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한국형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 가이드. 홍보.마케팅 전문가인 저자들이 현장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국내 시장을 해석하고 국내 실정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오리온, 도미노피자, 풀무원, 아시아나항공, 두산 박용만 회장,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 등 남보다 먼저 시작한 국내 사례의 성과와 실패가 소개되고 국내 소비자에게 ‘통하는’ 한국형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Prologue
01 Concept
1. 소셜 미디어 마케팅, 꼭 해야만 하는가?
빠르게 성장하는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지금부터다
기존 마케팅 vs.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성과를 내려면 S마케팅하라
2. 소셜 미디어를 알아보자
소셜 미디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기타
3대 SNS를 살펴보자
가볍고 넓은 트위터
깊고 유연한 페이스북
크고 강한 블로그
3대 SNS의 연계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까?
세일즈 프로모션
긍정적 기업 이미지 구축
고객 관리
PI
위기 관리
사내 커뮤니케이션
02 Tool
3. 트위터를 활용한 S마케팅
트위터 시작하기
트위터 설정
트위터 용어
트위터 활동
트위터로 마케팅 시작하기
운영 목표와 타깃 수립
컨셉 설정
운영 수칙 점검
팔로워 늘리기
맞팔로우
선팔로우
팔로워 모집 이벤트
마성의 계정이 되는 법
트위터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1: 도미노피자
트위터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2: CJ E&M의 방송 채널
트위터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3: KT
트위터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4: 두산인프라코어
[부록 1] 트위터 마케팅 성과 분석 도구
[부록 2] 기업 트위터 목록
4. 페이스북을 활용한 S마케팅
페이스북 시작하기
페이스북 선택
페이스북 용어
페이스북 가입
페이스북 활동
페이스북으로 마케팅 시작하기
'페이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를 활용한 마케팅
'그룹'을 활용한 마케팅
〈페이지〉 〈광고〉 〈그룹〉 운영하기
〈페이지〉개설
〈광고〉설정
〈그룹〉생성
페이스북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기업 사례: 예스24
개인 사업자 사례: 한동하한의원
[부록 3] 기업 페이스북 목록
5. 블로그를 활용한 S마케팅
블로그 시작하기
블로그 설정
블로그 용어
블로그 활동
블로그로 마케팅 시작하기
기업 블로그의 방문자 늘리기
연관 키워드
업데이트
인기도
블로그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풀무원
풀무원 블로그 살펴보기
풀무원 블로그의 전략
6. 통합적 S마케팅
3대 SNS 연결하기
트위터→페이스북
페이스북→트위터
트위터→블로그
블로그→트위터
페이스북→블로그
블로그→페이스북
유튜브 연결
S마케팅으로 통합하기
블로그-트위터 연계 마케팅
페이스북-블로그 연계 마케팅
페이스북-트위터 연계 마케팅
매스 미디어-소셜 미디어 종합 연계 마케팅
03 Strategy
7. S마케팅 7가지 법칙
S마케팅과 7가지 법칙을 살펴보자
月: 밤낮 없는 실시간의 법칙 - 실시간, 타임라인을 활성화하라
火: 치고 빠지는 민첩성의 법칙 - 때론 불같이 타올라라
水: 메시지 진정성의 법칙 -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소통하라
木: 미디어 적재적소의 법칙 - 목적에 맞는 도구를 연계하라
金: 고객의 소리는 금과옥조 법칙 -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라
土: 옥토를 가꾸는 커뮤니티 법칙 - 좋은 커뮤니티를 가꿔라
日: 골고루 비추는 대변인 법칙 - 맨투맨으로 대응하라
8. 모든 법칙은 S마케팅으로 통한다
S마케팅 제대로 통하기
Epi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