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 역사를 왜곡하는 한국인
  • 역사를 왜곡하는 한국인

    발행연도 - 2006 / 김병훈 지음 / 반디
    • 도서관 인천시청 행정자료실도서관
    • 자료실 [인천시청행정자료실]일반자료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IM0000012478
    • ISBN 8958040890
    • 형태 342p.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과정
    • 카테고리분류 인문 > 인문학 일반 > 교양 인문학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과서를 비롯한 대중에 널리 퍼져 있는 한국사에 대한 왜곡된 인식들을 하나하나 지적했다. '반만년 역사' 담론, 일본이 한국문화의 영향력 아래에 있다는 인식 등을 뒷받침하는 근거를 해체, 일본 깎아내리기, 위대한 단일민족의 역사 만들기, 비극적인 현대사 모른 체하기 등의 왜곡 경향을 분석하고, 외국의 역사왜곡에 대한 비판 이전에 우리 스스로 반성적이고 객관적인 역사 안목을 가질 것을 제안한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발상의 전환에서 창조의 결실까지 발상의 전환에서 창조의 결실까지 2001 / 조동일 저 / 인간과자연
내러티브 탐구 :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의 경험과 사례 내러티브 탐구 :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의 경험과 사례 2007 / D. Jean Clandinin ; Michael Connelly [공]지음 ; 소경희...[외]옮김 / 교육과학사
(EBS)당신의 문해력: 공부의 기초체력을 키워주는 힘 (EBS)당신의 문해력: 공부의 기초체력을 키워주는 힘 2021 / 김윤정 글 / EBS Books
(삐에로 교수 배종수의)생명을 살리는 수학 (삐에로 교수 배종수의)생명을 살리는 수학 2002 / 배종수 지음 / 김영사
수학을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 수학을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 2023 / 조안호 지음 / poliverse(폴리버스)
국어교과서와 국가 이데올로기 국어교과서와 국가 이데올로기 2007 / 강진호 외 지음 / 글누림
대한민국 영어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영어 감사합니다 2003 / 문강명 지음 / 북하우스
역사를 왜곡하는 한국인 역사를 왜곡하는 한국인 2006 / 김병훈 지음 / 반디
우리 아이들에게 역사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우리 아이들에게 역사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2002 /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 휴머니스트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2010 / 지음: 김성희 / 창지사
어린이집 운영관리와 지도점검 어린이집 운영관리와 지도점검 2017 / 지음: 윤재석 / 창지사
착한 아이 버리기 : 초등교사의 정체성 수업 일지 착한 아이 버리기 : 초등교사의 정체성 수업 일지 2022 / 송주현 지음 / 다다서재
초등학교문화 이해 초등학교문화 이해 2007 / 이정선 ; 최영순 공저 / 양서원
초등 엄마 교과서 : 공부와 생활지도의 모든 것 초등 엄마 교과서 : 공부와 생활지도의 모든 것 2011 / 박성철 지음 / 길벗스쿨
(선생님이 꼼꼼하게 알려주는) 초등 1학년 365일 (선생님이 꼼꼼하게 알려주는) 초등 1학년 365일 2004 / 이현진 저 / 예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사를 위한) 교육연극의 이론과 실천 (교사를 위한) 교육연극의 이론과 실천 2018 / 저: 장연주 / 박영story :
영어교육 연구방법과 SPSS를 활용한 통계 분석 영어교육 연구방법과 SPSS를 활용한 통계 분석 2019 / 지음: 정양수 / 신아사
뇌는 수학을 어떻게 배우는가? 뇌는 수학을 어떻게 배우는가? 2018 / 저자: David A. Sousa ;, 역자: 신재한,, 박기범,, 백종훈 / 신한출판미디어,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2016 / 지음: 김정인 / 책세상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2015 / 지음: 김한종 / 책과함께
융합 지식과 융합 교육과정 융합 지식과 융합 교육과정 2018 / 지음: 박휴용 / 전북대학교출판문화원
너의 그림에 대해 말해 주겠니? 너의 그림에 대해 말해 주겠니? 2001 / 신현경 지음 / 청년사
21C 영어교육 21C 영어교육 2000 / 김정렬 지음 / 홍릉과학
韓國敎育課程變遷史硏究 韓國敎育課程變遷史硏究 2003 / 함종규 저 / 교육과학사
(구성주의적)과학학습 심리학 (구성주의적)과학학습 심리학 2000 / Shawn M. Glynn ; Russell H. Yeany ; Bruce K. Britton 지음 ; 권성기 ; 임청환 옮김 / 시그마프레스
내러티브 탐구 :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의 경험과 사례 내러티브 탐구 :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의 경험과 사례 2007 / D. Jean Clandinin ; Michael Connelly [공]지음 ; 소경희...[외]옮김 / 교육과학사
사회과 교수·학습법 사회과 교수·학습법 2008 / 정문성 ; 구정화 ; 설규주 ; 박영석 ; 이동원 ; 김학희 / 교육과학사
불교수행과 교과교육 불교수행과 교과교육 2010 / 이미종 저 / 교육과학사
과학교육의 사상과 역사  : 17~19세기 독일 과학교육의 성장과 발전 과학교육의 사상과 역사 : 17~19세기 독일 과학교육의 성장과 발전 2014 / 지음: 발터 쇨러 ; 옮김: 정병훈 / 한길사
(행복한 배움을 실천하는) 가정과 수업 방법과 수업 실연 (행복한 배움을 실천하는) 가정과 수업 방법과 수업 실연 2017 / 지음: 채정현, 박미정, 김성교, 유난숙, 한주, 허영선 / 교문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