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본문은 통합 단원 설계와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워크숍을 개발하고 함께 실천했던 사례가 담겨있다. 우리는 ‘우리 학교의 학생들이 6년 후의 모습은 어떠하길 기대하는가? 그리고 우리는 왜 가르치는가?’ 등 이 단원을 왜 설계하는가를 먼저 묻는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PART 1 우리는 지금까지 이해했던 걸까?
CHAPTER 01. 교육과정에 대한 우리들의 이야기
Ⅰ. 6차 교육과정
Ⅱ. 7차 교육과정
Ⅲ. 2007 개정 교육과정
Ⅳ. 2009 개정 교육과정
Ⅴ. 2015 개정 교육과정
Ⅵ. 미래의 교육과정
CHAPTER 02. 무엇이 이해중심 교육과정인가?
Ⅰ. 이해란 무엇일까?
Ⅱ. 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이어야 할까?
Ⅲ. 교육과정 재구성의 한계와 목표 설정의 중요성
Ⅳ. 이해중심 교육과정의 등장 배경
Ⅴ. 백워드 설계의 3단계

PART 2 설계를 뒤집다
CHAPTER 03. 이해를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 설계를 어떻게 하지?
Ⅰ. 설계 1단계: 바라는 결과 확인하기
Ⅱ. 설계 2단계: 수용 가능한 증거 결정하기
Ⅲ. 설계 3단계: 학습경험과 수업 계획

PART 3 수업이 삶을 만나다
CHAPTER 04. 적응도 재미도 그리고 배움까지! 일학년도 할 수 있어요. -1학년 수업 사례
Ⅰ. 아무리 1학년이어도
Ⅱ. 단원 설계
Ⅲ. 이렇게 해보니
Ⅳ. 그래서, 1학년이라서
CHAPTER 05. 우리 가족의 재발견 -2학년 수업 사례
Ⅰ. 익숙한 것을 낯설게 보다-다시 고민의 시작
Ⅱ. 단원 설계
Ⅲ. 수업 속으로
Ⅳ. 단원을 마무리하며
CHAPTER 06. 나비를 만나다! 사랑을 배우다! -3학년 수업 사례
Ⅰ. 고민의 시작
Ⅱ. 단원 설계
Ⅲ. 수업 속으로
Ⅳ. 교사의 고민만큼 아이들은 자란다.
CHAPTER 07. 내가 아니라 우리를 믿고 가는 교육과정 여행 -4학년 수업 사례
Ⅰ. 출발 준비
Ⅱ. 여정으로
Ⅲ. 도착, 또 다른 출발을 준비하기 전에
CHAPTER 08. 교사도, 아이들도 처음인 교육과정 재구성 도전기 -5학년 수업 사례
Ⅰ. ‘아름다운 주인’이란?
Ⅱ. 단원 설계
Ⅲ. 수업 속으로
Ⅳ. 우리의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CHAPTER 09. 수업 모형과 교수법에는 관심 없던 교사, 교육과정 설계의 매력에 빠지다 -6학년 수업 사례
Ⅰ. 혼자가 아니라 여럿이
Ⅱ. 단원 설계
Ⅲ. 수업 속으로
Ⅳ. 단원을 마무리하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내 사진을 찍고 싶어요  : 전 세계 아이들과 함께한 사진과 글쓰기 교육 내 사진을 찍고 싶어요 : 전 세계 아이들과 함께한 사진과 글쓰기 교육 2012 / 지음: 웬디 이월드 ; 알렉산드라 라이트풋 [공] ; 옮김: 정경열 / 포토넷
과정중심평가란 무엇인가 : 학생의 배움과 성장의 과정에 대한 평가와 피드백 과정중심평가란 무엇인가 : 학생의 배움과 성장의 과정에 대한 평가와 피드백 2018 / 지음: 강대일, 정창규 / 에듀니티
(교실에서 교사가 개발하는)통합교육과정으로 수업과 평가 엮기 (교실에서 교사가 개발하는)통합교육과정으로 수업과 평가 엮기 2022 / 지음: Susan M. Drake , Joanne L. Reid , Wendy Kolohon ; 옮김: 정광순 , 조상연 , 김세영 / 학지사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2016 / 지음: 박승열 / 살림터
느린 학습자를 위한 문해력: 천천히 생각하는 아이가 읽고 이해하고 쓰기까지 느린 학습자를 위한 문해력: 천천히 생각하는 아이가 읽고 이해하고 쓰기까지 2022 / 지음: 박찬선 / 학교도서관저널
수업이 즐거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수업이 즐거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2018 / 외 지음: 우치갑 / 즐거운학교
수업을 비우다 배움을 채우다  : 의정부여중 교육과정 혁신 이야기 수업을 비우다 배움을 채우다 : 의정부여중 교육과정 혁신 이야기 2015 / 지은이: 의정부여자중학교 / 에듀니티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2018 / 지음: 인천초등교육과정연구소 ; 강민진 ; 김문희 ; 김호경 ; 김태선 ; 박정애 ; 백창범 ; 이희인 ; 전혜미 / 박영story
창의융합 교실, 허생전을 파하다 창의융합 교실, 허생전을 파하다 2015 / 한민고등학교 창의융합팀 지음 / 지상사
처음 만나는 교사 교육과정 : 2022 개정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주제별 수업 사례 처음 만나는 교사 교육과정 : 2022 개정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주제별 수업 사례 2024 / 지음: 황혜진 / 학교도서관저널
(공부가 즐거워지는) 독서토론 (공부가 즐거워지는) 독서토론 2018 / 지음: 권정희 / 미래지식
그림책 수업 대백과 261  : 한 권으로 끝내는 그림책 학급 운영과 생활지도의 모든 것  그림책 수업 대백과 261 : 한 권으로 끝내는 그림책 학급 운영과 생활지도의 모든 것 2024 / 지음: 좋아서하는그림책연구회 / 카시오페아
선인들의 공부법 선인들의 공부법 1998 / 박희병 편역 / 창작과비평사
돈으로 움직이는 교실 이야기 : 초등학교 교실에서 펼쳐지는 어린이를 위한 경제교육 돈으로 움직이는 교실 이야기 : 초등학교 교실에서 펼쳐지는 어린이를 위한 경제교육 2022 / 지음: 옥효진 / 책밥
뇌는 수학을 어떻게 배우는가? 뇌는 수학을 어떻게 배우는가? 2018 / 저자: David A. Sousa ; 역자: 신재한 ; 박기범 ; 백종훈 [공] / 신한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 최신 인지심리학이 밝혀낸 성공적인 학습의 과학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 최신 인지심리학이 밝혀낸 성공적인 학습의 과학 2016 / 헨리 뢰디거 ; 마크 맥대니얼 ; 피터 브라운 지음 ; 김아영 옮김 / 와이즈베리
행복을 풀다 : 구글X 공학자가 찾은 삶과 죽음 너머 진실 행복을 풀다 : 구글X 공학자가 찾은 삶과 죽음 너머 진실 2017 / 지음: 모 가댓 ; 옮김: 강주헌 / 한국경제신문
오늘의 남자 : 다시 여자가 알아야 할 남자 이야기 오늘의 남자 : 다시 여자가 알아야 할 남자 이야기 2015 / 김형경 지음 / 창비
90일 완성 돈 버는 평생 습관  : 저절로 돈이 모이는 초간단 재테크 90일 완성 돈 버는 평생 습관 : 저절로 돈이 모이는 초간단 재테크 2017 / 지음: 요코야마 미츠아키 ; 옮김: 정세영 / 걷는나무,갤리온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2018 / 지음: 박찬선, 장세희 / 이담 Books
체인지메이커 교육 : 학생  중심의 혁신적 교육 프로젝트 체인지메이커 교육 : 학생 중심의 혁신적 교육 프로젝트 2018 / 최선경 외 지음 / 즐거운학교
다운사이징 : 15세 이상 관람가 다운사이징 : 15세 이상 관람가 2018 / 알렉산더 페인 감독 / 파라마운트
훌륭한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 그들의 17가지 특성에 대한 탐구 훌륭한 교사는 무엇이 다른가 : 그들의 17가지 특성에 대한 탐구 2015 / 지음: 토드 휘태커 ; 옮김: 송형호 ; 김재희 ; 김정숙 ; 서매순 ; 오윤정 ; 이정우 ; 정명옥 ; 조수정 ; 최성우 ; 황명운 / 지식의날개
수업이 즐거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수업이 즐거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2018 / 외 지음: 우치갑 / 즐거운학교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Just go)상하이 = Shanghai : 쑤저우·항저우 (Just go)상하이 = Shanghai : 쑤저우·항저우 2018 / 지음: 정은영 / 시공사
오늘 처음 교단을 밟을 당신에게  : 26년차 교사 안준철의 '시나브로' 교실 소통법 오늘 처음 교단을 밟을 당신에게 : 26년차 교사 안준철의 '시나브로' 교실 소통법 2012 / 지음: 안준철 / 문학동네
평생학습자본의 인문학적 통찰 : 기초자본을 넘어 촉진자본으로 평생학습자본의 인문학적 통찰 : 기초자본을 넘어 촉진자본으로 2015 / 차갑부 지음 / 교육과학사
나는 공짜로 공부한다 나는 공짜로 공부한다 2015 / 살만 칸 지음 ; 김희경, 김현경 옮김 / RHK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2016 / 지음: 박승열 / 살림터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2012 / 엄훈 지음 / 우리교육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2020 / 권현숙, 김민경, 김준호, 백지원, 조승연, 조형옥 지음 / 교육과실천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2018 / 지음: KBS<운동장프로젝트>제작팀 / 해냄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2019 / 지음: 김민정, 이은주, 윤종배, 정미란, 이춘산, 송치중, 김슬기 / 책과함께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2018 / 지음: 윤종배 / 휴머니스트
국어교육학 원론 국어교육학 원론 2009 / 박영목, 한철우, 윤희원 공저 / 박이정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2006 / 나카무라 사토루 편저 ;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 옮김 / 에디터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2013 / 제시카 호프만 데이비스 지음 ; 백경미 옮김 / 열린책들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2008 / 강택구 ; 박재영 외 공저 / 백산자료원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2014 / 조철기 지음 / 푸른길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2011 / 권낙원 ; 김민화 ; 한승록 ; 추광재 공저 / 공동체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2016 / 한재영 [외]지음 / 지성사
국어교과서와 국가 이데올로기 국어교과서와 국가 이데올로기 2007 / 강진호 외 지음 / 글누림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2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1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