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초판은 1992년에 출판되었으며, 그 후 2판(1997), 3판(2001), 4판(2006), 5판(2010)을 거쳐 본 6판에 이르게 되었다. 저자들은 다섯 차례의 개정 과정에서 매번 그 당시까지의 연구 성과들을 지속적으로 반영하고자 하였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제1부 소비자행동의 개괄적 이해
제1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연구
1.1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의 정의
1.2 마케터에 의한 소비자욕구의 창조가 가능한가?
1.3 기업경영철학과 마케팅컨셉
1.4 마케팅전략과 소비자행동
1.5 소비자행동 접근방법의 발전과정
1.6 소비자행동연구에서의 두 가지 패러다임-논리경험주의와 해석주의
제2장 소비자행동 개관과 관여도
2.1 소비자행동 개관
2.2 관여도

제2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제3장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
3.1 문제의 인식
3.2 정보의 탐색
제4장 구매 전 대안평가
4.1 선택대안들의 평가
4.2 대안평가 관련 여러 다른 주제들
제5장 구매, 구매후 행동
5.1 구매
5.2 구매후 행동

제3부 소비자 정보처리와 기억
제6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6.1 노출
6.2 주의
6.3 이해
제7장 기억
7.1 기억이 구조와 기능
7.2 감각기억과 단기기억
7.3 장기기억
7.4 기억제어과정

제4부 태도
제8장 태도의 형성과 변화 (Ⅰ)
8.1 태도의 개념화
8.2 태도의 기능
8.3 태도형성에 대한 인지적 학습이론: 다속성 태도모델
8.4 관여도와 태도-광고에 노출된 소비자의 관여도와 태도
부록: 두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처리, 의사결정 및 태도형성과정-가상적 사례
제9장 태도의 형성과 변화 (Ⅱ)
9.1 태도변화에 대한 이론들
9.2 태도형성/변화 이론들과 접근방법
9.3 태도와 구매행동의 관계
9.4 태도의 비평가적 측면과 태도-행동 관계
부록: 광고를 본 두 명의 소비자의 정보처리와 태도형성과정

제5부 개인적 영향요인
제10장 학습
10.1 인지적 학습
10.2 행동주의적 접근
10.3 대리학습
제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11.1 개성
11.2 라이프스타일

제6부 환경적 영향요인
제12장 문화와 사회계층
12.1 문화
12.2 사회계층
제13장 준거집단과 가족
13.1 준거집단
13.2 가족
제14장 집단내 커뮤니케이션과 집단간 커뮤니케이션
14.1 집단 내 커뮤니케이션-구전 커뮤니케이션
14.2 집단간 커뮤니케이션-혁신의 확산

제7부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전략
제15장 소비자행동과 제품, 가격 및 유통전략
15.1 소비자행동과 제품전략
15.2 소비자행동과 가격전략
15.3 소비자행동과 유통전략
제16장 소비자행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6.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16.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16.3 정보원천 효과
16.4 메시지 효과
16.5 매체효과

국문색인
영문색인
기업·상표 색인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빅데이터 시대, 성과를 이끌어 내는)데이터 문해력= Data literacy: 그래프와 도표만 바라보는 당신에게 (빅데이터 시대, 성과를 이끌어 내는)데이터 문해력= Data literacy: 그래프와 도표만 바라보는 당신에게 2021 / 지음: 카시와기 요시키; 옮김: 강모희 / 프리렉
피닉스 프로젝트 : 위기에 빠진 IT 프로젝트를 구하라 피닉스 프로젝트 : 위기에 빠진 IT 프로젝트를 구하라 2021 / 지음: 진 킴, 케빈 베어, 조지 스패포드 ; 옮김: 박현철, 류미경 / 에이콘
디스럽션 = Disruption : 사물인터넷 비즈니스의 모든 것 디스럽션 = Disruption : 사물인터넷 비즈니스의 모든 것 2015 / 강시철 지음 / 리더스북
빅데이터 경영 4.0 빅데이터 경영 4.0 2017 / 방병권 지음 / 라온북
토닥토닥 정보시스템 = Cheer up by information system : 소설처럼 읽는 데이터, 정보, 시스템 그리고 경영 토닥토닥 정보시스템 = Cheer up by information system : 소설처럼 읽는 데이터, 정보, 시스템 그리고 경영 2016 / 이충권 ; 차경진 [공]지음 / 카오스북
문과생,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되다: 데이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가장 쉬운 안내서 문과생,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되다: 데이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가장 쉬운 안내서 2020 / 차현나 지음 / 더퀘스트(길벗)
이것이 빅데이터 기업이다 : 현실화되고 있는 미래기업들 이것이 빅데이터 기업이다 : 현실화되고 있는 미래기업들 2015 / 함유근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소비자행동  = Consumer behavior  : 마케팅전략적 접근 소비자행동 = Consumer behavior : 마케팅전략적 접근 2016 / 지음: 이학식 ; 안광호 ; 하영원 / 집현재
밥 먹고 똥 싸면서 발견하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밥 먹고 똥 싸면서 발견하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2019 / 지음:김경수 / 초록비책공방
삼성페이 이야기 삼성페이 이야기 2021 / 지음: 김경동, 여산 / 김영사
(경제읽어주는남자의)디지털 경제지도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현장을 가다 (경제읽어주는남자의)디지털 경제지도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현장을 가다 2019 / 김광석 지음 / 지식노마드
비욘드 디스럽션, 파괴적 혁신을 넘어 : 블루오션 창시자의 새로운 혁신 전략 비욘드 디스럽션, 파괴적 혁신을 넘어 : 블루오션 창시자의 새로운 혁신 전략 2023 / 지음: 김위찬, 르네 마보안 ; 옮김: 권영설 / 한국경제신문
아마존은 거꾸로 일한다?! 아마존은 거꾸로 일한다?! 2019 / 김진영, 정우진 지음 / 혜윰
인사이트, 통찰의힘 = The power of insight : how to discover opportunity in everyday : 평범한 일상에서 기회를 포착하다 인사이트, 통찰의힘 = The power of insight : how to discover opportunity in everyday : 평범한 일상에서 기회를 포착하다 2015 / 김철수 지음 / 비즈니스북스
그들은 어떻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했나 그들은 어떻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했나 2021 / 지음: 김형택, 이승준 / 윌컴퍼니 :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소비 수업 소비 수업 2020 / 윤태영 지음 / 문예출판사
올바른 결정은 어떻게 하는가 올바른 결정은 어떻게 하는가 2014 / 필 로젠츠바이크 지음 ; 김상겸 옮김 / 엘도라도
누가 진짜 범인인가 :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배상훈, 범죄사회를 말하다 누가 진짜 범인인가 :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배상훈, 범죄사회를 말하다 2015 / 배상훈 지음 / 앨피
빚으로 지은 집  : 가계 부채는 왜 위험한가 빚으로 지은 집 : 가계 부채는 왜 위험한가 2014 / 아티프 미안 ; 아미르 수피 지음 ; 박기영 옮김 / 열린책들
사회 속의 주거 주거 속의 사회 = Evolution of housing and society 사회 속의 주거 주거 속의 사회 = Evolution of housing and society 2016 / 박경옥 [외] 지음 / 교문사
금융, 배워야 산다, 금융시장 편 금융, 배워야 산다, 금융시장 편 2017 / 지은이: 최일, 박경화 / 한국경제신문 한경BP
포스트휴먼 시대의 휴먼 포스트휴먼 시대의 휴먼 2016 / 한국포스트휴먼연구소 ; 한국포스트휴먼학회 편저 / 아카넷
옥상의 미학 노트  : 파국에 맞서는 예술행동 탐사기  = Aesthetic notes from the edge : art activism responding to a social crisis 옥상의 미학 노트 : 파국에 맞서는 예술행동 탐사기 = Aesthetic notes from the edge : art activism responding to a social crisis 2016 / 이광석 지음 / 현실문화
사이버 심리와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사이버 심리와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2017 / 곽호완 지음 / 시그마프레스
유카의 해독 요리 유카의 해독 요리 2015 / 이와사키 유카 지음 ; 황승희 사진 / 에디터
아동발달 아동발달 2015 / 지음:Laura E. Berk ; 옮김:이종숙, 신은수, 안선희, 이경옥 / 시그마프레스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의)소비자 행동론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의)소비자 행동론 2017 / 지음: 고민정 ; 김용진 / 생능
인간행동의 이해  = Understanding of human behavior 인간행동의 이해 = Understanding of human behavior 2014 / 최해진 ; 권혁기 ; 박중규 ; 한나영 공저 / 두남
교육심리학  = Educational psychology 교육심리학 = Educational psychology 2016 / 구광현 ; 가영희 ; 이경철 공저 / 동문사
광고효과의 심리학 = Psychology of advertising effect 광고효과의 심리학 = Psychology of advertising effect 2017 / 우석봉 저 / 학지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2
40대3
50대3
60대1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2
2019년2
2020년0
2021년2
2022년2
2023년1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