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균형의 관점에서 모바일 혁명을 바라보고 전략 방향을 찾아보려 한 최초의 시도로, 기업의 운명이 걸린 중요한 이때에 반드시 숙독해야 할 전략 지침서다. 이 책은 모바일로 인해 생겨난 새로운 개선 기회와 불만요소를 점검하고, 전사적인 전략적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확실한 가이드라인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
1부 모바일이 바꾸는 세상 1장 스마트폰으로 폭발하고 있는 모바일 혁명 인간은 도구를 만들고 도구는 인간을 만든다 효과적 협동은 끊임없는 잡담에서 출발한다 미디어의 확장은 인식의 확장이다 두뇌의 확장을 넘어 관계의 확장으로 소통하고 관계 맺는 방식의 변화가 모바일 혁명의 핵심 모바일이 세상을 완전히 다른 차원으로 바꾼다 비즈니스 모델의 근본적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2장 모바일 혁명 시대 기업의 7가지 성공법칙 모바일 혁명 시대의 기업들 성공법칙 1 _ 모바일 혁명의 본질을 이해하라 성공법칙 2 _ 사업 모델을 근본적으로 재검토하라 성공법칙 3 _ 가치사슬 전체를 모바일 관점에서 재정의하라 성공법칙 4 _ 각개 약진이 아니라 전사적 방향을 설정하라 성공법칙 5 _ 고객을 관계망의 관점에서 재정의하라 성공법칙 6 _ 변화에 몸을 맡겨라 성공법칙 7 _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직 문화를 만들어라 3장 디지털마케팅 구축이 경쟁력이다 전통 CRM 접근방법의 한계 디지털미디어의 번성과 통합자로서의 스마트폰 등장 체계적인 디지털마케팅 프레임워크 디지털마케팅 추진 4단계 방법론 모바일로 통합된 디지털마케팅은 미래가 아닌 대세
2부 모바일이 산업을 바꾼다 4장 은행업, 규모의 경제에서 효율성으로 은행업의 본질과 모바일의 등장 아프리카를 뜨겁게 달군 모바일뱅킹 모바일뱅킹의 발전 선진국의 모바일뱅킹 _ 우리의 미래를 보여주는 가늠자? 선진국의 모바일뱅킹 _ Direct Banking의 성장 Direct Banking 진출 전략 5장 신용카드 산업 비즈니스 모델이 바뀐다 신용카드 산업의 본질과 모바일 시대의 위협 보이는 변화 _ 드러나는 모바일 결제 시장의 변화 신용카드 in 스마트폰, 브랜드의 시대는 끝난다 직불·체크카드 시장의 성장이 무서운 이유 사례 분석 _ 직불·체크카드의 대체자, FaceCash 장롱 속에 있던 선불권이 꿈틀거린다 사례 분석 _ 상품권의 통합, Mocapay 통신사의 움직임을 주시해야 하는 이유 예사롭지 않은 애플의 모바일 결제 시장 진출 6장 미디어 산업의 위기와 기회 소셜네트워크가 불러온 새로운 뉴스미디어 환경 스크린 전략 : TV, PC, 스마트폰이 하나가 된다면? 7장 유통업, 소셜쇼핑의 세계로 소비자의 구매심리 및 소비행동의 변화 : 함께 쇼핑하자 소셜쇼핑 트렌드의 발전방향 국내외 소셜쇼핑의 흐름 8장 헬스케어 서비스가 똑똑해진다 병원 앞에서 느꼈던 좌절과 변화 모바일을 이용한 헬스케어 서비스 등장 저개발국에서 더욱 주목받는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소셜네트워크가 헬스케어 서비스와 만나면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앞으로 남은 과제
서가브라우징
돈이 벌리는 조직 : 천덕꾸러기 조직에서 돈 버는 달러박스로!2015 / 기노우치 토시히사 지음 ; 이수형 옮김 / 다산북스
(삼성도 부럽지 않은)작은 회사 경영 이야기2008 / 기시 요시나가 지음 ; 장민주 옮김 / 아르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