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쟁이 우리 사회와 사람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다가왔는지 보여 준다. 그런 모습을 ‘얼굴’이라고 표현했다. 한국 전쟁은 하나의 얼굴만을 하고 있지 않다. 여러 집단, 계층, 문화, 예술 분야에서 다른 얼굴로 다가왔으며 시기에 따라 달라졌다.
사서추천도서
한국 전쟁이 일어난 지 70여 년이 흘렀다. 해마다 6월이 하순이 되면 그 기억을 되새기고는 한다. 교과서와 한국 전쟁을 다룬 책 대부분은 전쟁이 왜 일어났으며, 어떻게 전개되었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여기까지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한국 전쟁일 것이다. 이 책은 한 걸음 더 나아가 한국 전쟁이 우리 사회와 사람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다가왔는지 보여 준다. 그런 모습을 ‘얼굴’이라고 표현했다. 한국 전쟁은 하나의 얼굴만을 하고 있지 않다. 여러 집단, 계층, 문화, 예술 분야에서 다른 얼굴로 다가왔으며 시기에 따라 달라졌다. 이 책에서는 그런 한국 전쟁이 남긴 다양한 얼굴들을 살펴볼 수 있다. [출처: 알라딘]
서가브라우징
처음 한국사. 6, 사림의 집권과 외세의 침략 2012 / 지음: 김정호, 이희근; 그림: 한용욱 / 주니어RHK:
처음 한국사. 7, 조선 후기의 새로운 흐름 2013 / 지음: 김정호, 이희근; 그림: 한용욱 / 주니어RHK:
처음 한국사. 8, 조선의 멸망과 대한 제국 2013 / 지음: 김정호, 이희근; 그림: 한용욱 / 주니어RHK:
처음 한국사. 9, 일제 강점과 독립운동 2013 / 지음: 김정호, 이희근; 그림: 한용욱 / 주니어R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