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희망의 교육학>, <프레이리의 교사론>, <페다고지> 등으로 잘 알려진 브라질의 교육학자 파울로 프레이리와 미국의 민중교육자이자 실천가인 마일스 호튼이 자신들의 삶과 사상, 교육실천에 관해 진솔한 의견을 나눈 대담집이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대학은 누구의 것인가  : 빼앗긴 자들을 위한 탈환의 정치학 대학은 누구의 것인가 : 빼앗긴 자들을 위한 탈환의 정치학 2017 / 씀: 채효정 / 교육공동체벗
체인지메이커 교육  : 학생 중심의 혁신적 교육 프로젝트 체인지메이커 교육 : 학생 중심의 혁신적 교육 프로젝트 2018 / 외 지음: 최선경, 대구체인지메이커프로젝트수업연구회 / 즐거운학교
체인지메이커 교육  : 학생 중심의 혁신적 교육 프로젝트 체인지메이커 교육 : 학생 중심의 혁신적 교육 프로젝트 2018 / 외 지음: 최선경, 대구체인지메이커프로젝트수업연구회 / 즐거운학교
포노 사피엔스 학교의 탄생 포노 사피엔스 학교의 탄생 2020 / 지음: 최승복 / 공명
트라우마 공감학교 : 상처받은 아이들과 교사들이 함께 공감하는 학교 만들기 트라우마 공감학교 : 상처받은 아이들과 교사들이 함께 공감하는 학교 만들기 2020 / 지음: 수잔 크레이그 ; 옮김: 김현수 / 에듀니티
트라우마 공감학교 : 상처받은 아이들과 교사들이 함께 공감하는 학교 만들기 트라우마 공감학교 : 상처받은 아이들과 교사들이 함께 공감하는 학교 만들기 2020 / 지음: 수잔 크레이그 ; 옮김: 김현수 / 에듀니티
집밖에서 더 잘 크는 아이들 집밖에서 더 잘 크는 아이들 1996 / 힐러리 클린턴 저 ; 이수정 역 / 디자인하우스
우리가 걸어가면 길이 됩니다 : 교육과 사회변화를 위한 프레이리와 호튼의 대화 우리가 걸어가면 길이 됩니다 : 교육과 사회변화를 위한 프레이리와 호튼의 대화 2006 / 파울로 프레이리 ; 마일스 호튼 [공]지음 ; 프락시스 옮김 / 아침이슬
사유하는 교사 : 교육학적 사유를 위한 안내서 사유하는 교사 : 교육학적 사유를 위한 안내서 2000 / A. 플리트너 ; H. 쇼이얼 공 엮음 ; 송순재 편역 / 내일을 여는책
(모두를 위한) 국제이해교육  : 소통과 공감을 생각하는 새로운 교육의제 (모두를 위한) 국제이해교육 : 소통과 공감을 생각하는 새로운 교육의제 2015 / 한국국제이해교육학회 지음, 강순원, 김다원, 김현덕, 박순용, 설규주, 유성상, 이경한, 이삼열, 이선경, 이태주, 이필렬, 임현묵, 정두용, 정우탁, 한건수, 허권 / 살림터
왜 학교에 가야 하나요 왜 학교에 가야 하나요 2003 / 하르크무트 폰 헨티히 저 ; 강혜경 역 / 비룡소
교사 불신 : 우리가 애써 외면했던 현상의 이면 교사 불신 : 우리가 애써 외면했던 현상의 이면 2019 / 지음: 홍섭근 / 테크빌교육
벨 훅스, 경계 넘기를 가르치기 벨 훅스, 경계 넘기를 가르치기 2008 / 벨 훅스 지음 ; 윤은진 옮김 / 모티브북
공부하는 인간 : Homo Academicus 공부하는 인간 : Homo Academicus 2013 / KBS 공부하는 인간 제작팀 지음 / 위즈덤하우스
공부하는 인간 : Homo Academicus 공부하는 인간 : Homo Academicus 2013 / KBS 공부하는 인간 제작팀 지음 / 위즈덤하우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연금술사 연금술사 2003 / 파울로 코엘료 지음 ; 최정수 옮김 / 문학동네
안보 전쟁 : 대한민국 안보를 파멸시킨 탐욕의 세력들 안보 전쟁 : 대한민국 안보를 파멸시킨 탐욕의 세력들 2016 / 김종대 지음 / 인물과사상사
우리가 걸어가면 길이 됩니다 우리가 걸어가면 길이 됩니다 2013 / 강무홍 글; 김효은 그림 / 양철북
분단시대의 통일교육  : 분단 70년, 인류와 함께 겨레가 살아남는 길 분단시대의 통일교육 : 분단 70년, 인류와 함께 겨레가 살아남는 길 2015 / 성래운 지음 / 살림터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Ⅵ, 교육인간학, 슈프랑거, 베니거, 아도르노, 볼르노, 야스퍼스, 하이데거, 하버마스, 프레이리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Ⅵ, 교육인간학, 슈프랑거, 베니거, 아도르노, 볼르노, 야스퍼스, 하이데거, 하버마스, 프레이리 2002 / 연세대학교 교육철학 연구회 편 / 교육과학사
(2015) 농민들 (2015) 농민들 2016 / 지은이: 한국농정신문, 농업농민정책연구소 녀름 / 한국농정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2016 / 지음: 조벽 / 해냄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2018 / 지음: 마사 C. 누스바움 ; 옮김: 정영목 / 문학동네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2018 / 지음: 하승수 [외] / 교육공동체 벗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2017 / 지음: 장은주 / 피어나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2018 / 지음: 넬 나딩스,, 로리 브룩스 ;, 옮김: 정창우,, 김윤경 / 풀빛,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2019 / 지음: 김경희, 옮김: 손성화 / 예문아카이브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2020 / 지은이: 박재원, 정유진 / 에듀니티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2018 / 지음: 전진한 / 다림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2015 / 박성희 지음 / 살림터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2016 / 지음: 마이클 S. 로스, 옮김: 최다인 / 지식프레임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2017 / 지음: 현광일 / 살림터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2020 / 지음: 알렉스 비어드; 옮김: 신동숙 / 아날로그: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2020 / 지음: 오강선 / 클라우드나인
입시 가족  : 중산층 가족의 입시 사용법 입시 가족 : 중산층 가족의 입시 사용법 2013 / 김현주 지음 / 새물결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2014 / 아만다 리플리 지음 ; 김희정 옮김 / 부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1
40대0
50대0
60대2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2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