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1부 _ 원 페이지 기획의 개요
1장 왜 원 페이지 기획인가?
2장 기획이란 무엇인가?
3장 기획력, 어떻게 향상시키는가?
2부 _ 원 페이지 기획의 프로세스
1장 기획의 플래닝
기획의 전제조건
기획의 방향 파악
기획의 방향 결정
기획의 과제 도출
기획의 콘셉트 결정
구상 및 실행 계획 수립
문제 해결 기획 프로세스(예)
2장 기획서 메이킹
도입부
기획 의도
문제 분석
기획 구상
세부 실행 계획
첨부 자료
3장 기획서의 프레젠테이션
3원칙 챙기기
3P 챙기기
3요소 챙기기
3부 _ 통찰력으로 기획하기
1장 세상의 변화를 읽어라
트랜드의 의미
트랜드 트레킹
트랜드와 패러다임
2장 정보 수집
기획자에게 필요한 정보 마인드
가치 있는 정보의 조건
쓸모없는 정보를 버리는 방법
신문 정보
책 정보
사람 정보
3장 경영 환경 및 분석 정보
3C 분석
FAW 분석
SWOT 분석
4부 _ 논리력으로 기획하기
1장 논리적 사고
용어의 정의
용어 속 트랜드
2장 논리의 이해
논리의 활용
논리의 전개
논리의 개발
논리의 구조화
5부 _ 표현력으로 기획하기
1장 글을 통한 표현
기획서 작성의 원칙
기획서의 점검
2장 그림을 통한 표현
정량적 데이터의 표현 도구 _ 그래프
정성적 데이터의 표현 도구 _ 도형
데이터의 표현 도구 _ 표
3장 말을 통한 표현
보고 방법
보고 요령
맺음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