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역자 서문
1장 긍정심리학의 개인적·심리학적·철학적·교육적·역사적 맥락
1.1. 개인적 맥락
1.2. 심리학적 맥락
1.3. 철학적 맥락
1.4. 교육적 맥락
1.5. 역사적 맥락
2장 행복과 덕
2.1. 행복에 관한 3가지 설명
2.2. 행복에 관한 긍정심리학자
2.3. 행복을 측정하기
2.4. 긍정심리학의 덕 프로젝트
2.5. 긍정심리학에서 개인주의적 편향?
3장 성격과 덕
3.1. 도덕적 성품 대 성격에 관한 긍정심리학
3.2. 성격과 5가지 요인 모델
3.3. 5가지 요인 모델: 경험적 증거와 몇 가지 비판
3.4. 5가지 요인 모델, 도덕성, 자기화
3.5. 긍정심리학자를 위한 교훈
4장 도덕 존재론과 덕
4.1. 긍정심리학자의 딜레마
4.2. 도덕 실재론, 반실재론, 흄의 2가지 법칙
4.3. 흄의 법칙의 사회과학적 표현
4.4. 흄의 법칙에 대한 반대 의견
4.5. 긍정심리학자를 위한 교훈
5장 도덕 동기와 덕
5.1. 동기 내재주의의 매력
5.2. 동기 내재주의-외재주의와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연주의
5.3. 내재주의-외재주의 논쟁
5.4. 아리스토텔레스에게 들어가기
5.5. 긍정심리학자를 위한 교훈
6장 상황과 덕
6.1. 긍정심리학 문헌에서의 빈틈
6.2. 철학에서 성향주의-상황주의 논쟁
6.3. 심리학에서 성향주의-상황주의 논쟁
6.4. 상황에는 무엇이 있는가?
6.5. 긍정심리학자를 위한 교훈
7장 갈등, 실천 지혜, 덕
7.1. 긍정심리학에 대한 아리스토텔레스주의의 반복적인 비판
7.2. 아리스토텔레스주의의 실천 지혜
7.3. 정서적 양면 가치의 특별한 문제
7.4. 도덕적 최적성, 조화 그리고 덕
7.5. 긍정심리학자를 위한 교훈
8장 긍정 경험과 덕
8.1. 긍정 정서 개념
8.2. 플로우
8.3. 유쾌한 정서와 확장 및 축적 논제
8.4. 검증 사례: 교실 정서
8.5. 긍정심리학자를 위한 교훈
9장 교육과 덕
9.1. 덕교육의 요점과 VIA 스타일
9.2. 덕교육의 역설
9.3. 회복탄력성과 마음 챙김
9.4. 긍정교육에 대한 거센 비판
9.5. 긍정교육을 위한 교훈 및 긍정교육으로부터의 교훈
10장 결론
10.1. 개인적 맥락
10.2. 심리학적 맥락
10.3. 철학적 맥락
10.4. 교육적 맥락
10.5. 역사적 맥락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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