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문
제1장 스포츠 스폰서십
1. 스포츠 스폰서십의 배경과 성장
2. 스폰서십의 필요성과 장점
- 목표 시장/소비자와의 관계 형성
- 브랜드 이미지 창출
- 독점권 확보를 통한 경쟁우위
- 고객 충성도 확보 및 강화
- 매출 증대
제2장 구단 스폰서십
1. 유니폼에 광고한다, 각 클럽의 메인 스폰서
- 그라운드를 뛰어다니는 광고판
- 유니폼에 사운을 거는 기업들
- 유니폼 광고의 시초
- 한국 기업들이 뛴다
2. 축구의 다양한 광고매체
- LED 광고판
- 가상광고
- 이동수단을 통한 광고
- 그외 다양한 방식의 광고
제3장 국제대회 스폰서십
1. 월드컵
2. 유럽의 대회
- 유로대회
- UEFA 챔피언스리그
- 잉글랜드 리그컵
제4장 축구로 광고한다
1. ATL - TV CF, 인쇄광고
- 축구 선수들 이런 모습 처음이야
- 광고 속 라이벌 이야기
- 우리나라의 축구 소재 광고
2. BTL - 이벤트 프로모션, 옥외광고
3. 홍보대사
제5장 구단, 리그, 대회 홍보
1. 구단 홍보
2. 리그 및 대회 홍보
부록. 세계 주요 프로축구클럽 유니폼 스폰서 목록(2012/13시즌)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이탈리아 세리에A
- 독일 분데스리가
- 프랑스 리그앙
- 기타 유럽 주요팀
- 기타 대륙 주요팀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