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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는 글 : 이 책이 당신과 국가 경제, 더 나아가 세계경제에 도움이 되는 이유
제1장 직장에서는 일이 아니라 사람이 문제다
1. 당신은 지금 회사에서 유해한 동료들에게 시달리고 있지는 않은가?
2. 유해한 직원들의 문제가 그들만의 문제로 끝나지 않는 이유는?
3. 인간적인 동기들이 곧잘 부정적인 동기로 변한다
4. 누구에게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있다
제2장 커뮤니케이션과 인간관계
5. 직장 내의 훌륭한 인간관계는 신뢰와 정직, 열린 커뮤니케이션 위에 형성된다
6. 당신의 태도와 의지, 숨겨진 의도를 잘 파악하고 서로 일치시키도록 하라
7. 책임을 회피하는 단어나 표현을 쓰지 마라
8. 보디랭귀지를 잘 해석하라
9. 목소리도 훌륭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
10. 동료가 변화를 꾀하도록 자극하라
11. 커뮤니케이션 유형에는 4가지가 있다
12. 행동 유형에는 4가지가 있다
13. 효과적인 논쟁에는 철저한 준비가 최고다
14. 말하기와 쓰기는 커뮤니케이션의 두 가지 열쇠이다
15. 경청, 의견 불일치에 대한 동의
16. 곤란한 피드백을 전할 때는 ‘샌드위치 기법’이 필요하다
17. 유비무환이다
18. 기대는 적당히, 희망은 높게
19. 의견을 단호하게 밝히는 능력이 당신에게 힘을 불어넣는다
제3장 유해한 동료들을 재빨리 알아채고 현명하게 다루는 법
20. 유해한 직장 동료들을 다루는 방법
21. 사회성이 부족하여 대책이 서지 않는 사람들
22. 일을 방해하는 사람들
23. 책임감 없는 사람들
24. 툭하면 화를 내는 사람들
25. 편견이 가득한 사람들
26. 피해의식에 사로잡힌 사람들
27. 구원자처럼 구는 사람들
28. 방해 공작을 벌이는 사람들
29. 정치꾼 같은 사람들
30. 성적 유혹을 하는 사람들
31. 강박관념에 사로잡힌 사람들
32. 동료 직원과 대결을 벌인 뒤 당신의 마음에 생겼을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
33. 동료 직원과 대결을 벌인 뒤 다른 동료 직원들이 받았을 심리적 충격을 치유하는 방법
글을 끝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