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홍보 주니어들이 가장 힘겹고 까다롭게 생각하는 보도자료 쓰기. 언론홍보 전략에 따른 보도자료 작성을 위한 언론과 기자들에 대한 이해와 함께 홍보 베테랑이 직접 겪으면서 체득한 대언론 관계를 잘 풀어가기 위한 생생한 노하우들을 전달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Prologue

chapter1 언론홍보에 대한 이해
우리는 홍보맨
왜 언론홍보를 하는가?
광고보다 뉴스를 신뢰한다
언론홍보는 관심과 흥미를 부른다
뉴스 가치가 있어야 기사화 된다
언론은 트렌드를 주도한다
언론은 경쟁과 갈등에 주목한다
홍보는 지속적으로 해야 효과가 나타난다
언론홍보는 광고와 다르다
언론홍보, 경험이 중요하다
언론환경이란 무엇인가?
뉴미디어를 이해하고 활용하라
언론사를 차별하지 마라
통신사를 활용하라
인터넷 여론은 중요하다
언론홍보, CEO를 내세워라
홍보담당자는 CEO와 가까워야 한다
홍보담당자는 기업의 대변인
아이템을 발굴하고 언론에 배포하라
밥, 술보다 중요한 아이템
특별한 아이템을 찾아라
혁신적일수록 뉴스 가치가 크다
예외적인 현상을 놓치지 마라
기획특집도 기사다

chapter2 보도자료 전략과 언론 관계
보도자료도 전략이 중요하다
전략을 세우면 실행 계획은 따라온다
보도자료 전략은 미디어 이해가 기본
신문 미디어를 이해하라
방송 미디어를 이해하라
특정 언론사를 편애하지 마라
스마트폰, 뉴미디어 대세로 부상하다
모니터링은 홍보의 에너지원
모니터링은 스크랩으로 완성된다
조간 스크랩 보고서는 8시 전에 보고하라
좋은 보도자료에는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기획 보도자료로 기사를 키워라
좋은 취재원이 좋은 홍보맨
일간지 1면 톱기사
말 한마디가 1면 톱이 된다
미디어 릴레이션이 중요하다
출입기자들에게 업계 동향을 공유하라
미디어 리스트를 만들어라
기자, 그들은 누구인가?
기자들의 언어를 이해하자
프레스킷을 만들어라
기자들과의 소통은 신뢰가 핵심이다
기자 대상 설명회를 하라
기자간담회를 가져라
오보를 차단하라
기자 대응에도 노하우가 있다

chapter3 전략적인 보도자료 작성법
기자는 왜 보도자료를 요청하는가
보도자료 쓰는 법은 따로 있다
홍보를 원하면 보도자료를 만들어라
최초, 최고는 꼭 확인하라
쉬운 단어로 쉽게 써라
핵심내용은 정확하게 알려라
한 문장에는 하나의 주제만 담아라
전문용어는 꼭 필요한 경우만 써라
공부해야 보도자료도 잘 쓴다
기자에게 먹히는 보도자료를 쓰라
보도자료 초안은 기사를 참고하라
애드버토리얼을 활용하라
제목은 보도자료의 얼굴이다
보도자료는 역피라미드 형식으로 쓰라
보도자료는 5W1H가 기본이다
보도자료, 첫 문장이 중요하다
좋은 아이템은 다양한 정보에서 나온다
스토리텔링형 보도자료를 써라
기자 입장에서 작성하라
고위 관계자의 코멘트를 붙여라
보도자료 끝에 회사 소개를 하라
언론은 사람 이야기를 좋아한다
중요한 발표는 기자회견을 하라
성공 스토리를 찾아라
‘직원’도 좋은 뉴스거리다
좋은 칼럼은 기사보다 낫다
인사ㆍ부고ㆍ인물 동정 보도자료 방법
좋은 사진은 기사를 키운다
행사를 놓치지 마라
보도자료에 넣는 사진의 용량을 줄여라

chapter4 보도자료 배포에 대한 이해
보도자료 배포는 전략적으로 하라
퍼블리시티를 이해하라
누구에게 배포할 것인가 고민하라
보도자료에 맞는 지면은 다양하다
보도자료 배포는 타이밍이다
어떤 방법으로 배포할 것인가
배포 양식을 만들어라
보도자료를 배포할 때도 제목을 강조하라
보도자료 내용은 배포전에 한 번 더 확인하라
보도자료는 동시에 배포하라
보도자료를 배포할 때 간단한 편지를 써라
보도자료는 메일 본문에 얹어라
중요한 사안은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하라
기자회견을 하기 전에 리허설을 하라
뉴스현장에 기자들을 초청하라
이메일 수신확인 기능을 활용하라
보도자료 배포 후 기자의 전화를 잘 받아라
오보는 신속하게 대응하라
정정요청은 신속하게 하라
방송용 보도자료는 영상이 중요하다
부정적인 기사에 대응하는 법
현직 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이야기

Epilogue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AI 시대의 저널리즘: 로봇 기자와의 '고군분투' 실무 체험기 AI 시대의 저널리즘: 로봇 기자와의 '고군분투' 실무 체험기 2019 / 김태균, 권영전, 박주현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뉴스 다이어트= News diet 뉴스 다이어트= News diet 2020 / 롤프 도벨리 지음; 장윤경 옮김 / 갤리온:
PD 저널리즘  : 한국 방송 저널리즘 속 '일탈' PD 저널리즘 : 한국 방송 저널리즘 속 '일탈' 2008 / 원용진 ; 홍성일 ; 방희경 [공]지음 / 한나래
뉴스와 거짓말 : 한국 언론의 오보를 기록하다 뉴스와 거짓말 : 한국 언론의 오보를 기록하다 2019 / 정철운 지음 / 인물과사상사
기자들도 모르는 49가지 언론홍보 비밀 기자들도 모르는 49가지 언론홍보 비밀 2018 / 지음: 조경익 / 한울엠플러스
뉴스는 어떻게 조작되는가? : 그들을 속이려 들지만 우리는 알고 있는 꼼수 뉴스는 어떻게 조작되는가? : 그들을 속이려 들지만 우리는 알고 있는 꼼수 2019 / 최경영 지음 / 바다출판사
편집디자인 편집디자인 2003 / 잰 화이트 저 ; 안상수 ; 정병규 공역 / 안그라픽스
(李팀장의) 보도 자료 전략  : 홍보 주니어를 위한 현장 멘토링 (李팀장의) 보도 자료 전략 : 홍보 주니어를 위한 현장 멘토링 2016 / 이상헌 저 / 청년정신
손석희의 앵커브리핑. 1, 'L의 운동화'는 집으로 가는 중입니다 손석희의 앵커브리핑. 1, 'L의 운동화'는 집으로 가는 중입니다 2022 / 손석희, 김현정 [공]지음 / 역사비평사
손석희의 앵커브리핑. 2, 바람은 언제나 당신의 등 뒤에서 불고 손석희의 앵커브리핑. 2, 바람은 언제나 당신의 등 뒤에서 불고 2022 / 손석희, 김현정 [공]지음 / 역사비평사
뉴스가 위로가 되는 이상한 시대입니다 뉴스가 위로가 되는 이상한 시대입니다 2017 / 지음: 임경빈 / 부키
팩트체크 = Factcheck : 세상을 바로 읽는 진실의 힘 팩트체크 = Factcheck : 세상을 바로 읽는 진실의 힘 2015 / JTBC 뉴스룸 팩트체크 제작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노무현은 왜 조선일보와 싸우는가 노무현은 왜 조선일보와 싸우는가 2016 / 유시민 지음 / 개마고원
미디어 세상! 알고 갑시다 미디어 세상! 알고 갑시다 2005 / 정백 저 / OK Press
인터넷신문 : 정보화사회의 저널리즘과 인터넷 신문의 생존전략 인터넷신문 : 정보화사회의 저널리즘과 인터넷 신문의 생존전략 2000 / 최낙진 지음 / 세계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가족의 발견 : 가족에게 더 이상 상처받고 싶지 않은 나를 위한 심리학 가족의 발견 : 가족에게 더 이상 상처받고 싶지 않은 나를 위한 심리학 2015 / 최광현 지음 / 부키
매 순간 흔들려도 매일 우아하게: 모멸에 품위로 응수하는 책읽기 매 순간 흔들려도 매일 우아하게: 모멸에 품위로 응수하는 책읽기 2021 / 곽아람 지음; 우지현 그림 / 이봄
AP 역사의 목격자들: 목숨을 걸고 전세계 뉴스현장을 누비는 특파원들의 삶과 도전 AP 역사의 목격자들: 목숨을 걸고 전세계 뉴스현장을 누비는 특파원들의 삶과 도전 2020 / 지음: 지오바나 델오토; 옮김: 신우열 / 크레센도
서재의 마법: 지식 세대를 위한 좋은 독서 탁월한 독서 위대한 독서법 서재의 마법: 지식 세대를 위한 좋은 독서 탁월한 독서 위대한 독서법 2021 / 지음: 김승, 김미란, 이정원 [공] / 미디어숲:
스트레이트 뉴스, 이렇게 쓴다 : 개념과 함의, 그리고 공식 스트레이트 뉴스, 이렇게 쓴다 : 개념과 함의, 그리고 공식 2017 / 지음: 이건호 / 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
언론사 합격의 모든 것 : 스터디 구성에서 최종 면접까지 신입기자 6인이 공개하는 생생한 언론사 합격 비결 언론사 합격의 모든 것 : 스터디 구성에서 최종 면접까지 신입기자 6인이 공개하는 생생한 언론사 합격 비결 2008 / 이재철...[등]지음 / 웅진윙스
신문 읽는 기술 신문 읽는 기술 2008 / 박상하 지음 / 스마트비지니스
목민심서 목민심서 2019 / 정약용 지음 ; 변진흥 엮음 / 늘푸른소나무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팩트체크 : 세상을 바로 읽는 진실의 힘,. [3]. 경제·상식 편 팩트체크 : 세상을 바로 읽는 진실의 힘,. [3]. 경제·상식 편 2016 / 지음: JTBC 뉴스룸 팩트체크 제작팀 / 중앙books
이슈 트렌드 30  = Issue trend thirty 이슈 트렌드 30 = Issue trend thirty 2012 / 누리창 지음 / 푸른길
사장님, 인터뷰 준비는 다 하셨어요? 사장님, 인터뷰 준비는 다 하셨어요? 2018 / 지음: 김관식 / e비즈북스
경제기사 쉽게 읽는 법 경제기사 쉽게 읽는 법 1999 / 정순원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경제기사를 읽으면 미래가 보인다 경제기사를 읽으면 미래가 보인다 1998 / 홍성수 저 / 새로운 제안
뉴욕타임스, 가디언, 조선일보의 편집디자인 분석 뉴욕타임스, 가디언, 조선일보의 편집디자인 분석 2004 / 조의환 지음 / 미디어연구소
세상에 나를 이기는 역경은 없다 세상에 나를 이기는 역경은 없다 2004 / 월터 앤더슨 지음;현중 옮김 / 따뜻한손
NEWS 알파벳을 만나다 NEWS 알파벳을 만나다 2006 / 한정호 지음 / 글나래
언론사 합격의 모든 것 : 스터디 구성에서 최종 면접까지 신입기자 6인이 공개하는 생생한 언론사 합격 비결 언론사 합격의 모든 것 : 스터디 구성에서 최종 면접까지 신입기자 6인이 공개하는 생생한 언론사 합격 비결 2008 / 이재철...[등]지음 / 웅진윙스
웹2.0과 미디어2.0  : 김영재 사회언론시론집 웹2.0과 미디어2.0 : 김영재 사회언론시론집 2008 / 김영재 지음 / 한국학술정보
사용자 인터뷰 사용자 인터뷰 2015 / 스티브 포티걸 / 지앤선
(자유도 얻고 돈도 버는) 자유기고가로 먹고살기 (자유도 얻고 돈도 버는) 자유기고가로 먹고살기 2011 / 허주희 지음 / 바른번역
칼럼니스트로 먹고살기  : 현직 선배들의 진짜 노하우 칼럼니스트로 먹고살기 : 현직 선배들의 진짜 노하우 2014 / 지음: 텍스트 라디오, 김은성 외 지음 / 왓북
시민 언론 운동 시민 언론 운동 2016 / 지음: 김수정 / 커뮤니케이션북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1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1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