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저자는 홍보(소통)를 통해 개인, 조직, 기업 등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감으로써 몸값을 올려 ‘자산 브랜드 가치’를 높이면 결국 ‘돈이 된다’고 주장한다. 무엇을, 어떻게 해서 돈이 되게 하는지, 저자의 6,385일간의 생생한 실전 홍보(소통) 경험 사례가 담겨있는 책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의 글. 공공 홍보의 고수가 빚어낸 책 / 김민기
머리말. 17년 6개월, 홍보의 길만 달려왔다
참고문헌

제1장 홍보와 홍보맨
01 홍보는 돈이다
02 홍보는 팩트다
03 홍보는 타이밍이다
04 홍보는 쌍방향 소통이다
05 홍보는 전방위적·입체적이다
06 홍보맨은 럭비공이다
1) 홍보맨의 자질
2) 홍보맨의 자세
07 홍보맨은 멀티플레이어다
08 홍보부서는 안테나, 홍보맨은 유기체
09 CEO(단체장)와 홍보맨의 궁합
1) CEO(단체장)의 홍보 유형
2) 홍보맨의 홍보 유형
3) CEO(단체장)와 홍보맨의 궁합
10 홍보 10계명

제2장 홍보맨이 알아야 할 미디어
01 미디어의 힘
02 언론의 역할과 사명
03 신문과 기자
1) 기자는 누구인가
2) 취재기자의 특성
3) 지면 구성과 편집국(기자)의 하루
4) 신문 판형과 기사 형태
5) 르포기사
6) 파괴력 있는 인터넷 뉴스
04 방송과 기자
1) 방송사와 방송보도
2) 방송기자(보도국 24시)
3) 방송기자의 특성
4) 단신·취재·생방송 뉴스/기획보도/시사교양프로
05 통신사, 잡지, 지역매체
1) 연합뉴스, 뉴시스, 뉴스1
2) 주간지, 월간지, 계간지
3) 지역케이블방송, 지방신문, 인터넷뉴스
06 뉴미디어 시대의 SNS 활용
1) SNS의 개념
2) SNS 서비스
07 사이비 기자 이렇게 대처하라
1) 이런 사람이 사이비 기자다
2) 사이비 기자 대처 요령

제3장 17년 6개월 실전 홍보 노하우
01 가치 있는 보도자료 만들기
02 뉴스 밸류 안목 키우기
03 보도자료 어떻게 써야 할까?
1) 보도자료 작성 원칙
2) 보도자료 완성도 높이기
3) 보도자료 작성 테크닉과 유형
4) 보도자료 작성 체크포인트
5) 보도자료 발굴 테크닉
04 해명(설명) 자료, 입장문, 성명서
05 보도자료 릴리스&세일
1) 보도자료 릴리스 테크닉
2) 보도자료 릴리스 타이밍과 세일
06 효과적인 매체 선택
07 매체별 맞춤형 취재 지원
08 보도 분석
09 기자회견과 인터뷰
1) 기자설명회
2) 기자간담회
3) 인터뷰
10 기자 인맥 쌓기
11 초동 대처를 통한 위기관리
12 비판 및 오보 대처 테크닉
13 1인 미디어 시대, SNS 마케팅
14 CEO(단체장) PI와 퍼스널 브랜딩 전략
1) 효과적인 언어 사용
2) 신뢰 형성, 이것만은 지켜야
3) 퍼스널 이미지 체크포인트
4) 대중연설 등 이미지 체크포인트
15 홍보의 완성은 피드백이다
16 광고를 통한 브랜드 가치 업

제4장 이제야 밝히는 필드 이야기
01 홍보맨은 술상무?
02 불가근불가원과 과유불급
03 인간적 관계와 기사는 별개
04 과장이 있는 자리에서 성희롱이?
05 취재를 다해 줘서 데스크만 봤어요
06 CEO(단체장)는 최고의 상품
07 우리 앞으로 밥 먹고 그런 거 안 해도 돼요
08 창(비판 기사)을 막아야 하는 방패(홍보맨)
09 선거와 홍보맨
10 구독 부수를 즉시 원상 복구하라
11 각도를 달리해 대박을 터트리다
12 단체장과의 친분을 과시하며 압박을
13 우리 상(賞)은 권위가 있어 추천 안 되는 건데
14 홍보맨이 오얏나무 밑에서 갓끈을 매면?
15 홍보맨은 이미지 메이커?
16 비판 기사 ‘어떻게 맞느냐’도 테크닉?
17 실기(失機)한 어퍼컷!

제5장 홍보맨의 애환과 보람
01 홍보맨의 애환
02 기자가 본 베스트&워스트 홍보맨
03 6,385일 한 우물 판 홍보맨의 보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문학으로 승부하는)이팀장의 홍보전략과 리더십 (인문학으로 승부하는)이팀장의 홍보전략과 리더십 2023 / 지음: 이상헌 / 청년정신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  = Creativity can be developed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 = Creativity can be developed 2019 / 지음: 이채훈 / 더 퀘스트
광고의 이해  = Advertising 광고의 이해 = Advertising 2016 / 이혜갑 지음 / 이화출판
이것이 광고인이다 이것이 광고인이다 2023 / 지음: 임태진 / 한겨레
쓰레기통에서 꺼낸 콘티 쓰레기통에서 꺼낸 콘티 2019 / 글·그림: 장원석 / 아이스토리
(청소년을 위한)광고 에세이 (청소년을 위한)광고 에세이 2022 / 지음: 정상수 / 해냄
내 삶이 콘텐츠가 되는 순간  : 평범한 내 일상이 누군가에겐 ‘인생 콘텐츠’가 된다  내 삶이 콘텐츠가 되는 순간 : 평범한 내 일상이 누군가에겐 ‘인생 콘텐츠’가 된다 2024 / 지음: 한혜진 / 경이로움
홍보는 돈이다 : 지방자치단체·기업 몸값 올리는 홍보 홍보는 돈이다 : 지방자치단체·기업 몸값 올리는 홍보 2019 / 지음: 함대진 / 이지출판
좋은 패스는 달리는 사람에게 날아간다 좋은 패스는 달리는 사람에게 날아간다 2020 / 글: 오하 ; 그림: 조자까 / 웨일북
광고천재 이제석  : 세계를 놀래킨 간판쟁이의 필살 아이디어 광고천재 이제석 : 세계를 놀래킨 간판쟁이의 필살 아이디어 2015 / 지은이: 이제석 / 학고재
스토리 설계자 : 고객의 욕망을 꿰뚫는 31가지 카피라이팅 과학 스토리 설계자 : 고객의 욕망을 꿰뚫는 31가지 카피라이팅 과학 2024 / 지음: 짐 에드워즈 ; 옮김: 신솔잎 / 윌북
잘 팔리는 마법은 어떻게 일어날까? : 광고회사 오길비의 전설적 디렉터가 전하는 마케팅의 연금술 잘 팔리는 마법은 어떻게 일어날까? : 광고회사 오길비의 전설적 디렉터가 전하는 마케팅의 연금술 2021 / 지음: 로리 서덜랜드 ; 옮김: 이지연 / 김영사
대중 유혹의 기술 : 그들은 어떻게 우리를 유혹했을까 대중 유혹의 기술 : 그들은 어떻게 우리를 유혹했을까 2015 / 오정호 지음 / 메디치
사라지지 않는 간판들 : 오래된 한글 간판으로 읽는 도시 사라지지 않는 간판들 : 오래된 한글 간판으로 읽는 도시 2020 / 지음: 장혜영 / 영진미디어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6 / 이랑주 지음 / 인플루엔셜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100억 젊은 부자들이 온다 100억 젊은 부자들이 온다 2022 / 지음: 신희은 / 길벗
7일 프리미어 프로 유튜브 영상 편집: 스마트폰과 컴퓨터만 있으면 오늘 바로 시작! 7일 프리미어 프로 유튜브 영상 편집: 스마트폰과 컴퓨터만 있으면 오늘 바로 시작! 2020 / 김예지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세계인권선언  : 그리고 인권의 역사를 만든 목소리 세계인권선언 : 그리고 인권의 역사를 만든 목소리 2018 / 외 그림: 제랄드 게를레 ; 옮김: 목수정 / 문학동네
드래곤 빌리지 = Dragon village. 11 : 판타지 모험 RPG 게임코믹 드래곤 빌리지 = Dragon village. 11 : 판타지 모험 RPG 게임코믹 2015 / 글: 김언정 ; 그림: 김찬 / 학산문화사
스타트업 1년 차입니다 : 조성주의 스타트업 코칭 스타트업 1년 차입니다 : 조성주의 스타트업 코칭 2019 / 지음: 조성주 / 천그루의숲
넥스트 실리콘밸리 : 다음 구글은 인도에서 나온다 넥스트 실리콘밸리 : 다음 구글은 인도에서 나온다 2019 / 지음: 다케야리 유키오 ; 옮김: 정승욱 / 세종서적
사자의 일기  : 사자가 들려주는 사바나 이야기 사자의 일기 : 사자가 들려주는 사바나 이야기 2014 / 스티브 파커 글 ; 피터 데이비드 스콧 그림 ; 햇살과나무꾼 옮김 / 한울림어린이
대학 홍보의 법칙  : 언론에 보도되는 42가지 전략 대학 홍보의 법칙 : 언론에 보도되는 42가지 전략 2014 / 김완준 지음 / 한울
만만한 노엄 촘스키 만만한 노엄 촘스키 2017 / 데이비드 콕스웰 지음 ; 폴 고든 그림 ; 송제훈 옮김 / 서해문집
지구에서의 내 삶은 형편없었다 : 임승훈 소설 지구에서의 내 삶은 형편없었다 : 임승훈 소설 2019 / 지음: 임승훈 / 문학동네
엄마의 부자 습관  : 행복한 부자 가족이 되는 네 가지 행동 습관 엄마의 부자 습관 : 행복한 부자 가족이 되는 네 가지 행동 습관 2018 / 지음: 노정화 / 소울하우스
자장면으로 맺은 인연 : 박운익 장편소설 자장면으로 맺은 인연 : 박운익 장편소설 2019 / 지음: 박운익 / 좋은땅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1
40대2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1
2021년1
2022년1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