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니치 : 왜 사람들은 더 이상 주류를 좋아하지 않는가
발행연도 - 2012 / 제임스 하킨 지음 ; 고동홍 옮김 / 더숲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70174
-
ISBN
9788994418346
-
형태
327p. 23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브랜드
책소개
전반적인 사회 트렌드와 문화에 대한 탁월한 논평가이자 예측가로 평가받고 있는 저명한 저널리스트 제임스 하킨이 틈새를 의미하는 경제경영 용어 ‘니치(niche)'의 개념을 흥미롭고도 방대한 사례연구를 통해 경제학적, 역사적, 인문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책이다.
목차
머리말_사라진 중간층과 의류업체 갭의 운명 / 006
1장 고래 뱃속을 빠져나온 대중_주류 문화의 흥망성쇠
거대 기업들은 어떻게 우리 모두를 삼켰으며, 어쩌다 바닥으로 가라앉았는가 / 021
2장 틈새의 진화_고객층을 겨냥한 세분화 전략
거대 기업들은 어떻게 우리를 하나하나 조준하여 명중시키려 했는가 / 079
3장 두더지가 된 거대 기업_주류 아래로 숨어들다
거대 기업과 땅속 두더지의 관계 / 117
4장 정보 소비자의 변신_매가 되어 수풀을 헤쳐나가다
거대 기업의 먹잇감에서 포식자로 변한 대중, 사이버 공간을 점령하다 /151
5장 새로운 둥지- 블록버스터에서 ‘니치’버스터로
우리 주위에서 성장을 거듭하는 새로운 존재들 / 187
6장 틈새 고객의 등장- 같은 관심 분야로 모여들다
가상의 고객을 찾아나서는 인구통계 방식의 종말 / 233
7장 틈새의 문제점- 닭장 속 신세가 되다
작은 상자들에 갇힐 위험에 처하다 / 279
8장 틈새 성공 비법- 숭배자를 양성하라
틈새시장을 성공으로 이끌려면 특이하고 진기한 것을 충족시켜라 / 307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