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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이론 = Reading theory : 수능편. 2
발행연도 - 2010 / 박상준 지음 / English Visu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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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미추홀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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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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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부록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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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KM0000305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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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9788996397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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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400 p. 26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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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십진분류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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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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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분류
청소년
>
학습참고서
>
수능 학습서
책소개
시중에 나와 있는 문법책과 독해책은 모두 따로 놀고 있다. 이렇게 ‘문법 따로, 독해 따로’의 공식이 굳어진 이유는 기존 문법이 품사를 분류하는 것에 급급한 ‘품사 문법’이기 때문이다. 품사문법은 단어를 연결하고 문장을 만들어내는 방식이 아니기에, 문법을 공부해도 독해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해석이론은 이러한 문제의식 위에서 영어가 실제로 문장을 만들어내는 방식인 ‘문장문법’을 보여준다. 즉, 수능 지문에 나오는 긴 문장이 실제로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설명하는, 문법과 독해가 분리되지 않는 일체형 수험서이다.
목차
1. 명사구
1-2. 명사절
[GK 28] 명사절 [①THAT절]
[GK 29] 명사절 [②WH절] → ⓐ의문문
[GK 30] 명사절 [②WH절] → ⓑ감탄문
[GK 31] 명사절 [②WH절] → ⓒ융합명사구
[GK 32] 명사절 [②WH절] → 융합명사구 vs 관계사절
[GK 33] 명사절 이동(heavy NP shift)
1-3. 압축명사절
[GK 34] 압축명사절 [①TO절] → TO절[-s]
[GK 35] 압축명사절 [①TO절] → TO절[+s]
[GK 36] 압축명사절 [①TO절] → TO절[+s] → TO삭제
[GK 37] 압축명사절 [①TO절] → TO절[+s] → TO-be삭제
[GK 38] 압축명사절 [①TO절] 이동(heavy NP shift)
[GK 39] 압축명사절 [①TO절] 분리 → 주어상승[vt]
[GK 40] 압축명사절 [①TO절] 분리 → 주어상승[vi]
[GK 41] 압축명사절 [①TO절] 분리 → 목적어상승
[GK 42] 압축명사절 [①TO절] → TO절[+WH]
[GK 43] 압축명사절 [②ING절]
[GK 44] 압축명사절 [②ING절] → 병치
[GK 45] 압축명사절 [①TO절 vs ②ING절]
[GK 46] 명사화(nominalization)
1-4. 명사구 연합
[GK 47] 명사구 연합(NP union)
[GK 48] 명사구 연합 [①직렬결합]
[GK 49] 명사구 연합 [②다중결합]
[GK 50] 명사구 연합 [③직렬다중결합]
문장기호
문법용어
미주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1 |
30대 | 3 |
40대 | 2 |
50대 | 1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1 |
2017년 | 1 |
2018년 | 1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1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