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SCERTS 모델 2권 프로그램 계획 및 중재편. 전문가가 자폐 범주성 장애를 지난 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해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중재할 때 SCERTS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및 사회 정서 발달을 강화하는 종합적인 틀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자 서문
저자 서문
감사의 글

제1장 SCERTS 모델 교육의 실제 I: 핵심 가치와 기본 원리, 적용 지침, 목표 설정, 교류 지원
1. SCERTS 모델이란?
2. 책 소개
3. SCERTS 모델의 핵심 가치 및 주요 원리
4. ASD 아동 교육을 위한 SCERTS 모델의 일곱 가지 적용 지침
5. 아동을 위한 교수목표 결정하기
1) 사회 의사소통, 정서 조절, 교류 지원: SCERTS 모델에서 교수목표를 결정하고 우선순위화하기 위한 기초
2) 학습이란 무엇인가?
3) 아동을 위한 교수목표는 어떻게 선택하고 결정하는가?
4) 어떤 상황에서 교수목표를 다루어야 하는가?
5) 활동 중 복수의 교수목표를 다룰 수도 있다
6. 학습을 위한 교류 지원: 학습 맥락
1) 활동 설계를 위한 일반적 지침
2) 학습 활동 선정 및 설계를 위한 MA & PA 접근
3) 활동 실행을 위한 지침
4) MA & PA 접근을 정의하는 기준

제2장 SCERTS 모델 교육의 실제 II. 교류 지원: 대인관계 지원, 학습 지원, 또래와의 학습과 놀이
1. 교수 전략
2. 성인 파트너의 역할
3. 교류 지원: 대인관계 지원
1) 파트너는 아동에게 반응적이다
2) 파트너는 시작행동을 촉진한다
3) 파트너는 아동의 독립성을 존중한다
4) 파트너는 참여를 위한 장을 마련한다
5) 파트너는 발달을 지원한다
6) 파트너는 언어 사용을 조절한다
7) 파트너는 적절한 행동을 시범 보인다
8) 〈요약〉 교류 지원: 대인관계 지원
4. 교류 지원: 학습 지원
1) 파트너는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활동을 구조화한다
2) 파트너는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보완의사소통 지원을 사용한다
3) 파트너는 시각적 지원 및 조직화 지원을 사용한다
4) 파트너는 목표, 활동, 학습 환경을 수정한다
5) 〈요약〉 교류 지원: 학습 지원
5. 성공적인 통합 및 또래와의 학습과 놀이
1) 성공적인 통합을 위한 프로그램의 필수적인 구성 요소
2) 또래와의 학습과 놀이를 포함하는 활동 실행하기
6. 요약

제3장 교류 지원: 가족 지원과 전문가 간 지원
1. 가족 지원
1) SCERTS 가족 지원 계획의 특성
2) 가족 지원이 요구되는 핵심적인 어려움
3) 가족의 발달 단계에 적절한 교육 및 정서 지원
2. SCERTS 모델의 가족 지원 실행 원리
1) SCERTS 모델에서 사용되는 가족 지원을 위한 진단의 실제
2)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 일하기
3. 전문가 지원
1) 전문가 및 기타 서비스 제공자가 직면하는 어려움
2) 교육 지원
3) 정서 지원
4. 요약

제4장 목표 간 연계 교류 지원 목표와 사회 의사소통 및 정서 조절 목표의 연계
1. 아동 및 파트너 목표 다루기의 중요성
1) 발달적 어려움의 교류적 특성
2) 아동의 진보 또는 진보 결여를 결정하는 요인
2. 교류 지원 목표의 확인과 사회 의사소통 및 정서 조절 목표로의 연계
3. 발달 단계별 교류 지원 목표의 결정
4. 사회적 파트너 단계
1) 사회 의사소통: 공동관심
2) 사회 의사소통: 상징 사용
3) 정서 조절: 상호조절
4) 정서 조절: 자기조절
5. 언어 파트너 단계
1) 사회 의사소통: 공동관심
2) 사회 의사소통: 상징 사용
3) 정서 조절: 상호조절
4) 정서 조절: 자기조절
6. 대화 파트너 단계
1) 사회 의사소통: 공동관심
2) 사회 의사소통: 상징 사용
3) 정서 조절: 상호조절
4) 정서 조절: 자기조절

제5장 사회적 파트너 단계의 사회 의사소통, 정서 조절, 교류지원 강화: 진단부터 프로그램 실행까지
1. 사회적 파트너 단계에서 공동관심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2. 사회적 파트너 단계에서 상징 사용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3. 사회적 파트너 단계에서 상호조절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4. 사회적 파트너 단계에서 자기조절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5. 사회적 파트너 단계에서 대인관계 지원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6. 사회적 파트너 단계에서 학습 지원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제6장 언어 파트너 단계의 사회 의사소통, 정서 조절, 교류 지원 강화: 진단부터 프로그램 실행까지
1. 언어 파트너 단계에서 공동관심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2. 언어 파트너 단계에서 상징 사용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3. 언어 파트너 단계에서 상호조절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4. 언어 파트너 단계에서 자기조절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5. 언어 파트너 단계에서 대인관계 지원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6. 언어 파트너 단계에서 학습 지원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제7장 대화 파트너 단계의 사회 의사소통, 정서 조절, 교류 지원 강화: 진단부터 프로그램 실행까지
1. 대화 파트너 단계에서 공동관심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2. 대화 파트너 단계에서 상징 사용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3. 대화 파트너 단계에서 상호조절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4. 대화 파트너 단계에서 자기조절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5. 대화 파트너 단계에서 대인관계 지원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6. 대화 파트너 단계에서 학습 지원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참고문헌

부록 SCERT 진단-질적 지표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2013 / 이영숙외 공저 / 창지사
발달장애 학생의 자기결정 증진 전략 발달장애 학생의 자기결정 증진 전략 2010 / Michael L. Wehmeyer ; Martin Agran ; Carolyn Hughes ; James E. Martin ; Dennis E. Mithaug ; Susan B. Palmer 공저 ; 이숙향 역 / 학지사
함께하는 법을 배우다 : 비장애인들을 위한 발달장애 아동들의 이야기 함께하는 법을 배우다 : 비장애인들을 위한 발달장애 아동들의 이야기 2020 / 지음: 배수정 ; 그림: 서문지윤 / 지식과감성
함께하는 법을 배우다 : 비장애인들을 위한 발달장애 아동들의 이야기 함께하는 법을 배우다 : 비장애인들을 위한 발달장애 아동들의 이야기 2020 / 지음: 배수정 ; 그림: 서문지윤 / 지식과감성
발달장애 청소년 자립생활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 가정과 학교에서 실천하는 증거기반 특수교육 안내서 발달장애 청소년 자립생활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 가정과 학교에서 실천하는 증거기반 특수교육 안내서 2021 / 지음: 변관석 / 이담Books :
정서행동장애학생의 이해와 교수전략 정서행동장애학생의 이해와 교수전략 2010 / Terry L. Shepherd 지음 ; 박계신, 이효신, 황순영 옮김 / 시그마프레스
SCERTS 모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종합적 교육 접근. 1권,  진단 SCERTS 모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종합적 교육 접근. 1권, 진단 2014 / 공저: Barry M. Prizant; Amy M. Wetherby; Emily Rubin; Amy C. Laurent; Patrick J. Rydell; 공역: 이소현; 윤선아; 박현옥; 이수정; 이은정; 박혜성; 서민경; 정민영 / 학지사
SCERTS 모델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종합적 교육 접근. 2권 프로그램 계획 및 중재 SCERTS 모델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종합적 교육 접근. 2권 프로그램 계획 및 중재 2016 / 공저: Barry M. Prizant, Amy M. Wetherby, Emily Rubin, Amy C. Laurent, Patrick J. Rydell ; 공역: 이소현, 윤선아, 박현옥, 이수정, 이은정, 박혜성, 서민경, 정민영 / 학지사
비언어성 학습장애, 아스퍼거 증후군  : 사회성 및 시지각 발달의 어려움 비언어성 학습장애, 아스퍼거 증후군 : 사회성 및 시지각 발달의 어려움 2016 / 지음: 신석호 / 시그마프레스
(세상과 소통을 꿈꾸는) 아스퍼거 증후군 아이들 (세상과 소통을 꿈꾸는) 아스퍼거 증후군 아이들 2014 / 지음: 토니 애트우드 ; 옮김: 이상연 ; 조장래 / 궁리출판
사회적 자립과 자기통제를 키우는 ABA 교육법 . 사춘기편 : 초등·중학생  사회적 자립과 자기통제를 키우는 ABA 교육법 . 사춘기편 : 초등·중학생 2022 / 지음: 이노우에 마사히코 ; 옮김: 최정인 ; 그림: 전선진 / 마음책방
사회적 자립과 자기통제를 키우는 ABA 교육법 . 사춘기편 : 초등·중학생  사회적 자립과 자기통제를 키우는 ABA 교육법 . 사춘기편 : 초등·중학생 2022 / 지음: 이노우에 마사히코 ; 옮김: 최정인 ; 그림: 전선진 / 마음책방
정서행동장애개론  = Introduction to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정서행동장애개론 = Introduction to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2017 / 이승희 지음 / 학지사
자폐성 장애학생 교육  = Educating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자폐성 장애학생 교육 = Educating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2018 / 공저: 방명애, 박현옥, 김은경, 이효정 / 학지사
아주 특별한 마음  : 자폐 및 아스퍼거증후군 아동의 이해 아주 특별한 마음 : 자폐 및 아스퍼거증후군 아동의 이해 2008 / 피터 차트마리 지음 ; 김혜리 ; 조경자 ; 이수미 ; 고숙남 ; 한미경 ; 차재연 ; 최현옥 옮김 / 시그마프레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결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나 또한 믿기 쉬운) 가짜뉴스의 심리학 : [이북 E-book] (결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나 또한 믿기 쉬운) 가짜뉴스의 심리학 : [이북 E-book] 2021 / 지음: 박준석 / H :
걱정이 너무 많아 걱정이 너무 많아 2020 / 글·그림: 김영진 / 길벗어린이
책 읽는 뇌  : 독서와 뇌, 난독증과 창조성의 은밀한 동거에 관한 이야기 책 읽는 뇌 : 독서와 뇌, 난독증과 창조성의 은밀한 동거에 관한 이야기 2009 / 매리언 울프 지음 ; 이희수 옮김 / 살림출판사
달리기 숙제:[과제]  달리기 숙제:[과제] 2020 / 글·그림: 후쿠다 이와오 ; 옮김: 황세정 / 상상의집
자폐 아동을 위한 플로어타임 프로그램: 발달장애 아이의 참여와 의사소통, 긍정적인 사고와 행동을 유도하는 사회성발달 치료법 자폐 아동을 위한 플로어타임 프로그램: 발달장애 아이의 참여와 의사소통, 긍정적인 사고와 행동을 유도하는 사회성발달 치료법 2019 / 권현정, 김문주 지음 / 와이겔리
자폐스펙트럼장애 A to Z 자폐스펙트럼장애 A to Z 2011 / 양문봉, 신석호 지음 / 시그마프레스
언어발달장애 기초 언어발달장애 기초 2017 / 지음: Vicki A. Reed ; 옮김: 김화수, 김성수, 이숙, 박주원,박선화 / 박학사
자폐성 장애학생 교육  = Educating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자폐성 장애학생 교육 = Educating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2018 / 지음: 방명애, 박현옥, 김은경, 이효정 / 학지사
(유아특수교육·유치원·어린이집 교사 및 부모를 위한) 장애아동 취학 및 진로 지도의 실제 (유아특수교육·유치원·어린이집 교사 및 부모를 위한) 장애아동 취학 및 진로 지도의 실제 2017 / 저자: 이경면 / 청목출판사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사회성 및 의사소통 발달 : 조기 진단 및 중재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사회성 및 의사소통 발달 : 조기 진단 및 중재 2009 / Tony Charman ; Wendy Stone 지음 ; 이소현 ; 이은정 옮김 / 시그마프레스
지적장애아 교육 지적장애아 교육 2012 / 신진숙 지음 / 양서원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 통합학급에서의 효과적인 교육방법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 통합학급에서의 효과적인 교육방법 2012 / 공저: 이대식, 김수연, 이은주, 허승준 / 학지사
자폐스펙트럼장애와 발달장애를 위한 놀이치료 가이드북 자폐스펙트럼장애와 발달장애를 위한 놀이치료 가이드북 2020 / 지음: Robert Jason Grant ; 옮김: 유미숙, 이영애, 김지은 / 시그마프레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2013 / 조윤경, 장지윤, 유연주 [공]저 / 공동체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2013 / 이영숙외 공저 / 창지사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2018 / 지음: 박찬선, 장세희 / 이담Books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2018 / 지음: 이보경 / 양철북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13 / 최진혁, 박혜숙 [공]지음 / 시그마프레스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2020 / 편역: 장호정 / 라의눈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2008 /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편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2009 / 김영욱, 김원경, 박화문, 석동일, 이해균, 윤점룡, 정재권, 정정진, 조인수 / 교육과학사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2010 / 권순희 ; 박상준 ; 이경한 ; 정윤경 ; 천호성 [공]저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2011 / 정동영 ; 김미선 ; 김정연 ; 김형일 ; 김희규 ; 남윤석 ; 박선희 ; 박중휘 ; 서은정 ; 오세웅 ; 이경면 ; 이옥인 ; 이필상 ; 전보성 ; 정해동 ; 진흥신 지음 / 교육과학사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2013 / 김천기, 노상우, 박휴용, 이정애, 임은미 공저 / 교육과학사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2011 / 추병완 지음 / 대교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2011 / 김용희, 박선경 지음 / 대교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2011 / 최용규, 민윤, 이향아, 이광원 지음 / 대교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2009 / Martha E. Snell ; Fredda Brown 지음 ; 박은혜 ; 한경근 옮김 / 시그마프레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1
40대2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3
2021년0
2022년1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