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쉽 팀장과 마케팅 팀원들이 사내에서 겪는 가상의 이야기를 통해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준다. 저자들은 각 전문 분야에 맞춰 실무에서 얻은 노하우와 마케팅 이론을 이야기에 대입해 알기 쉽게 풀어나간다. 회의, 보고, 브랜드 운영 등 마케터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여러 상황 속에서 김아쉽 팀장이 부딪힌 문제의 핵심을 뽑아 조언을 해주는 식이다.
목차
들어가는 말
01 세계 최고이지만 알 수 없는 우유의 탄생 02 왜 우리에겐 새로운 아이디어가 없을까 03 그래서 매출 어떻게 할 거야? 04 출시 좀 당겨봐 05 1등보다 ‘더 좋은’ 원산지? 06 그래서 ROI가 어떻게 되는데? 07 사장님에게만 잘 보이는 광고 08 회사 기본 마진도 못 지키는데 무슨… 09 주인의식을 갖고 일하란 말이야 10 준비, 발사, 조준! 11 이런 아이디어가 있으면 보고해야 될 거 아냐 12 마케팅 예산 없는 게 너무 답답해요 13 이렇게 감이 없어서 어떡하냐
에필로그 움직이는 수밖에 없다 참고 문헌
서가브라우징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2019 / 지음: 구자룡 / 한빛비즈
자, 게임을 시작합니다 : 메타버스 시대 마케팅 성공 전략, 게이미피케이션2022 / 지음: 대니얼 그리핀, 앨버트 판데르 메이르; 옮김: 장용원 / 흐름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