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매우 읽기 편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책. C++,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자바 등을 포함한 여러 언어로 작성된 코드를 예로 들며 실전적인 간단한 기법만으로도 코드를 훨씬 읽기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책은 코드를 작성할 때 언제나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원리와 실전적인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코드를 예제로 사용하고, 각 장은 코딩과 관련한 다양한 측면을 파고든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지은이·옮긴이 소개
옮긴이의 말
지은이의 말
이 책에 대하여
감사의 말

1 코드는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
무엇이 코드를 ‘더 좋게’ 만드는가?
가독성의 기본 정리
분량이 적으면 항상 더 좋은가?
이해를 위한 시간은 다른 목표와 충돌하는가?
어려운 부분

PART One 표면적 수준에서의 개선

2 이름에 정보 담기
특정한 단어 고르기
tmp나 retval 같은 보편적인 이름 피하기
추상적인 이름보다 구체적인 이름을 선호하라
추가적인 정보를 이름에 추가하기
이름은 얼마나 길어야 하는가?
이름 포메팅으로 의미를 전달하라
요약

3 오해할 수 없는 이름들
예: Filter()
예: Clip(text, length)
경계를 포함하는 한계값을 다룰 때는 min과 max를 사용하라
경계를 포함하는 범위에는 first와 last를 사용하라
경계를 포함하고/배제하는 범위에는 begin과 end를 사용하라
불리언 변수에 이름 붙이기
사용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예: 이름을 짓기 위해서 복수의 후보를 평가하기
요약

4 미학
미학이 무슨 상관인가?
일관성과 간결성을 위해서 줄 바꿈을 재정렬하기
메소드를 활용하여 불규칙성을 정리하라
도움이 된다면 코드의 열을 맞춰라
의미 있는 순서를 선택하고 일관성 있게 사용하라
선언문을 블록으로 구성하라
코드를 ‘문단’으로 쪼개라
개인적인 스타일 대 일관성
요약

5 주석에 담아야 하는 대상
설명하지 말아야 하는 것
생각을 기록하라
코드를 읽는 사람의 입장이 되어라
마지막 고찰 - 글 쓰는 두려움을 떨쳐내라
요약

6장 명확하고 간결한 주석 달기
주석을 간결하게 하라
모호한 대명사는 피하라
엉터리 문장을 다듬어라
함수의 동작을 명확하게 설명하라
코너케이스를 설명해주는 입/출력 예를 사용하라
코드의 의도를 명시하라
이름을 가진 함수 파라미터 주석
정보 축약형 단어를 사용하라
요약

PART Two 루프와 논리를 단순화하기

7 읽기 쉽게 흐름제어 만들기
조건문에서 인수의 순서
if/else 블록의 순서
(삼항 연산자로 알려진)?:를 이용하는 조건문 표현
do/while 루프를 피하라
함수 중간에서 반환하기
악명 높은 goto
중첩을 최소화하기
실행 흐름을 따라올 수 있는가?
요약

8 거대한 표현을 잘게 쪼개기
설명 변수
요약 변수
드모르간의 법칙 사용하기
쇼트 서킷 논리 오용하기
예: 복잡한 논리와 씨름하기
거대한 구문 나누기
표현을 단순화하는 다른 창의적인 방법들
요약

9 변수와 가독성
변수 제거하기
변수의 범위를 좁혀라
값을 한 번만 할당하는 변수를 선호하라
마지막 예
요약

PART Three 코드 재작성하기

10 상관없는 하위문제 추출하기
소개를 위한 예: findClosestLocation()
순수한 유틸리티 코드
일반적인 목적의 코드
일반적인 목적을 가진 코드를 많이 만들어라
특정한 프로젝트를 위한 기능
기존의 인터페이스를 단순화하기
자신의 필요에 맞춰서 인터페이스의 형태를 바꾸기
지나치게 추출하기
요약

11 한 번에 하나씩
작업은 작을 수 있다
객체에서 값 추출하기
더 큰 예제
요약

12 생각을 코드로 만들기
논리를 명확하게 설명하기
라이브러리를 알면 도움이 된다
논리를 쉬운 말로 표현하는 방법을 더 큰 문제에 적용하기
요약

13 코드 분량 줄이기
그 기능을 구현하려고 애쓰지 마라 - 그럴 필요가 없다
요구사항에 질문을 던지고 질문을 잘게 나누어 분석하라
코드베이스를 작게 유지하기
자기 주변에 있는 라이브러리에 친숙해져라
예: 코딩 대신 유닉스 도구를 활용하기
요약

PART Four 선택된 주제들

14 테스트와 가독성
읽거나 유지보수하기 쉽게 테스트를 만들어라
이 테스트는 어떤 점이 잘못되었을까?
이 테스트를 더 읽기 쉽게 만들기
읽기 편한 메시지 만들기
좋은 테스트 입력값의 선택
테스트 함수에 이름 붙이기
이 테스트 코드는 무엇이 잘못되었는가?
테스트에 친숙한 개발
지나친 테스트
요약

15‘분/시간 카운터’를 설계하고 구현하기
문제
클래스 인터페이스 정의하기
시도1: 순진한 해결책
시도2: 컨베이어 벨트 설계
시도3: 시간-바구니 설계
3가지 해결책 비교하기
요약

Appendix 추가적인 도서목록
높은 수준의 코드를 쓰는 방법을 다루는 책들
다양한 프로그래밍 주제에 대한 책들
역사적 사례를 담고 있는 책들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로블록스로 게임 만들기 :  루아 기초 떼고 메타버스 콘텐츠 만들고, 게임 만들고, 배포 수익화까지! 로블록스로 게임 만들기 : 루아 기초 떼고 메타버스 콘텐츠 만들고, 게임 만들고, 배포 수익화까지! 2023 / 지음: 박필준 / 앤써북
로블록스로 게임 만들기 :  루아 기초 떼고 메타버스 콘텐츠 만들고, 게임 만들고, 배포 수익화까지! 로블록스로 게임 만들기 : 루아 기초 떼고 메타버스 콘텐츠 만들고, 게임 만들고, 배포 수익화까지! 2023 / 지음: 박필준 / 앤써북
비트코딩 라이트 : C언어 비트코딩 라이트 : C언어 2019 / 지음: 박해민 ; 한기현 / 햄큐
(속전속결)C언어 (속전속결)C언어 2005 / 박희안 지음 / 영진닷컴
C++ 템플릿 :  완벽 가이드 C++ 템플릿 : 완벽 가이드 2018 / 지음: 다비드 반데부르드 ; 니콜라이 요수티스 ; 더글라스 그레고르 ; 옮김: 한정애 / 에이콘출판
Head first programming  : 파이썬으로 처음 배우는 프로그래밍 Head first programming : 파이썬으로 처음 배우는 프로그래밍 2012 / 폴 배리, 데이빗 그리피스 지음 ; 강권학 옮김 / 한빛미디어
Head First Python :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파이썬 안내서 Head First Python :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파이썬 안내서 2016 / 지음: 폴 배리 ; 옮김: 강권학 / 한빛미디어
읽기 좋은 코드가 좋은 코드다  : 더 나은 코드를 작성하는 간단하고 실전적인 테크닉 읽기 좋은 코드가 좋은 코드다 : 더 나은 코드를 작성하는 간단하고 실전적인 테크닉 2012 / 더스틴 보즈웰 ; 트레버 파우커 지음 ; 임백준 옮김 / 한빛미디어
손쉬운 로블록스 게임 코딩 손쉬운 로블록스 게임 코딩 2021 / 지음: 잰더 브룸보 ; 옮김: 조경빈 / 에이콘출판
코틀린 프로그래밍  : 상세한 가이드로 코틀린 기능과 친숙해지기 코틀린 프로그래밍 : 상세한 가이드로 코틀린 기능과 친숙해지기 2018 / 지음: 스티븐 사무엘, 스테판 보큐리우 ; 옮김: 강경구 / 에이콘
(현장 입문을 위한) ABAP/4 실무 가이드 (현장 입문을 위한) ABAP/4 실무 가이드 2008 / 삼성SDS ABAP 실무 연구회 지음 / 성안당
(요리조리 맛있는) C언어 (요리조리 맛있는) C언어 2018 / 지음: 서보원 / 혜지원
이것이 C 언어다 이것이 C 언어다 2014 / 지음: 서현우 / 한빛미디어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비트코인 : 파이썬으로 직접 구현하며 배우는 비트코인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비트코인 : 파이썬으로 직접 구현하며 배우는 비트코인 2019 / 지음: 송재준 ; 옮김: 류정필 / 한빛미디어
Head First C# :  상상을 초월하는 객체지향 C# 학습법 개정판 Head First C# : 상상을 초월하는 객체지향 C# 학습법 개정판 2011 / 앤드류 스텔만 ; 제니퍼 그린 공저 ; 홍형경 ; 서환수 옮김 / 한빛미디어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물질의 물리학 : 고대 그리스의 4원소설에서 양자과학 시대 위상물질까지 물질의 물리학 : 고대 그리스의 4원소설에서 양자과학 시대 위상물질까지 2020 / 지음: 한정훈 / 김영사
(새로 만든)내몸 사용설명서 (새로 만든)내몸 사용설명서 2014 / 마이클 로이젠, 메멧 오즈 지음 ; 유태우 옮김 / 김영사
코드골프 코드골프 2014 / 지은이: 야나이 마사카즈 ; 옮긴이: 손정도 / 한빛미디어
수학 언어로 건축을 읽다 수학 언어로 건축을 읽다 2020 / 지음: 오혜정 / 지브레인(Gbrain)
영어 말문트기 30일 패턴훈련 = Pattern drills for English conversation in 30 days 영어 말문트기 30일 패턴훈련 = Pattern drills for English conversation in 30 days 2015 / 오석태 지음 / 길벗이지톡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엑셀 2016 매크로 & VBA (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엑셀 2016 매크로 & VBA 2016 / 지음: 김경자 / 정보문화사
처음 시작하는 정규표현식 : 언어와 플랫폼을 뛰어넘는 정규표현식을 만나다 처음 시작하는 정규표현식 : 언어와 플랫폼을 뛰어넘는 정규표현식을 만나다 2013 / 마이클 피츠제럴드 지음 ; 이수진 ; 이성희 옮김 / 한빛미디어
좋은 코딩 나쁜 코딩 : 단순한 코드가 좋은 코드다 : 성공하는 프로그래머의 128가지 코딩 습관 좋은 코딩 나쁜 코딩 : 단순한 코드가 좋은 코드다 : 성공하는 프로그래머의 128가지 코딩 습관 2013 / 박진수 지음 / 한빛미디어
(처음사용자를 위한)PC조립 (처음사용자를 위한)PC조립 2001 / 박종표;김장환;정순영 공저 / 나노북스
(그림으로 배우는) C++ programming basic (그림으로 배우는) C++ programming basic 2015 / 지음: Mana Takahashi ; 옮김: 서재원 / Youngjin.com(영진닷컴)
TCP/IP가 보이는 그림책 : 국내 최초 그림으로 배우는 TCP/IP 프로그래밍 입문서 TCP/IP가 보이는 그림책 : 국내 최초 그림으로 배우는 TCP/IP 프로그래밍 입문서 2018 / 지음: ANK Co.,Ltd. ; 옮김: 이영란 / 성안당
아담의 문명을 찾아서  : 에덴신화에 숨겨진 고도문명의 실체 아담의 문명을 찾아서 : 에덴신화에 숨겨진 고도문명의 실체 2015 / 지음: 맹성렬 / 김영사
GoF의 디자인 패턴 : 재사용성을 지닌 객체지향 소프트웨어의 핵심 요소 GoF의 디자인 패턴 : 재사용성을 지닌 객체지향 소프트웨어의 핵심 요소 2007 / 에릭 감마 ; 리처드 헬름 ; 랄프 존슨 ; 존 블리시디스 지음 ; 김정아 옮김 / 피어슨에듀케이션코리아
IT 천재들  : 상상을 현실로 바꾼 영웅들의 이야기 IT 천재들 : 상상을 현실로 바꾼 영웅들의 이야기 2011 / 이재구 지음 / 미래의창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 더 빠르고 깔끔한 게임 코드를 구현하는 13가지 디자인 패턴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 더 빠르고 깔끔한 게임 코드를 구현하는 13가지 디자인 패턴 2016 / 지음: 로버트 나이스트롬 ; 옮김: 박일 / 한빛미디어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코딩이 쉬워지는 10가지)슈퍼 코딩 (코딩이 쉬워지는 10가지)슈퍼 코딩 2016 / 지음: 숀 맥마누스, 옮김: 김종훈, 김종훈, 김용민, 김여진, 서영호 / 길벗어린이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이북 E-book]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이북 E-book] 2016 / 지음: 서창준 / 영진닷컴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2016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강의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강의 2014 / 장보경 지음 / 한빛미디어
(맛있는 디자인)포토샵 CC. [2], 활용편 :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맛있는 디자인)포토샵 CC. [2], 활용편 :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2016 / 지음: 윤이사라, 박효근 / 한빛미디어
(우리 아이 발표왕 만드는)프레지 교실 (우리 아이 발표왕 만드는)프레지 교실 2013 / 엄혜경 지음 / 이담Books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2016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무작정 따라하기. 3, 실무 활용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무작정 따라하기. 3, 실무 활용편 2015 / 정승은 ; 문수민 ; 윤희진 [공] 지음 / 길벗
코딩맨. 7, 디버깅 vs 버그킹덤 코딩맨. 7, 디버깅 vs 버그킹덤 2019 / 지음: 이준범 ; 그림: 김기수 / 다산어린이
팜. 1, 지하 농장 팜. 1, 지하 농장 2019 / 지음: 홍지연 ; 그림: 지문 / 길벗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2017 / 지음: 신지영, 김열매, 그림: 윤지회 / 주니어김영사
아라, 별을 코딩하다 아라, 별을 코딩하다 2019 / 지음: 코말 싱 ; 구글에서 일하는 사람들 ; 그림: 이펙 코나크 ; 옮김: 홍지연 / 을파소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2017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시크릿 코더. 5, 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5, 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2019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백세 코딩 : 지속 가능한 Life 프로젝트를 만나다 백세 코딩 : 지속 가능한 Life 프로젝트를 만나다 2014 / 신현묵 지음 / 프리렉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7
30대4
40대2
50대3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3
2017년4
2018년1
2019년1
2020년2
2021년3
2022년1
2023년0
2024년1
2025년1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