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LG의 모든 것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 책. 지금껏 LG는 그들의 이야기를 공개한 적이 없다. 몇몇 신문이나 책에서 LG에 대해 언급하긴 했으나 어디까지나 주변에서 흘러나온 정보와 소식을 싣는 정도에 불과했다. 그러나 이 책에 실린 사례는 LG경영개발원에서 주도하여 수집한 많은 사례 중 일부를 공개하여 이남훈 작가가 집필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Prologue 스스로 블루오션이 되는 LG, 그들의 창의적 혁신

Part 1 기본과 원칙을 지킬 때 가장 빨리, 가장 멀리 간다 - 장사가 아닌 사업을 위한 LG의 원칙 "인간존중은 합리와 투자의 실천 철학이다"
Chapter 01 한 번 뽑은 사람은 함부로 자르지 마라
Chapter 02 인재는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는다. 잠재력에 투자하라
Chapter 03 말은 아끼고, 귀는 부지런하게
Chapter 04 실패는 최고의 교재, 끝까지 믿고 맡기면 결과로 보답한다
Chapter 05 마음을 울리면 놀라운 성과로 이어진다
〈LG Insight〉
가족주의가 아니라 합리주의가 답이다
창의적 조직은 다양한 실행과 실험을 통해 만들어진다
“성과를 내려면 표정부터 관리하세요 !”

Part 2 승부근성으로 물고 늘어지면 불가능은 없다 -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LG의 조직 운영 "끈질긴 장기 투자로 승부의 끝을보다"
Chapter 06 뚝심을 갖고 멀리 내다볼 때 큰일을 이룬다
Chapter 07 장사가 아닌 사업을 하라, 역발상 미래 투자
Chapter 08 불가능의 벽을 넘어서다
Chapter 09 승부근성, 명품 PVC 파이프를 탄생시키다
Chapter 10 목표를 향해 집중해서 뛰어라
〈LG Insight〉
B2B 시장에서 신규 제품의 확산 속도를 높이려면
B2B 영업이 강해지는 키워드, 최종 소비자

Part 3 고객에게 올인하라, 시장은 저절로 따라온다 - 고객의 마음속으로 파고드는 LG의 접근법 "생각지도 못한 가치로 고객을 놀라게 하라"
Chapter 11 고객의 행동에 집중하라
Chapter 12 다른 곳에서는 살 수 없는 물건을 만들어라
Chapter 13 답은 오직 고객만이 알고 있다
Chapter 14 세계 1등이 되려면 컬처코드를 파악하라
Chapter 15 약속을 지키면 열광하는 팬을 얻는다
Chapter 16 신화는 통찰과 역발상으로 만들어진다
Chapter 17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 고객은 저절로 찾아온다

〈LG Insight〉
열정이 넘치는 조직은 어떠한 환경도 돌파한다
기술은 테크닉이 아니라 정성이다
현지화의 핵심은?
비즈니스는 사랑이다

Part 4 시장이 없다는 것은 핑계일 뿐, 창조하면 된다 - 시장을 선도하는 LG의 도전 정신 "우리 스스로 불루오션이 되어야 한다"
Chapter 18 ‘기어이 하겠다’고 덤비는 사람이 新 시장을 개척한다
Chapter 19 최고의 브랜드가 되는 방법, 새 판을 짜는 선도자의 창의성
Chapter 20 기회의 화약고에 용기라는 불씨를 안고 뛰어들다
Chapter 21 수익률 낮은 1위는 그만, 고부가가치 시장을 선점하라
Chapter 22 금맥을 찾으려면 영역을 파괴하고, 전쟁터를 옮겨라
Chapter 23 다람쥐 패러독스에서 벗어나는 법
〈LG Insight〉
위기극복 능력은 리더에 대한 믿음에서 나온다
선도 기업의 강점을 약점으로 전환시키기
격렬한 아이디어 논쟁을 즐기는 법

Epilogue LG, 그곳에 ‘사람’이 있었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밥장사 클리닉 : 아픈 식당을 위한 특별한 처방전 밥장사 클리닉 : 아픈 식당을 위한 특별한 처방전 2007 / 지음: 이경태 / 이콘출판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술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술 2003 / 이경환 ; 김차라 [공]저 / 영진닷컴
글로벌 전략 글로벌 전략 2001 / 이광현 저 / 석정
How to 중기경영계획 수립 & 실행 : 숫자와 환경분석은 어떻게 위대한 사업을 만드는가 How to 중기경영계획 수립 & 실행 : 숫자와 환경분석은 어떻게 위대한 사업을 만드는가 2022 / 지음: 이구치 요시노리 ; 그림: 마사키 도키 ; 옮김: 복창교 / 경영아카이브
세 가지 장애물  : 식별하고, 극복하고, 이용하는 방법 세 가지 장애물 : 식별하고, 극복하고, 이용하는 방법 2018 / 지음: 제임스 이그니지오 ; 옮김: 오세용 / 투나미스
크래프톤 웨이 = Krafton way : 배틀그라운드 신화를 만든 10년의 도전 크래프톤 웨이 = Krafton way : 배틀그라운드 신화를 만든 10년의 도전 2021 / 지음: 이기문 / 김영사
크래프톤 웨이 = Krafton way : 배틀그라운드 신화를 만든 10년의 도전 크래프톤 웨이 = Krafton way : 배틀그라운드 신화를 만든 10년의 도전 2021 / 지음: 이기문 / 김영사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가치를 제안하라  : 일등 LG DNA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가치를 제안하라 : 일등 LG DNA 2011 / 이남훈 지음 / 가디언
(이나모리 가즈오의)마지막 수업 : 어느 사업이든 성공으로 이끄는 경영 12개조 (이나모리 가즈오의)마지막 수업 : 어느 사업이든 성공으로 이끄는 경영 12개조 2023 / 지음: 이나모리 가즈오 ; 옮김: 양준호 / 매일경제신문사
바위를 들어올려라 :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 경영 철학의 집대성 바위를 들어올려라 :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 경영 철학의 집대성 2015 / 지음: 이나모리 가즈오 ; 옮김: 유윤한 / 서울문화사
사장의 도리 : 이나모리 가즈오가 평생 동안 지켜온 경영철학 사장의 도리 : 이나모리 가즈오가 평생 동안 지켜온 경영철학 2014 /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 김윤경 옮김 / 다산북스
사장의 도리 : 이나모리 가즈오가 평생 동안 지켜온 경영철학 사장의 도리 : 이나모리 가즈오가 평생 동안 지켜온 경영철학 2014 /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 김윤경 옮김 / 다산북스
인덕경 인덕경 2018 / 지음:[이나모리 가즈오] ; 엮음: 닛케이톱리더 ; 옮김: 장수현 / 한국경제신문
인덕경 인덕경 2018 / 지음:[이나모리 가즈오] ; 엮음: 닛케이톱리더 ; 옮김: 장수현 / 한국경제신문
이나모리 가즈오에게 경영을 묻다 이나모리 가즈오에게 경영을 묻다 2009 /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 정택상 옮김 / 비즈니스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14 / 브래드 스톤 지음 ; 야나 마키에이라 옮김 / 21세기북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 위기의 시대, 경영의 전설들에게 해답을 구하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 위기의 시대, 경영의 전설들에게 해답을 구하다 2013 / 김병완 지음 / 루이앤휴잇
똑똑한 고객서비스 똑똑한 고객서비스 2014 / 데브라 스티븐스 지음 ; 박선영 옮김 / 시그마북스
이케아 사람들은 왜 산으로 갔을까?  : 그린 비즈니스에서 승자가 되는 법 이케아 사람들은 왜 산으로 갔을까? : 그린 비즈니스에서 승자가 되는 법 2012 / 대니얼 C. 에스티, 앤드루 S. 윈스턴 지음 ; 김선영 옮김 / 살림출판사
서비스 퍼포먼스  : 성과를 불러오는 서비스 활동의 모든 것! 서비스 퍼포먼스 : 성과를 불러오는 서비스 활동의 모든 것! 2011 / 김나위 지음 / 호이테북스
애플 콤플렉스  = Apple complex  : 애플 신화가 어떻게 우리의 발목을 잡는가? 애플 콤플렉스 = Apple complex : 애플 신화가 어떻게 우리의 발목을 잡는가? 2012 / 이병주 지음 / 가디언
팔리는 상품 끌리는 브랜드 팔리는 상품 끌리는 브랜드 2015 / 김동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이병철 vs 정주영 이병철 vs 정주영 2004 / 홍하상 지음 / 한국경제신문
(고대에서 현대까지 한 권으로 배우는) 전략의 교실 (고대에서 현대까지 한 권으로 배우는) 전략의 교실 2015 / 지은이: 스즈키 히로키 ; 옮긴이: 김대일 / 다산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1
40대0
50대0
60대0
70대1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2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