뜨인돌
적기두뇌 : 아이 뇌가 열리는 결정적 순간을 놓치지 마라 적기두뇌 : 아이 뇌가 열리는 결정적 순간을 놓치지 마라 2015 / 김영훈 지음 / 경향미디어
통합교육 통합교육 2014 / 신진숙 저 / 양서원
닐스의 모험 : [DVD] : 전체관람가 닐스의 모험 : [DVD] : 전체관람가 2014 / 오시이 마모루 감독 / 아트서비스
아이들의 목소리가 보여! : 학교생활이 어려운 아이들을 돕는 통합교실전략 아이들의 목소리가 보여! : 학교생활이 어려운 아이들을 돕는 통합교실전략 2019 / 지음: 웬디 모스 ; 옮김: 조선미 / 한울림스페셜
특수교육 교육과정  = Special education curriculum 특수교육 교육과정 = Special education curriculum 2016 / 이유훈, 김형일, 정동영, 정희섭 공저 / 교육과학사
장애유아 통합교육과정  : 하나, 둘, 셋, 단계별 따라 하기 장애유아 통합교육과정 : 하나, 둘, 셋, 단계별 따라 하기 2011 / 총신대학교 부속유치원 편 / 학지사
(성공어학연수가이드) 필리핀 맞짱뜨기!! (성공어학연수가이드) 필리핀 맞짱뜨기!! 2013 / 박미경 지음 / 아이생각
배변 훈련 : 발달장애아를 위한 배변 훈련 가이드 배변 훈련 : 발달장애아를 위한 배변 훈련 가이드 2016 / Frank Cicero 저 ; 정경미, 신나영 공역 / 학지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2013 / 조윤경, 장지윤, 유연주 [공]저 / 공동체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2013 / 이영숙외 공저 / 창지사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2018 / 지음: 박찬선, 장세희 / 이담Books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2018 / 지음: 이보경 / 양철북
학교에서 길을 잃다  : 아이들의 문제행동은 왜 방치되는가?  : 우리는 그 아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학교에서 길을 잃다 : 아이들의 문제행동은 왜 방치되는가? : 우리는 그 아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2017 / 지음: 로스 W. 그린 ; 옮김: 신동숙 / 지식프레임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13 / 최진혁, 박혜숙 [공]지음 / 시그마프레스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2020 / 편역: 장호정 / 라의눈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2008 /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편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2009 / 김영욱, 김원경, 박화문, 석동일, 이해균, 윤점룡, 정재권, 정정진, 조인수 / 교육과학사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2010 / 권순희 ; 박상준 ; 이경한 ; 정윤경 ; 천호성 [공]저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2011 / 정동영 ; 김미선 ; 김정연 ; 김형일 ; 김희규 ; 남윤석 ; 박선희 ; 박중휘 ; 서은정 ; 오세웅 ; 이경면 ; 이옥인 ; 이필상 ; 전보성 ; 정해동 ; 진흥신 지음 / 교육과학사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2013 / 김천기, 노상우, 박휴용, 이정애, 임은미 공저 / 교육과학사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2011 / 추병완 지음 / 대교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2011 / 김용희, 박선경 지음 / 대교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2011 / 최용규, 민윤, 이향아, 이광원 지음 / 대교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0
40대5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2
2018년2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2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