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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받는 연애의 바이블이었던 <인어공주는 왜 결혼을 못했을까?>의 저자 피오나가 명화 속에 숨겨진 연애의 비밀을 찾아 돌아왔다. 전작에서 남자를 대하는 태도, 데이트의 습관 등 일상생활에서 놓치고 있었던 사소한 부분의 연애코칭을 해왔던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시대와 장소를 막론하고 현재에도 유효한 연애불변의 법칙을 전하고 있다. 저자는 그림과 화가의 사랑을 통찰하며 연애스킬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누구 앞에서도 나 자신을 잃지 않는 태도라고 강조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프롤로그 그림 속, 두 명의 여자가 보이나요?
1장. 웃어라, 모나리자처럼
1. 환한 미소로 세상을 내편으로 만들어라-레오나르도 다 빈치, 「모나리자」
2. 솔로는 신화보다 과학을 믿어야 한다-앤드루 와이어스, 「크리스티나의 세계」
3. 왕의 눈에 들지 않아 더 행복했던 여자도 있다-한스 홀바인,「안나 폰 클레베의 초상」
4. 처음 연애라고요 나 자신을 위해 이별쯤은 각오하세요-프랭크 딕시,「로미오와 줄리엣」
5. 미인은 타고나는 것만이 아니라 관리로 완성된다-프랑수와 클루에,「목욕하는 여인」
6. 행복한 연애는 대상 선정이 성패를 가른다-렘브란트, 「목욕하는 벳사베」
7. 연애는 게임이다 게임은 안 하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조르주 드 라 투르, 「카드 사기꾼」
8. 알코올과 니코틴은 달콤한 위로가 아니라 사랑의 적이다-오토 딕스,「저널리스트 실비아 폰 하르덴의 초상」
2장. 사랑하라, 비너스처럼
1. 여신의 매력은 처음인 척, 모르는 척, 부끄러운 척에 있다-산드로 보티첼리,「비너스의 탄생」
2. 나이와 외모만으로 콤플렉스를 느낄 필요는 없다-제임스 티소, 「온실 속에서2(라이벌)」
3. 사랑은 마주보는 것이 아니라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다-에드워드 호퍼,「밤새는 사람들」
4. 적당히 거리를 두면 당신의 가치가 더 빛날 것이다-장 오노레 프라고나르, 「그네」
5. 사랑에는 엑셀과 브레이크의 조화가 필요하다-에두아르 마네,「라튀유 씨의 레스토랑에서」
6. 나를 위한 진정한 복수는 깨끗이 잊는 것이다-신윤복,「월야밀회」
7. 가벼운 키스가 이별의 모든 것이 될 수 있다-카를 슈피츠베크,「작별」
8. 섹스는 관계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피에르 보나르,「남과 여」
3장. 선택하라, 르누아르처럼
1. 양다리의 함정에서 벗어나는 방법-오귀스트 르누아르,「시골의 춤」,「도시의 춤」
2. 조바심 내지 마라. 기다리지 않으면 이긴다-얀 베르메르,「편지를 읽는 푸른 옷의 여인」
3. 남자의 말이 아니라 행동과 사랑에 빠져야 한다-마르크 샤갈,「생일」
4. 늦게 결혼하는 게 좋다는 말은 새빨간 거짓말이다-살바도르 달리,「기억의 고집」
5. 연애의 미래는 (이루어지지 않은) 결혼이다-에드바르 뭉크,「생명의 춤」
6. 짝사랑이란, 남자의 친절에 대한 착각일 뿐이다-다케히사 유메지,「쿠로네코야」
7. 프러포즈를 받을 때까지는 중복 데이트도 필요하다-프란츠 폰 슈투크,「여자를 둘러싼 싸움」
8. 숨겨진 사랑, 자존심에 상처를 남긴다-윌리엄 터너,「펫워스에서의 뮤직 파티」
4장. 행복하라, 피카소처럼
1. 나를 미치게 하는 마약 같은 사랑에서 벗어나라-에드가 드가,「압생트」
2. 사랑 받는 여자는 남자를 통째로 바꿀 수 있다-오딜롱 르동,「웃는 거미」,「하얀 꽃병과 꽃」
3. 당신을 인생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남자가 있다-이쾌대,「2인의 초상」
4. 죽을 때까지 약속을 지키는 남자도 있다-장 프랑수와 밀레,「이삭줍기」
5. 남자의 질투는 활용하기 나름이다-프란시스코 고야,「옷을 입은 마하」,「옷을 벗은 마하」
6. 남자들의 행복한 비명을 제대로 이해하자-메리 커셋,「선상 파티」
7. 결혼이란 이상형이 아니라 현실적인 상대를 고르는 것이다-앙리 루소,「결혼식」
8. 행복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인생은 살면 살수록 장밋빛이다-파블로 피카소,「인생」
에필로그 관계의 해법은 나를 사랑하는 마음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