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출인기
(李팀장의) 보도 자료 전략 : 홍보 주니어를 위한 현장 멘토링
발행연도 - 2016 / 이상헌 저 / 청년정신
-
도서관
인천시청 행정자료실도서관
-
자료실
[인천시청행정자료실]일반자료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IM0000019304
-
ISBN
9788958611622
-
형태
342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총류
>
신문, 저널리즘
>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PR
책소개
홍보 주니어들이 가장 힘겹고 까다롭게 생각하는 보도자료 쓰기. 언론홍보 전략에 따른 보도자료 작성을 위한 언론과 기자들에 대한 이해와 함께 홍보 베테랑이 직접 겪으면서 체득한 대언론 관계를 잘 풀어가기 위한 생생한 노하우들을 전달한다.
목차
Prologue
chapter1 언론홍보에 대한 이해
우리는 홍보맨
왜 언론홍보를 하는가?
광고보다 뉴스를 신뢰한다
언론홍보는 관심과 흥미를 부른다
뉴스 가치가 있어야 기사화 된다
언론은 트렌드를 주도한다
언론은 경쟁과 갈등에 주목한다
홍보는 지속적으로 해야 효과가 나타난다
언론홍보는 광고와 다르다
언론홍보, 경험이 중요하다
언론환경이란 무엇인가?
뉴미디어를 이해하고 활용하라
언론사를 차별하지 마라
통신사를 활용하라
인터넷 여론은 중요하다
언론홍보, CEO를 내세워라
홍보담당자는 CEO와 가까워야 한다
홍보담당자는 기업의 대변인
아이템을 발굴하고 언론에 배포하라
밥, 술보다 중요한 아이템
특별한 아이템을 찾아라
혁신적일수록 뉴스 가치가 크다
예외적인 현상을 놓치지 마라
기획특집도 기사다
chapter2 보도자료 전략과 언론 관계
보도자료도 전략이 중요하다
전략을 세우면 실행 계획은 따라온다
보도자료 전략은 미디어 이해가 기본
신문 미디어를 이해하라
방송 미디어를 이해하라
특정 언론사를 편애하지 마라
스마트폰, 뉴미디어 대세로 부상하다
모니터링은 홍보의 에너지원
모니터링은 스크랩으로 완성된다
조간 스크랩 보고서는 8시 전에 보고하라
좋은 보도자료에는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기획 보도자료로 기사를 키워라
좋은 취재원이 좋은 홍보맨
일간지 1면 톱기사
말 한마디가 1면 톱이 된다
미디어 릴레이션이 중요하다
출입기자들에게 업계 동향을 공유하라
미디어 리스트를 만들어라
기자, 그들은 누구인가?
기자들의 언어를 이해하자
프레스킷을 만들어라
기자들과의 소통은 신뢰가 핵심이다
기자 대상 설명회를 하라
기자간담회를 가져라
오보를 차단하라
기자 대응에도 노하우가 있다
chapter3 전략적인 보도자료 작성법
기자는 왜 보도자료를 요청하는가
보도자료 쓰는 법은 따로 있다
홍보를 원하면 보도자료를 만들어라
최초, 최고는 꼭 확인하라
쉬운 단어로 쉽게 써라
핵심내용은 정확하게 알려라
한 문장에는 하나의 주제만 담아라
전문용어는 꼭 필요한 경우만 써라
공부해야 보도자료도 잘 쓴다
기자에게 먹히는 보도자료를 쓰라
보도자료 초안은 기사를 참고하라
애드버토리얼을 활용하라
제목은 보도자료의 얼굴이다
보도자료는 역피라미드 형식으로 쓰라
보도자료는 5W1H가 기본이다
보도자료, 첫 문장이 중요하다
좋은 아이템은 다양한 정보에서 나온다
스토리텔링형 보도자료를 써라
기자 입장에서 작성하라
고위 관계자의 코멘트를 붙여라
보도자료 끝에 회사 소개를 하라
언론은 사람 이야기를 좋아한다
중요한 발표는 기자회견을 하라
성공 스토리를 찾아라
‘직원’도 좋은 뉴스거리다
좋은 칼럼은 기사보다 낫다
인사ㆍ부고ㆍ인물 동정 보도자료 방법
좋은 사진은 기사를 키운다
행사를 놓치지 마라
보도자료에 넣는 사진의 용량을 줄여라
chapter4 보도자료 배포에 대한 이해
보도자료 배포는 전략적으로 하라
퍼블리시티를 이해하라
누구에게 배포할 것인가 고민하라
보도자료에 맞는 지면은 다양하다
보도자료 배포는 타이밍이다
어떤 방법으로 배포할 것인가
배포 양식을 만들어라
보도자료를 배포할 때도 제목을 강조하라
보도자료 내용은 배포전에 한 번 더 확인하라
보도자료는 동시에 배포하라
보도자료를 배포할 때 간단한 편지를 써라
보도자료는 메일 본문에 얹어라
중요한 사안은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하라
기자회견을 하기 전에 리허설을 하라
뉴스현장에 기자들을 초청하라
이메일 수신확인 기능을 활용하라
보도자료 배포 후 기자의 전화를 잘 받아라
오보는 신속하게 대응하라
정정요청은 신속하게 하라
방송용 보도자료는 영상이 중요하다
부정적인 기사에 대응하는 법
현직 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이야기
Epilogue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1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1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