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판은 1992년에 출판되었으며, 그 후 2판(1997), 3판(2001), 4판(2006), 5판(2010)을 거쳐 본 6판에 이르게 되었다. 저자들은 다섯 차례의 개정 과정에서 매번 그 당시까지의 연구 성과들을 지속적으로 반영하고자 하였다.
목차
제1부 소비자행동의 개괄적 이해 제1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연구 1.1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의 정의 1.2 마케터에 의한 소비자욕구의 창조가 가능한가? 1.3 기업경영철학과 마케팅컨셉 1.4 마케팅전략과 소비자행동 1.5 소비자행동 접근방법의 발전과정 1.6 소비자행동연구에서의 두 가지 패러다임-논리경험주의와 해석주의 제2장 소비자행동 개관과 관여도 2.1 소비자행동 개관 2.2 관여도
제2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제3장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 3.1 문제의 인식 3.2 정보의 탐색 제4장 구매 전 대안평가 4.1 선택대안들의 평가 4.2 대안평가 관련 여러 다른 주제들 제5장 구매, 구매후 행동 5.1 구매 5.2 구매후 행동
제3부 소비자 정보처리와 기억 제6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6.1 노출 6.2 주의 6.3 이해 제7장 기억 7.1 기억이 구조와 기능 7.2 감각기억과 단기기억 7.3 장기기억 7.4 기억제어과정
제4부 태도 제8장 태도의 형성과 변화 (Ⅰ) 8.1 태도의 개념화 8.2 태도의 기능 8.3 태도형성에 대한 인지적 학습이론: 다속성 태도모델 8.4 관여도와 태도-광고에 노출된 소비자의 관여도와 태도 부록: 두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처리, 의사결정 및 태도형성과정-가상적 사례 제9장 태도의 형성과 변화 (Ⅱ) 9.1 태도변화에 대한 이론들 9.2 태도형성/변화 이론들과 접근방법 9.3 태도와 구매행동의 관계 9.4 태도의 비평가적 측면과 태도-행동 관계 부록: 광고를 본 두 명의 소비자의 정보처리와 태도형성과정
제5부 개인적 영향요인 제10장 학습 10.1 인지적 학습 10.2 행동주의적 접근 10.3 대리학습 제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11.1 개성 11.2 라이프스타일
제6부 환경적 영향요인 제12장 문화와 사회계층 12.1 문화 12.2 사회계층 제13장 준거집단과 가족 13.1 준거집단 13.2 가족 제14장 집단내 커뮤니케이션과 집단간 커뮤니케이션 14.1 집단 내 커뮤니케이션-구전 커뮤니케이션 14.2 집단간 커뮤니케이션-혁신의 확산
제7부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전략 제15장 소비자행동과 제품, 가격 및 유통전략 15.1 소비자행동과 제품전략 15.2 소비자행동과 가격전략 15.3 소비자행동과 유통전략 제16장 소비자행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6.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16.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16.3 정보원천 효과 16.4 메시지 효과 16.5 매체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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