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중국기업에 대한 이해
1. 중국기업의 역사적 배경
2. 중국 기업경영과 경제적 환경
3. 중국 국유기업의 역사적 변천
4. 중국 민영기업의 역사적 변천
5. 중국 외자기업의 역사적 변천
Ⅲ. 중국기업의 경영
1. 중국기업의 경영환경
2. 중국 국유기업의 경영
2.1 중국 국유기업경영
2.2 중국 국유기업소유권 문제
2.3 중국 국유기업 기업문화 수립
2.4 중국 국유기업경영 사례연구
1) 산동에너지그룹 사례(소유권 및 지배구조 사례)
2) 이치자동차 사례(기업지배구조 사례)
3. 중국 민영기업의 경영
3.1 중국 민영기업경영
3.2 중국 민영기업경영 사례연구
1) 화웨이 사례(기업문화 사례)
2) 광동부부가오전자그룹 vivo, OPPO 사례(사업전환 사례)
4. 중국 외자기업의 경영
4.1 중국 외자기업경영
4.2 중국 외자기업경영 사례연구
1) 타이오나 다룬파 사례(합작투자기업, 마케팅 사례)
2) 베이징현대자동차 사례(합작투자기업 사례)
5. 중국기업의 현황
6. 중국 현지 기업경영
6.1 경영 현지화의 이해
6.2 일반관리 능력의 이전 과정 - 일반관리 영역의 현지화
6.3 기능(Skill)의 이전과정 생산 및 기술부문의 현지화
6.4 중국 현지 투자기업의 관리력 강화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